안그런글 많은거 알아요.
(+수정. 본삭금 걸었습니다)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398006&page=1 이 글 보고 쓰는 글입니다. 정확히는, 덧글 양상 보고 쓰는 글이에요.
일단 전 군필 남성이라는거 깔고 갑니다.
동일임금 동일인풋 동일아웃풋이 아니니까 기업들이 남자를 선호한다
일단 이 문장은 맞는 말이에요. 그리고 덧글에.. 임신 얘기 끌고 오시는 분 계신데, 그거 찬찬히 읽어보면 맞는 말입니다.
"임신은 선택이고 그에 따라 아웃풋이 달라지니 임금이 다르다"
이 문장 맞아요. 그런데 이거, 여성의 책임이 아니라 국가 시스템 문제입니다. 다 아실건데 지금 감정이 격앙되어서 남녀로 나눠서 싸우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임신하면 당연히 인풋 대비 아웃풋이 떨어지죠. 그대로 경력단절인데. 그래서 기업들이 피하는거 맞아요. 서로가 팩트 자체는 맞는 말을 하는데 이제 해결방안에서 엉뚱한 얘기를 하네요?
그래서 이거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기업단위에서는 노조가 싸워야하고, 국가단위에서는 정부를 압박해야지. 그렇게 하지말라고..
그러기위한 방안을 논의해도 모자랄판에 감정 싸움은 도대체 뭐하는겁니까;
군대 얘기도 그렇잖아요.
군 입대로 인한 경력단절 문제, 그로 인해 20대 남성이 사회에서 받는 불이익과 차별. (더 나아가면, 사회 전체에 몰고오는 경직된 조직문화 분위기와 그로인한 사회적손실까지..)
이걸 가지고 여성한테 따지면 황당한거잖아요? 병먹금 당하는 몇몇글 이외엔 그런 황당한글은 많이 묻혔는데, 요즘 다시 많이 보이는거 같아서 같이 언급해요. 대부분은 안그런거 알아요.
휴 오해받을까 언급하는데,
군게 전체를 가지고 쓰는 글이 아니라 특정 의견을 대상으로 쓰는 글입니다. 그런 의견이 초반엔 잘묻혔는데, 지금 추천을 많이 받고 베스트에 가는게 보여서 쓰는 글입니다.
남녀로 나누지 마세요. 군대에 의한 경력단절, 임신에 의한 경력단절은 서로 상쇄되는 관계가 아니라 둘 다 해결해야할 과제입니다. 글솜씨없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