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는 이계->고던파밍->남는 피로도 시나리오퀘스트 or 업적퀘or 던전뺑뺑이
이런식으로 플레이를 했었는데
이것도 한 2주쯤 지나다보니 왕유 악세 3셋 맞추고, 비탄 4셋정도 살수있을정도로 모을 수 있었네요.
지금은 블러드라인 뺑뺑이 돌면서 테라무기+비탄 풀셋 딸려고 준비중입니다.
아마 그 다음은 파밍은 서녘셋이 되겠군요.
이런 템파밍이 지겨우면 가끔씩 헬도 다녀와보세요.
85찍으니깐 초대장 500장 주던데 파밍하면서 쌓였던 초대장200장+85렙 500장=한 700장정도 있었는데
간간히 돌다보면서 다썼는데.. 결과적으ㅜ로 에픽소울은 하나도 안나왔지만 에픽템 3개 먹었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마법석이라 잘쓰고 있네요ㅋㅋ
다음단계인 레이드나 헬노가다는 사실 아직 저도 경험해보지 않아서 뭐라고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느긋하게 게임할거라 레이드 쩔도 받아본적도 없어서..
3. 복귀 후 현질 or 노가다 뭐가 나을까?
이 부분은 제가 기린(템 드랍 운빨 쩌는 사람이라고 알고있는데 정확히 이런 의미 맞나요?)급인것 같아서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한가지 확실한건 최소 이벤압 구입할 정도만큼의 골드는 있어야 할것같아요. 그게 현질이 됐던 노가다가 됐던요.
교불 클레압도 추천합니다. 레압은 레압이니깐요. 교환가능 클레압, 레압들은 시세가 장난아니더군요-_-;;;;
이부분은 예나 지금이나 아바타는 기본적으로 갖춰야지 사냥하면서도 좀 덜 답답한 상황들이 오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룩딸치려고 걍 노말한 노압상태 케릭보단 훨씬 보기좋고 이쁘기때문에요ㅋㅋㅋㅋ
저는 처음에 만렙찍고 ㅁㄴㅇ 골드 현질좀 해서 아바타를 장만할 계획이였는데 86쯤 부터 뭔가 기린이 시작되었습니다.
복귀했다고 네오플에서 선물을 준건진 모르겠지만
시간의문 업적퀘도는데 마스터였나 익스였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뜬금없이 아이리스가 카드도 선물로 주고..
기억안나는 레어 보스카드? 도 몇개 줏어먹고
왕유 악세 딸려고 난이도 1로 설정하고 혼자도는데 왕유 드랍 퀘전템(바람,화염) 2개나 줏어먹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별도의 노가다를 하진 않았는데 쌓인 재료템들 경매장 팔고, 늙은여우한테 모인 테라니움팔고 하다보니깐
0원으로 시작했는데 나중에 만렙쯤 되니 한 3천 4백골드쯤 모을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3천만원에 경매장에서 이번 이벤압셋트 질러서 칭호만 되팔아버리고 나머진 다 쓰고있네요.
현질은 금고업글1+해방의열쇠3개구입 이게 다네요.
결론은 아바타 구입할정도의 골드는 현질이든 노가다든 벌어서 소유할 수 있도록 하고, 소액으로 골드가 필요할때만 노가다를 합시다.
4. 그 외 잡다한 상식 및 팁
4-1. 사기꾼 가브새끼가 파는 유닉은 절대 구입하지 않는다.
복귀하고나서 제일 ㅂㄷㅂㄷ 거렸던 일인데..
제 기억에 던전 클리어 후 튀어나오는 과거의 가브가 파는 유닉은 정말 혜자였거든요?
근데 지금은 아닙니다. 네버 네버 네이버. 절대 구입하지마세요
과거엔 사서 경매장 되팔아도 꽤 남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사기꾼 공갈 날강도 새뀌가 따로 없습니다.
업적퀘하면서 돌다가 던전 가브가 나왔는데 이게 왠걸? 유닉을 파는거에요
그래서 감사합니다 혜자가브님. 하면서 구입하고 나왔는데
템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금액은 기억나는데 140만원짜리였거든요?
나가니깐.. 13만원짜리 인거에요.. 경매장에서... 하... 진짜 개빡쳐서 그자리에서 해체기 열고 갈아버렸는데
이놈이 그뒤로도 드문드문 튀어나와서 공갈을 치는거에요... ㅂㄷㅂㄷ
조심하세요.. 복귀 던저씨여러분. 가브는 더이상 혜자느님이 아닙니다. 사기꾼이에요..
4-2. 길드가입은 꼭 하세요
오유길드이던 어디 길드든 베충이 길드만 아니라면 혼자 플레이하시는것보단 길드가입하셔서 플레이하세요
길드스탯 보너스도 보너스지만 기존 길드원들께 모르는거 궁금한거 여쭤보면
대부분의 기존유저분들이 복귀유저들을 위해 많은 조언들이나 팁들을 알랴주실겁니다.
빠른 게임적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대놓고 쩔요구 구걸 이런건 하지마세요.
길드에 저랑 비슷한시기에 복귀하신분있었는데 하는행동보니 눈쌀이 아주 그냥 찌푸려지더군요..
귀환자 타이틀은 벼슬이 아닙니다.
귀환자 타이틀이 있다고 해서 복귀유저들이 기존유저들한테 함부로 마음대로 개처럼 굴어도 된다는 말은 아니에요.
기존유저들의 호의가 복귀유저들의 당연한 권리인걸로 아는 싹퉁머리없는 짓은 하지마세요.
4-3. 해킹조심. 보안레벨 상승 필수
이건 특히나 조심하셔야 할 부분인데
제가 복귀 후 한지 일주일 쯤 되었을때 시껍한일이 있었습니다.
접으면서 혹시나 우렁각시들이 들어올까 해서 모든 보안(고패,OTP)등 다 풀어놓고 접었거든요??
복귀 후 비번변경없이 예전비번 그대로 다시 플레이를 시작했는데 고패만 걸어놓고 게임을 시작했었어요.
돈도 얼마 없었고 아바타도 없는 상태라 그냥 귀찮아서 냅뒀는데
한 일주일 지나 접속하려니.. 고패가 인증5회 오류? 이것때문에 새로 설정하라는거에요
뭐지?? 싶어서 홈페이지에서 보안상황판을 들어가봤는데
ㄷㄷㄷㄷㄷㄷ... 제아이디 이미 뚫려 있었던겁니다.
로그인 기록보니 IP 이상한데서 (저는 집에서만 게임을 합니다.) 8회나 접속시도했고..
그중의 3번이 로그인 성공으로 남아있더군요... 진짜 소름이 쫙 돋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비번 변경하고 MOTP걸었습니다.. 보안관리 철저하게 하세요.
5. 끝으로..
이글은 저처럼 느긋하게 게임하실 라이트 던저씨들을 위한 글입니다.
그냥 솔직하게 한달동안 플레이하는 동안 느끼고 생각했던것들 정리해서 육성기 남겨놓은게 다라서
비효율적이고 무식한 조언 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깐 굳이 저처럼 따라 안하셔도 하됩니다. 하고 싶은대로 하세요
저도 지금은 라이트하게 하곤있지만 언제 헤비하게 할지 몰라요..
한달동안 생각보다 재미있게 게임했거든요.. 지금은 바빠서 못하지만..
그러니깐 걍 목표같은거 단순하게 세우고 즐기세요.
ㅅㅂ 게임하는데 이유가 어딨습니까? 그냥 하는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으니깐ㅋㅋㅋㅋ
다들 득템하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