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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게시판 여러분들. 이번에 디스아너드 연재를 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까지 바쇽인피 연재와 앨리스매드니스리턴즈 연재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다가 최근에 둘 다 끝을 맺어서 안타깝습니다..ㅠㅠ
그래서 이번에 저도 제가 최근에 인상깊게 플레이한 디스아너드를 연재하려고 합니당!!
연재에는 디스아너드 본편, 첫번째 dlc인 던월시에서의도전(던월시티트라이얼)을 연재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dlc인 '던월의 칼'은 추후 한글화가 될 시에 할 예정입니다.
연재하기 전, 몇가지 세부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려고 합니다!
댓글에 번호대로 희망사항을 표시해주세요.
상관 없는 번호는 안적으셔도 됩니다!
1.사살 카메라 모드(킬캠)의 빈도
디스아너드에서 킬캠은 석궁으로 헤드샷을 날릴때 카메라 시점이 석궁을 따라가는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적절한 킬캠은 양념과도 같아서 반복되는 게임 플레이에 참신함을 넣어주지만, 빈번한 킬캠은 오히
려 게임의 속도를 늦출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디스아너드에서는 킬캠의 빈도를 (없음/보통/빈번함)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2.난이도 설정
디스아너드에서는 난이도가 높을수록 영약(elixir) 등의 회복양이 줄어들고, 적군이 좀 더 민감하게 반응하며(시야각 증
가 등) 전투가 어려워집니다(적군의 체력,피해 등).
저는 이미 3회차 플레이를 마치고 던월시에서의 도전을 통해서 디스아너드에 어느정도 단련되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
는 난이도는 어려움이나 매우 어려움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너무 낮은 난이도는 게임이 단조로워질거 같습니다
디스아너드의 게임 난이도는 (쉬움/보통/어려움/매우어려움)입니다.
3.노 세이브 도전(기본적인 세이브만 가능)
연재하는 사람의 멘붕극악 난이도의 플레이를 위해서 노 세이브 도전(게임의 자동저장 기능 외에 다른 저장을 하지 않음)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노 세이브 도전!/노세이브는 연재하는 사람의 멘붕을 유발하니 적절한 세이브)
4.체력,마나 게이지 보이기
2차멘붕사실감을 높이기 위해서 체력,마나 게이지를 표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체력,마나게이지가 보이지 않다면 초능력 콤보에 드는 마나량을 확인할 수 없으니 여러가지로 불편할 수 있다고 생
각됩니다. 또한 마나영약의 소모를 높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표시 안함/대화에서만 표시/항상 표시)
5.자막
주요 대화의 자막 말고도 다른 인물들이 중얼거리는 것도 자막에 포함할지의 여부입니다. 자막 없이는 한글 더빙이 되있
는 게임이 아니라 게임 이해에 있어서 많이 불편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표시 안함/주요 대화만/모든 대화)
6.FOV(Field of View)설정
FOV란 카메라의 시야각을 의미합니다. 디스아너드에서는 FOV를 65부터 110까지 5단위(65 70 75....)로 제공하고 있습
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FOV수치를 추천해주세요.
이건 FOV값이 110입니다.
FOV수치 85 입니다
FOV수치 65 입니다.
개인적으로 FOV값이 너무 작으면 답답한 감이 있습니다. 저는 플레이를 할때 85-100 사이에 값을 두고 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말씀해주세요.
7. 화면 흔들림 정도
화면 흔들림은 주인공이 행동할 때 화면이 실제처럼 흔들리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화면 흔들림이 없다면 현실감이 떨어
지고 밋밋하지만(패치후의 아바처럼..) 화면 흔들림이 너무 심하다면 어떤 분들은 어지럼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화면 흔들림은 추후에 재조정 할 수도 있습니다.(동영상을 찍긴 햇는데 너무 끊겨서..)
일단은 화면 흔들림을 최고로 하고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8.연재 방식
동영상과 스샷을 통해서 연재하려고 합니다. 동영상으로만 하자니 플레이타임이 너무 길어 지루한 면이 있을 것 같고.
디스아너드는 화려한 1인칭 잠입액숀게임이기 때문에 사진으로만 게임을 표현하기는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주요 대사나 스토리는 스샷으로 연재하고, 주요 전투,암살,잠입 장면만 골라서 동영상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도 듣고싶습니다!
9.게임 플레이 방식.
디스아너드는 게이머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엔딩이 갈리기도 하고 전체적인 게임 난이도, 주인공에 대한 인물의 말투나
대화내용이 바뀌기도 합니다. 크게 낮은 혼돈/높은 혼돈 으로 엔딩이 나뉘는데, 혼돈 지수는 적군을 죽이거나 얼마나 깽
판난리을 치냐에 따라 상승합니다.
참고로 전체적인 미션에서의 혼돈 수치를 측정해서 엔딩이 갈리고, 잠입만 한다면 게임이 너무 루즈한 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높은 혼돈 엔딩을 보지 않을 정도로만 난리를 피우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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