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lol_670626
    작성자 : 우리가나미냥
    추천 : 7
    조회수 : 715
    IP : 218.51.***.86
    댓글 : 2개
    등록시간 : 2017/05/20 23:41:44
    http://todayhumor.com/?lol_670626 모바일
    [팁] 라인관리에 대하여
    라인관리란 라인전 초-중반에 주로 이용되는 방식이며, 게임이 중후반으로 갈수록 미니언웨이브는 나를 성장시켜주는 자산이 아니라 해결해야할 숙제가 된다.

    라인관리의 핵심은 이것이다. 상대가 없는 동안, 아군 씨에스를 빠르게 손실시켜 상대가 경험치와 골드를 못 먹게 하는 것. 이를 통해 상대방보다 우위를 점하는 것.

    이는 주로 세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타워에 밀어넣기와 프리징, 디나이 이다.



    1. 타워에 밀어 넣기

    상대방이 죽거나, 자리를 비워 라인에 복귀하는데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는 경우(부활 후 1차타워 라인에 복귀하는 데는, 이동속도 325기준으로 탑28초, 미드 23초 정도가 걸린다.), 적 타워의 공격으로 빠르게 아군 미니언을 죽이는 행위이다. 또한, 타워와 씨에스를 경쟁하도록 하여, 상대가 경험치를 먹더라도 골드 수급엔 지장이 있도록 하는 것. 이 경우, 복귀 후 다시 내가 라인에 복귀했을 때엔, 적 미니언은 대부분 살아남기 때문에, 나의 손실은 최소화 된다.

    빅웨이브를 형성하여, 상대방을 타워에서 다이브 하여 죽였을 경우, 대량의 경험치와 골드를 수급하지 못하게 하는 목적을 이상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미니언이 타워의 체력을 깎아 놓는 것은 덤이다.

    상대를 죽이는데 성공했다 할지라도, 라인이 내 타워 쪽으로 당겨져있거나, 내 챔피언의 라인클리어가 안 좋아, 상대방 타워까지 밀어넣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린다면, 타워의 사정거리 안에 미니언을 밀어넣을 시점에 상대가 다시 돌아와, 손해를 안기지 못하게 된다. (상대가 돌아오는 데는, 사망시간 20초 정도가 걸린다) 이때는, 라인을 중립적으로 형성하고 집에 가거나, 프리징 구도를 잡아야 한다.

    상대방을 죽였음에도, 라인을 밀다말고 아군 미니언 10마리, 상대 미니언 5마리 정도가 상대방 타워 사정거리 약간 바깥에서 싸우고 있는 경우에 집을 간다면, 아군 미니언이 상대방 미니언을 모두 죽여 나는 경험치 손실을 입고, 아군 미니언이 상대미니언 5마리를 죽이는 동안 상대는 라인에 복귀하므로, 상대는 9-10마리를 모두 먹어 경험치 손실을 입지 않는 최악의 경우라 할 것이다. 피가 너무 없어, 라인을 밀다가 적 정글러가 온다면 죽을 듯한 상황에서도 ‘죽더라도 밀어야한다’는 정도로 손해이다.



    2. 프리징

    때론, 타워의 도움을 받는 것보다 많이 쌓인 적 미니언의 공격으로 아군 미니언을 소모시키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특히, 타워에 아군 미니언을 밀어넣기 위해 라인을 밀기 때문에 적의 갱킹에 노출되는데, 프리징은 그렇지 않다.

    프리징이란, 내 타워 앞이지만 포탑 사정거리가 닿지 않는 지점에서, 적당히 상대미니언의 우위를 유지한채 라인을 형성하는 행위이다. 즉, 상대 미니언의 우위로 아군 미니언은 빠르게 손실시키며, 나는 아군타워의 방해없이 씨에스 수급을 편하게 하는 상태이다. 이 경우, 미니언을 막타만 쳐서 라인 미는 것을 최소화해야한다. 하지만, 막타를 치는 것 만으로도 라인을 밀게 되므로, 적 미니언의 우위를 적절히 유지해야한다.

    적 미니언7 아군 미니언 6인 경우, 적 미니언이 수적으론 우위이나 나는 적미니언 막타를 쳐야하므로 라인이 서로 비슷하게 소모된다.

    효과적으로 라인프리징을 이어가기 위해선, 적 미니언(특히 원거리)이 3-4마리 정도 많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를 들면, 적미니언10 아군미니언6이 싸우면(미니언끼리만), 적 7 아군 0 정도가 될것이고, 내가 그때 막타를 먹었다면 적 4 아군 0정도가 된다. 여기서 같은 위치에 다시 새로운 라인 6마리씩이 유입되어 적 10 아군 6의 상태가 다시 만들어지는 것이다.

    적 미니언의 우세를 잘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 적 미니언이 너무 우세하다면 아군 미니언이 빠르게 죽고 나는 수많은 적미니언들의 포화를 견디지 못하고 타워로 대피, 타워에 적 미니언이 꼬라박히고 다시 아군 빅웨이브가 형성되어 적 포탑쪽으로 몰려갈 것이다. 적 미니언이 덜 우세하다면 아군 미니언의 빠른 소모라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게 된다.

    라인이 긴 탑과 바텀 라인에서 주로 이용되며, 바텀에선 서포터가 원딜을 위해 몸으로 맞아가며 라인을 프리징 해주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낌새가 보이면 견제를 해주어야 한다.



    3. 디나이

    프리징과 유사한 맥락의 개념이다. 나는 미니언 막타를 먹지만, 적은 미니언 막타와 나아가서는 경험치까지도 못 먹도록 하는 것이다. (경험치는 대략 고대주화 효과범위정도로 먹을 수 있다)

    아군과 적 근거리 미니언이 만나, 라인이 형성된 지점에서 상대 근거리 미니언위치까지 나아가, 상대를 상대 원거리 미니언 근처-바깥-로 물러나게 하는 것이다. 즉, 씨에스 먹으러 오면 죽여버린다는 뜻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상대보다 내가 월등히 강한 경우 시도해야한다. 적 미니언 쪽에서 싸우는 것 자체가, 적 미니언의 집중포화를 맞는 위치이기 때문에 특히 초반엔 월등히 불리하기 때문이다. 프리징과 마찬가지로, 상대는 씨에스를 치지않고 나는 막타를 먹어야하므로, 적미니언이 3-4마리 많은 경우에 시도하면 오래 이어갈 수 있다.



    4. 라인의 형성에 도움이 되는 것

    대칭의 원리 : 아군미니언과 적 미니언은 동일하다. 아군 미니언웨이브가 우리 2차타워 옆을 지나오고 있다면, 적 미니언 웨이브는 적 2차타워옆을 지나고 있는것이다.(신지드의 오버파밍 등을 해보면 잘 알 것이다.) 또한, 당연하지만 적 미니언과 아군 미니언 웨이브가 30티모미터 떨어져있다면, 만나는 것은 15티모미터 지난 곳이다. 이를 통해 라인을 민 뒤, 라인이 타워에 잘 박힐지 생각할 수 있길 바란다.

    수풀 어그로 : 적 미니언 웨이브가 아군 타워로 몰려오는데, 아군 미니언이 오기엔 조금 멀어서 이대로 가다간 타워에 박힐 것 같을 때, 몸으로 미니언 공격을 받아 버텨야 한다. 하지만 체력적 압박이 있는데, 이를 받지 않기 위한 방법이다. 적 미니언 근처 수풀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며 적 미니언의 어그로를 끌었다 풀었다 하면서 공격을 최소한으로 받으면서, 적 미니언을 그 자리에 왔다갔다 머물게 하는 방법이다.

    미니언 살려두기 : 라인이 거의 초기화 될 때, 그 전 웨이브의 적 근거리 미니언 하나만 살려두고 내쪽으로 끌고와도, 아군 미니언이 적 근거리 미니언에 잠시 막혀 가운데 형성될 터였던 라인이 내쪽으로 당겨진다. 여기서 말하고 싶은 점은 미니언 한두마리가 라인의 형성시작위치를 크게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빅웨이브의 형성 : 약간의 우세가 있었던 라인은 점차 우세가 더해져, 빅웨이브가 형성된다. 우세란, 수의 우위나 챔피언의 개입, 타워의 공격 등을 의미한다. 내가 적 타워에 아군 미니언을 밀어넣으면, 적 미니언은 타워로 죽어버린 아군 미니언보다 수가 많아져, 빅웨이브로 몰려온다. 웨이브를 방치할 경우, 밀물과 썰물처럼 [빅웨이브]-[타워에 박힘]-[상대팀 빅웨이브 형성]-[상대팀 타워에 박힘] 이 반복된다.

    직접 라인을 다 밀지 않아도, 한 웨이브만 클리어 해놓는 등의 약간의 우세를 만들어 놓는 것이 1분후 상대방 3차타워에 박히는 미니언 20마리가 된다.



    5. 라인관리에 유용한 것.

    1. 즈롯차원문 : 체력 5짜리 구조물을 특정 지점에 설치, 공허 생물을 만들어내 공격로를 압박할 수 있다. 즉, 설치해놓으면 라인을 밀수 있다. 시즌7에 변경을 받은 뒤로, 공허생물이 그렇게 멀리가지 않으며, 타워와 타워사이보다 약간 짧은 정도의 거리를 전진 한다. 생각보다 구조물에 큰 피해를 가한다.

    2. 지휘관의 깃발 : 미니언을 한 마리 강화할 수 있으며, 주로 대포미니언을 강화한다. 그 미니언은 마법피해에 면역이 되며, 사거리, 공격력, 체력 등이 강화된다. 즉, 라인을 밀 수 있다. 적팀에 ap챔피언이 많은 경우, 평타정도로 밖에 견제가 안되기 때문에, 꽤나 오래 버텨준다.

    3. 협곡의 전령 : 미드시즌 패치로 공격로를 압박하는 오브젝트로 바뀌었다. 사냥과정에서, 눈을 때리면 1500의 고정피해를 입혀 쉽게 잡을 수 있는데, 변경이후로는 혼자서도 이리저리 이동하며 전령의 뒤를 때릴 수 있게되었다. 즉, 샤코같은 것이 아니어도, 솔전령이 가능하다.

    4분 사용하지않으면 사라진다. 적 타워에 박치기하며,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여 타워 체력을 깎는다.

    구원으로 전령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어, 조금이나마 적 타워 철거에 재활용할 수 있다.



    6. 집에 갈 타이밍.

    이상적인 타이밍은, 내가 귀환하고 라인에 복귀하는 30초 동안, 라인 손해를 최소화하는 타이밍이다. 타워에 웨이브를 밀어넣는 것이 성공하거나, 라인이 중립으로 유지되거나, 적 미니언이 이번에 대포라인인 경우 등이 있다.(대포미니언은 체력이 많아 타워의 공격을 오래 버텨준다)



    제가 생각한 라인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적 환영합니다! 즐거운 롤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라인관리 공부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 퍼왔어요^^
    출처 : http://www.op.gg/forum/view/83958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7/05/21 00:14:58  1.224.***.43  Hinazen  645563
    [2] 2017/05/21 00:26:10  123.254.***.206  mophist  696734
    [3] 2017/05/21 01:11:11  49.143.***.148  트런들장인  267056
    [4] 2017/05/21 07:33:49  172.68.***.55  비공감합니다?  112888
    [5] 2017/05/21 12:46:13  1.249.***.151  자유곡류하천  234973
    [6] 2017/05/21 13:50:08  115.145.***.31  사잇시옷  193363
    [7] 2017/05/21 14:25:03  118.217.***.45  sssl  367923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롤게 이용 안내서(2) - 메론샤베트님
    678429
    [부산] ‘젠지X더매치랩’ e스포츠 전문 인력 교육 모집 qlrqlrqlr 24/10/21 17:10 496 0
    678428
    아놔.......오늘부터 랭 시작하는 날인거 몰랐네요 탕탕후루루루 24/09/25 16:50 687 0
    678427
    Heavy Is The Crown (ft. Linkin Park) 후훗 24/09/25 00:28 727 1
    678426
    우리은행 이벤트 운이 따라주길.. 오늘저녁고기 24/08/21 22:09 861 1
    678425
    노멀큐지만 재밌네용 차케라 24/08/17 22:25 968 1
    678424
    대학리그 수도강원권역 대표 선발전 참가 모집 Junhee 24/08/07 11:06 894 0
    678423
    궁 궁극기를 영어권에선 뭐라 하나요? [1] 눈맑연어1 24/08/06 13:24 1093 0
    678422
    지나고 보니 추억이네 [1] 창작글 별을보는아이o 24/06/09 18:30 1313 0
    678421
    봇전 도전과제 [1] 창작글 P4PERRRR 24/04/02 01:35 1635 0
    678420
    대상혁이 어려워하는 게임 고릴라암내 24/03/14 15:16 1976 2
    678419
    현시점 lck DDOS공격이 악동의 소행이라고 보는 EU [2] 창작글 SuRiPark 24/02/29 16:18 1729 1
    678418
    혹시 11년전 롤 오유채널에서 겜하시던분들 아직 있습니까? [1] 11년째 24/01/29 04:48 1883 0
    678411
    2023 LCK AWARDS 비하인드 제오페구케 꽁트도 함 dntmdgnqh99 23/12/20 19:15 1712 0
    678407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당근당든 23/12/14 23:53 1971 0
    678405
    젠지 팬미팅 행사일정 [1] 질럿팅 23/12/05 13:56 1888 0
    678404
    T1 롤드컵 우승스킨 웃참고수 23/12/04 19:58 2044 0
    678403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 종목별 지도자 공개 당근당든 23/11/29 13:29 1877 0
    678402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12/2~12/3) 당근당든 23/11/28 16:54 1738 0
    678399
    악의 여단 아칼리 프레스티지 어떤가요 [1] 아루노마 23/11/20 16:01 2325 0
    678398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정보 당근당든 23/11/20 15:29 1950 2
    678397
    T1, 우승 직전 해외해설 [4] 싼타스틱4 23/11/20 12:09 2343 1
    678396
    캬 제오페구케 Kerria 23/11/19 19:14 1908 3
    678395
    롤드컵 결승 생중계 보는곳이요 [3] 딩기딩기기딩 23/11/18 20:02 2054 0
    678394
    티저는 진짜 잘뽑은거 같아요 미어캣캬악 23/11/17 16:05 1986 0
    678393
    2013년~ 2015년 쯤이던가요 신라봉 23/11/14 08:29 1849 1
    678392
    렛츠 e스포츠 토크쇼 : OK 저축은행 브리온 팬 페스타 당근당든 23/11/01 19:14 1799 0
    678391
    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 당근당든 23/11/01 12:22 1912 0
    678390
    요새 원딜1티어 뭔가요?? [2] hera4479 23/10/30 16:01 2140 0
    678389
    아산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당근당든 23/10/26 18:57 1906 2
    678388
    TEN 23시즌 발로란트 글로벌 인비테이션 (10/7~10/8) 당근당든 23/10/07 04:21 1945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