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시간 되니까 쓰는 개편안입니다. 벌써 ver.3. 네요
뭐 안들어먹을걸 알지만 그냥 쓰는거죠 뭐 내가하는 게임인데 = ㅅ = ~
아무튼 이번 패치와 관련해서 또 수정한다음 써보는 개편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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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캐릭터 관련 개선점
-1) 캐릭터 밸런스 조정
-2) 물딜 / 마딜, 퍼뎀/ 고뎀 차이 조정
-3) 스위칭
-4) 크리티컬 평준화
2. 아이템 관련 개선점
-1) 아이템 밸런스 조정
-2) 리버레이션 무기
-3) 초월의 무기 개편
-4) 강화 / 재련
-5) 귀걸이 아이템
-6) 미수정 아이템 옵션 수정
-7) 아이템 옵션 ON / OFF 기능 추가
-8) 절망의 탑 항아리
-9) 이계의 기운
-10) 항마력
-11) 스위칭 관련 아이템
3. 던전 개선점
-1) 던전 난이도 조정
-2) 던전 무적패턴
-3) 블러드라인 보상 강화
-4) 마계지역 초대장 / 도전장 보스드랍
-5) 헬 던전 시스템 개편
4. 퀘스트 개선점
-1) 각성 / 아이템 슬롯 오픈 요구량 완화
-2) 레벨 달성 보상
5. 인터페이스
-1) 장비버프 / 버프아이콘의 직관적 변화
-2) 하트폰 ON / OFF 기능
-3) 패시브UI 위치이동
-4) 친구목록 계정 통합화
-5) 캐릭터 정보창 개편 / 공격력 상승량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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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관련 개선점
-1) 캐릭터 밸런스 조정
꾸준히 이야기하지만 밸런스 조정이 많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엘마, 소환사는 리뉴얼이 예정되어있지만 다른 급한직업들도 많죠, 네 아주 많습니다.
남법들은 어센션 제외 전부 상향이 필요할지경이고 공인꿀잼캐라는 이름이 복장 뒤집어지는 마창 2직업은 물론이요
도적직업들은 전부 취급이 안좋고 ...그리고 엘븐, 검제, 버서커도 좀 상향이 필요합니다.
-2) 물딜 / 마딜 , 퍼뎀 / 고뎀 조정
마딜의 데미지가 전체적으로 높고 버프도 마딜에게 들어가는 버프가 더 강력하기도 하고.
오죽하면 마법부여도 저가형마법부여에서 물마딜 차이가 생기는 아이러니한 현상까지
물딜캐릭터 시너지 상향 / 물딜 버프 강화 / 마법부여 옵션 변경이 필요합니다.
거기에 퍼뎀 / 고뎀간의격차를 좀 줄이기도 해야하고요
하지만 이번 패치에관해 문제가 좀 있다고 합니다.
강화를 통해 퍼뎀과 고뎀의 차이를 해결하려고 하는 방법은 자충수라고 생각합니다.
강화를 통한 앞뎀강화도 좋지만, 좀더 본질적인 해결방법인
퍼뎀 / 고뎀 계산식 변경 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스위칭
(1) 버프스킬 제외 전 스킬 실시간화
(2) 스위칭 시스템 편의기능 추가
(3) 무한지속이아닌 버프스킬 개편
(4) 이중스위칭 개편
(5) 크로니클 스위칭 세트 옵션 6세트 통일
을 요구합니다.
(1) 버프제외 액티브스킬들을 모두 실시간화 하고 데미지를 조정 해야합니다.
(2) 버프스킬 스위칭 전용 인벤토리 (스위칭 박스), 원버튼 아이템 스위칭 을 요구합니다.
(3) 은 대표적으로 류심 - 강이 있긴합니다. 지속시간이 있죠 이 경우는
크리티컬은 지속상승 + 류심계열 1회 강타격 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4) 이중스위칭으로 불편을 겪는 검마가 있죠
(5) 크로니클 스위칭세트 옵션이 어느건 9셋, 어느건 6셋에 있어서 번잡합니다.
그냥 6세트로 몰아주고 나머지 자리를 다른 스위칭 아이템을 착용하게 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물론 수치조정은 필수로 해야겠지만(...)
-4) 크리티컬 평준화
자버프스킬을 크증버프로 바꿔줘서 고맙긴합니다. 만, 그에따른 부수적인걸 안주셔서 참 난감하다는말이죠
검제와 스위프트마스터같은경우 자버프와 각성패시브가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인데
크리티컬 관련 스킬이 無 ! 없어요ㅇ _ ㅇ......
좀 심할 정도로 모자란 지경입니다.
아바타 올 화크리작(피부오라포함) 을 하고 물크10%아이템 2개 + 9/5/5 물크마부 + 올림푸스오라 를해야
겨우 만크리가 나오는 수준
거기에
크리티컬이 모자라는캐릭이 퍼뎀이 높아서 강하기라도하면 뭐라고 말을 못하겠지만
강하지도 않고 크리티컬도 모자른거아닌가요?
강하고 크리티컬 빵빵한 캐릭에 비해서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번에 에컨 던전에 아이템부여옵션도 크리티컬이 없는 캐릭터들은 크리티컬 확보를 위해
억지로 아이템 옵션에 크리티컬을 끼워넣어야합니다
거기에서 발생되는 차이도 어마어마합니다.
아이템 단일옵션 슬롯을 2개 사용한다고 가정할때
크리티컬을 부여 안해도 되는 캐릭터와의
물/마/독공 수치의 차이가 얼마인지 아십니까?
물공 부여로 가정하면 무려 <물공 104 + 독공126>입니다
속강부여로 봤을때는 <모든속성강화 24> 차이고요
이 수치가 얼마인지 아십니까?
성검 - 엑스칼리버(90에픽) 과 별운검(85에픽) 의 앞뎀차이도 42밖에 나지 않습니다.
안톤의 심장의 기본마부가 12인데 안톤카드 2장 이네요?
성검-별운 앞뎀차이의 2배가 넘게 , 안톤카드 2장만큼
물마공/속강을 얻을 기회를 박탈당한다는겁니다.
아시겠습니까 이게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비단 이 캐릭터들만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구드립니다.
- 1) 물/마크증가 기본스킬의 상승량을 레벨당 3%로 끌어올린다.
- 2) 모든 캐릭터의 크리티컬을 평준화한다. (물크스킬 + 자버프 or 각성패시브)
- 3) 차원의 봉인 or 업적에 물/마크 옵션을 더 추가한다.
정도의 해결책이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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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템 관련 개선점
-1) 아이템 밸런스 조정
성능이 아래인 아이템으로보자면
칠죄종 세트 / 하늘의여행자 세트 / 천년전쟁 세트 / 귀검사 직업군 무기들
성능이 레벨에비해 오버되는
다크고스 세트
성능을 발휘하기가 매우 난해한 아이템
크림슨로드와 서킷세레브레이트
이런 대표적인 밸런스 미달 / 밸런스 오버 / 강화와 재련이 필수인 아이템들이 있죠
아이템 밸런스의 개편이 필요합니다.
상위 아이템을 상위아이템 답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옵션들을 변경하고
밸런스 오버아이템인 다크고스는 딜상승량을 까던 속강력을 까던 하는게 맞아요
레벨 80제 아이템이 90제 아이템과 비등한 위치를 가지는것은 좀 많이 모순되었다 생각하지않나요?
-2) 리버레이션 무기
리버레이션 무기.
90제레전과 테라리컨무기가 나온 이후로 입지가 많이 줄었습니다
근데 거래는 된다지만 아직 합성은 확률제에 될놈될.
교불리버는 4차례의 실패후에 또 재료를 요구하는 창렬함까지
이젠 리버좀 놔줍시다. 이제 고던 도는 사람에게 무기도 좀 쥐어주자고요
(1) 교불리버 변환 : 진돌 15개 + 재료로 한번에 변환 = 응축영혼 소모x
(2) 교가리버 변환 : 진돌 15개 + 재료로 확률변환 or 응축된 영혼 5개로 교가리버 변환
적어도 확률이라면 5번 정도로 교가리버 확정합성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만.
-3) 초월의 무기 개편
초월의 무기를 퀘스트로 주긴하는데 말입니다... 이거 너무 쓰레기 아닌가요?
만렙까지 완성하면 적어도 스위칭으로라도 쓸만한 무기로 만들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아무리봐도 노력에 비해 얻는게 정말 단 하아아아아아아아나도없는 더미데이터급 쓰레기 무기가 되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개편요구합니다. 예시로 이미지를 수정해서 올립니다.
검제의 2각퀘로 얻는 초월의 광검입니다.
레벨이 75제라지만 저거 다 만들려면 86 이상이 될때까지 던전을 돌아야하는 불합리함
거기에 업그레이드비는 몇백씩 먹으면서 완성후에도 룩템으로 밖에 못써먹는 아이템이됩니다.
이름도 초월의 -- 라는 쌈마이한 이름을 가졌는데 좀 쓸데있데 바꿔야죠
(1) 등급업을 쉽게 + 업그레이드 비용 삭제
(2) 옵션 강화 - 7성시 레전더리등급 / 그에맞는 능력치
(3) 옵션 수정 - 직업스킬특화 / 초월무기를 스위칭아이템으로 사용 ex)고유빔 대체제
의 옵션을 요구합니다.
-4) 강화 / 재련
강화와 재련, 그리고 증폭까지. 강해지려면 해야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좀 여기서 개편해야할 거리가 많긴합니다. ㅇ _ ㅇ...!
(1) 강화 관련
지금 강화에 환하여 저번에 개발자 노트와 던페에서의 발언이 있는상태죠
강화로 앞뎀의 차이를 줄이는 방안... 그렇다면 강화를 통해 앞뎀을 올리는 방안을 생각하시는 모양인데말입니다...
아주 안좋은 개편이라고 느껴입니다.
일단 고강화로인해 끝없이 앞데미지가 올라간다면?
밸런스 망합니다. 그냥 즐기는 유저들과 차이가 미친듯이 날 지도 모른다고요.
강화개편시
10 or 12강화 까지만 앞뎀이 올라가고
11 or 13이상은 방무뎀이 올라가는 방식
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이렇게 가야합니다.
20강화 무기나와서 던전 박살내고 밸붕이다 소리 들어야 어 이건 좀아닌데? 이런소리 할겁니까?
파워인플레 심각한데 더 늘릴래요?
아... 혹시 나중에는 방어력 떡칠몹 만들려고요 혹시?
(2) 재련 관련
강렬한기운
현재 미러아라드와 무투대회로만 얻을수 있....죠 뭐 마계의 조나단이 있긴하지만 가격이 말도안되는 수준이니 이놈은 그냥 망했습니다.
90레벨 되서 강기캐려고 무투대회에 한달피로도 꼬라박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거기에 재련확률은 어찌나 창렬인지 성공하는꼴은 그다지 못보네요 강기들어가는 개수도 엄청나고요
그래서 제안드립니다.
1) 강렬한기운의 적정던전 드랍 (or 던전 보상화)
2) 강기 계정귀속화
정도입니다.
확률이나 요구량을 조정하기 그렇다면 이런방법이라도 좀 해야죠
-5) 귀걸이 아이템
귀걸이아이템
나온지 얼마 안되기도 했지만 종류가 너무 적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에픽3종 제외 아이템은 갓-줄타 / 유닉 / 성물 / 레전(브라키움/무언)이 있었는데
유니크 부분에서 더 많은 옵션을 가진 귀걸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무언 / 브라키움 / 비탑에나온 3종레전귀걸이 (라고쓰고 함정이라 읽는다.) 이하의 유니크 아이템이 다양했으면 좋겠습니다
1) 물마독공 옵션의 귀걸이 (브라키움 이하)
2) 물마크 집중형 귀걸이 (브라키움 이하)
3) 속성강화형 귀걸이 (물마크x)
정도 유니크 추가해서 좀 다양하게만들면 좋겠습니다.
-6) 미수정 아이템 옵션 수정
예를들어 항마의 비약같은거 말이죠...
이계 일퀘 보상주머니서 주는데 항마력이 딸랑...8...?
예전에 수치와 지금수치가 다르니 좀... 수치를 많이 늘리거나 없애거나했으면 좋겠습니다.
-7) 아이템 옵션 ON / OFF 기능 추가
예를들어 해신 / 그라 같은 세트를 착용했을때 3세트옵션이 색큐를 소모해서 속성을 무기에 부여합니다.
근데 구원의이기 / 엑스칼리버/ 그라시아무기 등 이미 속성옵션이 붙은 무기가 있을경우는 쓸데없이 색큐만 소모하는 옵션입니다.
그래서 속부옵션을 온오프 할수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8) 절망의 탑 항아리
절탑 / 비탑 항아리 개봉비용을 삭제 해주세요
100일간 투자해서 절탑한번 올라가는데 거기서 또 돈을 뜯어야 합니까?
장기 퀘스트 보상의 개념으로 항아리를 받아 여는건데 거기서 또 돈을?
아~ 오를기간 동안 돈 안모으냐고요?
아니 이봐요 맞출템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뭔 돈이 모여요?? 절탑 오르는 사람들이 무기가 없어서 오르는거라
그전 에 사용할 무기들을 얻으려면 쎄빠지게 광부를 해야 무기하나마련하는데
거 항아리도 확률이면서 돈좀 그만 가져가요.
-10) 이계의 기운
이계의 기운
차원의 -- 스탯을 붙여서 한계를 돌파하는(?) 증폭을 할수 있지만요
그런데 말입니다. 너무 자주 붙어나오는거 아닙니까???
이계기운이 붙어있으면 착용도 못해~ 테스트도못해~ 누골선생님도 답을 모르는게 되어버린다고요
그래서 제안합니다.
1) 이계의 기운이 붙을시 착용은 가능 But 항마력 적용 안됨
2) 이계의 기운이 붙을시 착용가능한데 이계 / 고던에서 추가로 데미지를 받음
3) 이계의 기운이 안붙어 나오는 대신 이계 기운 부여가 좀더 자유롭게 되도록
이정도 의견입니다.
오늘 내내고심했는데 이정도 가 제일 적당하다...싶더라고요
1)에 관해서는 착용은 일단 가능하지만 (주스탯이나 옵션을 까긴 그렇고) 항마력만 적용안되게하는거
2)는 뭐 스탯은 그대로 받는데 항마력 스탯이 필요한 던전 내에서 데미지를 추가로 더 받게하는것
3)은.....
뭐 제가 제일 바라는 거긴 합니다만.
이계의 기운이 아예 붙어서 나오지 않게 한 다음.
새로운 주문서 아이템을 만들어서 이계기운 부여가 자유롭게 바뀌게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순황증 이런거 말고 그냥 아이템에 이계의 기운만 붙여주는 아이템을 하나 만들거나...
지금의 정화서 + 부여서를 합쳐서
바르면 바로 차원의 -- 를 부여하는 주문서가 있으면 되겠네요
지금도 이계 관련해서는 아이템들이 너무 비싸요... 증폭 자체는 그렇다 쳐도 이계부여 / 소멸아이템들 가격이 날뛰는데 좀...
-11) 항마력
솔직히 얘 왜 있는지 모를 정도로 쓰잘데없긴해요
이계 던전 이나 고대던전 무한난이도에서 쓴다고 하는데... ㅇ _ ㅇ......
아예 안쓰는게 좋을것 같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아이템등급, 레벨제한이 높아지면 항마력이 자연적으로 오르기도하면서도
이게 앞으로 패치를 진행해 나가면서도 커트라인이 정해질 것이니 이게 오히려 앞으로 악영향을 끼칠것 같습니다.
심지어 고대던전은 왜 크로니클 9로 들어가면 모자라다고 나오나요?!
이계파밍 - 고대던전 - 일톤 - 레이드 순서가 비틀린것 같습니다만???
그리고 길드 항마력 버프기와 항마의 비약아이템은 미수정옵션이라 쓰잘데기가 없네요???
옵션을 쓸만할 정도로 끌어올렸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항마력 +300정도로.
-12) 스위칭 관련 아이템
어이쿠 이거 중요한걸 빼먹을 뻔 했습니다.
스위칭 인터페이스만 써놨는데 정작 스위칭 아이템을 신경 써야하는걸 잊어먹었네요
스위칭 아이템은 참 민감한 요소중 하나죠
특히 플래티넘앰블렘, 각종 유니크 아이템 (고유빔, 엔젤릭 등등)에 스킬 옵션이 붙어 있긴한데말입니다...
가격이 부담이라고요
고유빔은 기본 3천만원에 엔젤릭은 800정도
비싸네요? 거기에 합성 시스템이 개편되고서 더 더더 더더더 안나오고요
그래서 제안드립니다
차라리
마계에 장사꾼 조나단이 각종 스위칭 아이템을 팔게 해주세요
정테라 + 정화의돌 정도로? 아니 조나단 만들어놨다 뭐할건가요?
지금도 테라니움 캐는사람도 별로없고 (차라리 그시간에 마그토늄을캐지 / 루크레이드 인원 제외)
테라니움 / 마계 활성화 방안으로 스위칭 아이템을 마계지역 던전으로 구할수 있도록 만드는게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스킬칭호
이건 또 문제인게 패키지 포함해서 칭호 아이템이 나오느라...어휴
이건 몇가지 방안을 생각해봤는데..
1) 레이드나 노가다의 수집 아이템으로 칭호에 15~20 / 20~25 / 25~30 스킬 +1 보주 판매
2) 세라샵에서 스킬칭호 상시판매 (차라리 제발 차라리)
이정도 생각해봤습니다.
1)번은 뭐 레이드 / 노가다 보상으로 NPC가 팔면 뭐 만사 OK죠 여기서도 조나단놈을 쓸수 있겠네요
2)번은 뭐 차라리, 그래, 차라리 그냥 돈주고 팔아라 이런거고요 살게요, 산다고 제기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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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던전 개선점
-1) 던전 난이도 조정
(1) 마계지역 시나리오 난이도(체력, 공격력) 조정
(2) 천계지역 탑승물(워커) 비탑승시 오브젝트(문을 막고있는) 파괴 제한 해제
(3) 벵거스마일 / 버닝넛 단원 등 체력 / 데미지 수정
마계지역은 시나리오난이도가 급상상하는 구간입니다. 공격력은 그렇다쳐도 체력이 무슨 킹난이도 이상의 체력입니까;;;
많아도 마스터정도 여아 형평성에 (마봉둘둘) 맞지 킹~슬레급 체력은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번 겐트 북문 이었죠 ...... 뭐 탑승물이 재미있으라고 만든거 같은데말입니다.
정말 미안하지만
재미없고 귀찮아요
3번, 지금 버닝넛 버닝샷이 무슨 반피넘게날라갑니까!!!!!
-2) 던전 무적패턴
아 생각만해도 더럽네요.
뭐 그라골이 외투 벗어 던지는거나 노르닐이 체력떨어지면 연속 기둥쓰는건 뭐 보스니까 그렇다고 칩시다.
근데 일반몹이 소리지른다고 무적은 좀 아니잖수
극혐의 공포의 은신처 의 서번트 이놈은 좀 너무하다고 생각되지 않습니까!?
-3) 블러드라인 보상 강화
블러드라인. 마계의 스던이죠
테라니움도 일반던전보다 많은 6개가 나오고 정돌도주네요
근데 너무 보상골드가 창렬합니다...
한판에 적어도 10000~15000은 줘야 좀 돌만하지 보상골드가 5000원 이하로나오니 원...;
보상골드를 좀 늘려주면 좋겠습니다 그다지 여유도 없는데...
-4) 마계지역 초대장 / 도전장 보스드랍
마계지역에서 초대장 / 도전장이 드랍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스에게서요.
그다지 돌아도 많은 이득이 생기지않는 (기대값제외) 상황인데
초대장 / 도전장드랍이라도 생기는게 좀더 활성화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5) 헬 던전 시스템 개편
헬던전 던파의 마지막이자 꽃.....? 인 최종컨텐츠 입니다.
대부분의 스펙업이 헬던전 에서 나오는 에픽템으로 이루어지는데 지금...문제가 너무 많다는건 잘 아시겠죠?
왜 던파가 운빨 조ㅈ망겜 이라 불리는지. 바로 헬던전 때문입니다.
나올확률도 오지게 적고
원하는 템이 나오는건 리얼 하늘이 도와야 가능한 수준이죠
자에픽 무기가 없으면 레이드는 차이는 직업이 대다수인데...그래서 헬 자체를 적어도 밑에 수준으로 개편했으면 좋겠습니다.
(1) 헬 마일리지 시스템
첫번째 제안은 헬 마일리지 시스템 (혹은 확률 누적시스템) 입니다.
예를들자면
노득 헬 Ex) 1판 3퍼-> 2판 6퍼 -> 3판 9퍼 -> 4판 12퍼 -> 5판 15퍼 -> 6판 18퍼 ....
이런식으로 드랍확률이 추가되고
에픽드랍시 Ex) : 1판 3퍼-> 2판 6퍼 -> 에픽드랍 -> 다시 3퍼 식으로
에픽이 드랍될 경우 확률이 다시 초기화되고 다시 초기확률부터 시작하는시스템이 있으면 좋다고생각합니다.
(2) 무기 스마트드랍
에픽무기와 레전더리무기의 차이는 메꿀수가 없음. 레전 중 최고로좋은 대검과 별운검을 비교해봐도... 답없음
갑옷과같은 공용부위는 그렇다 치고 캐릭터 직업에 맞는 무기 드랍이 필요...
진짜 무기는 에픽없으면 아무것도 못한다니까요? (ex.귀검사 = 귀검사전체무기 드랍, 마법사 = 마법사전체무기 드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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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퀘스트 개선점
-1) 각성 및 아이템 슬롯 오픈 요구량 완화
1차 각성아이템 요구량이 예전보다는 많이 낮아진거 맞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리얼 초보가 과연 제 레벨에 각성이 가능한지. 한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이번에 미스트리스를 키우면서 그냥 아무것도 안건드리고 아무것도 안사고 무조건 모으시만했어도
모자라더라고요? 그것도 아주 많이
물론 많이모자라지는 않지만 확-실히 모자랍니다. 거기에 렙업권까지 줬으니 던전 도는 횟수도 더더더더 적어지고요
그리고 스카디 여왕의 씰은 나오는곳도 적고 보급량도 심각한 수준으로 적어서
지금 하나에 22000골드 라는 미친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80개면 176만골드에 달하는 돈인데 렙업권까지 쓰던 초보가 이럴 돈이 있을까요??
각성 퀘스트를 다시 만듭시다.
그냥 적정던전 어느곳을 지정시켜서 5번 돌린후 사탑 1번 정복으로 넘어가자고요
각성퀘만 몇개에 번거로운과정에 사탑 오르는 시간에 재료비에
아주 미쳐 돌아간다고요 이 생각없는 사람들아.
아이템 슬롯 오픈? 귀걸이 마법석?
던린이들은 제레벨에 못합니다.
60레벨에, 65레벨에 이계도 못가는 캐릭들이
공허의 마석을 모을 방법이 있어요?
주머니? 그걸로 뭘 하는데요 꼴랑 줘봐야 광휘의마석?파편?
경매장에서 비싼 돈 주고 사서 오픈해야하는 현실인데???
이것도 몬스터 ---마리 사냥 이런걸로 퀘스트 클리어하게 합시다.
아니면 --던전 5회 클리어로 만들던지요
-2) 85레벨 달성 보상
만렙 달성시 퀘스트를 통해 "사계세트" 1셋 지급 (계정1회)
초보자들을 위해 85레벨 달성시 육성용 사계세트를 1세트 (계정 1회) 로 지급했으면 좋겠습니다.
만레벨 되자마자 뭐할지 모르는데 적어도 이계/고던파밍 할 정도의 아이템은 한번만 쥐여줬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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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터페이스
-1) 장비버프 / 버프아이콘의 직관적 변화
장비버프가 그냥 물공 마공 힘지체정 으로 분리되어 나타나다보니
어느 게 버프가걸린건지 어느장비가 활성화된건지도 모르게 되어버리는일이 비일비재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것은 이렇습니다.
이런식으로
아이템 아이콘을 이용해서 어느것이 버프가 걸려있고 지금 적용이 되는지
직관적으로 바라볼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바빌로니아같은 삼신기도 이렇게 아래에 계속 나타나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 캐릭위에 잠깐 나타나는 건 이펙트에 다 가립니다.
뭐 만약 아이템이 중첩이 된다면 저런식으로(5번째 그라벨트 아이콘 참고) 숫자로나타나면 좋을것 같고요
-2) <<하트폰 ON / OFF>>기능
솔직히 까놓고 말할게요
저 하트폰 조ㅈ 같아서 못보겠습니다 아니 제재를 똑바로하던가 욕설 필터링을 제대로 하던가 좀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패드립, x간드립, 임신드립, 그리고 베1충이 저 버러지들이 고인모욕 채팅하는거 안막아요?
그리고 내부 채팅창(전체화면) 에서는 채팅을 볼라고해도 하트폰 때매 금방 휙휙 넘어가 버리기도하는데 뭐 어떻게 하라고요?
(1) 하트폰 온오프 기능 추가
(2) 하트폰 채팅이 다른 탭에 노출되지 않도록
(3) 제재를 매우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강화
(4) 내부 채팅창 상태에서는 보이지않게 (2번같이 탭 노출 제한을 하거나)
적어도 이 것들중 하나는 해야합니다. 진짜 보기 싫습니다.
-3) 패시브 UI 위치이동
패시브 UI라면 예를들어 류탄종류, 발검술, 등등이 있겠는데
이게 버프가 좀 많아지면 버프를 가려서 안보이게합니다.
위치를 체력바 위쪽 세로모양으로 이동을시키거나 좀 위치를 바꿨으면 합니다.
-4) 친구 목록 계정 통합화
친구!
던파에서 커뮤니티 하면서 친구등록은 필수죠
근데 이계 캐릭터 마다 해줘야해요. 엄청난 노가다에 뻘짓이네요?
그래서 친구목록을 계정통합으로 만들어주세요!!!
-5) 캐릭터 정보창 개편 / 공격력 상승량 표시
지금 증뎀 / 크증뎀 / 모공증 / 물마독공증 / 스증을 보려면 아이템을 일일히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바꿨으면 해서 이미지를 수정해서 올립니다!!!
아이템을 이렇게 가지고 있을때 (크리쳐 SD 노르닐 = 증뎀10%)
밑에 전문직업란을 삭제하고 전문직업 탭에 포함을 시킨다음
이렇게 공격력 상승량 퍼센테이지를 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지금 귀찮아서 모공증 / 물마독공증은 그냥 쌩수치로 표기했지 실제 상승치랑은 다를겁니다. 망할복리 계산귀찮)
(그냥 예시로만 봐주세요)
(그리고 귀걸이 (및 로제타) 는 옵션 터지면 그때 더해지도록!)
(어이쿠 이런 추가데미지 실수햇네요 해신20% + 물풍선 10% = 30%인데 Sor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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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있던거에 약간 내용수정 하고 설명 보충을 더 했습니다.
추가 사항 받아요 = _ = /
댓글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