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콩 둘 다 좋아하는 입장으로서 제발 싸우지 말고 서로 칭찬하면 안될까 해서 글 씁니다.
지금 중심 화제가 누가 먼저 상대방을 언급했는가. 누가 시비조로 얘기하는가인 것 같은데, 저도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제목 위주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제목에 장동민 칭찬하는 글에는 별 댓글이 안보여서 홍진호에 대해 언급한 것 중심으로 찾아봤습니다.
왜냐면 장동민이 데메에서 너무 잘해서 장동민 칭찬이 대세여서요.^^ 시간의 한계로 모든 글을 다 보진 않았고 제목이 장동민과 홍진호를 비교하는 글처럼 보이거나 전체가 장동민 칭찬 페이지인데 홍진호를 언급하는 글이 있으면 클릭해봤습니다.
30페이지부터 찾기 시작했는데 그땐 한창 본방때였고요. 20페이지 정도까지도 장동민 칭찬하는 내용이 거진 다였습니다.
처음 콩이 언급되기 시작한 게 13페이지입니다. (더 앞에 있으면 정정해주세요^^)
1. 이 글은 13페이지의 제목 콩픈패스2는 맞네요. 그냥 패스. 이 글입니다. 제가 보기엔 이 글이 제일 첫글 같아요.
(더 앞글 있음 말씀해주세요)
2. 이 글은 홍진호가 시즌 2에서 느낀 게 많았네요. 라는 글입니다. 댓글이 하나하나입니다.
3. 12페이지에 콩빠장빠 그만 씹으심이 라는 글입니다. 이 글에서는 별로 서로 비난조가 없는 것 같네요.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thegenius&no=66094&s_no=66094&page=12
4. 콩도 칭찬합시다. 라는 글입니다. 비공감받은 분 댓글이 비난조네요.
비공감 받은 분 댓글의 비공감 목록을 보면 좀 슬픕니다. ㅠㅠ
5. 콩은 선구자 스타일인것 같아요 라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면 누구랑 비교하는 게 아니라 콩얘기만 하고 있는데 댓글에서 비교글이 좀 보입니다.
장동민 칭찬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일단 중간에 콩에대해 언급한 부분만 골라봤습니다.
제가보기에 (적어도 초반에는) 장동민을 칭찬하시는 본문글에는 콩이랑 비교한 글이 없었고, 홍진호에 대해 쓰는 글에도 장동민 비교글이 없는데, 댓글에 싸우자!!!싶은 글들이 보이면서 감정이 격화되지 않았나 합니다.
둘 다 팬도 많고 참가자 둘다 넘 친한데 안싸우고 잘 지냈으면 합니다. ㅠㅠㅠㅠ (제 글이 분란글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