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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lol_657252
    작성자 : [왕군]
    추천 : 3
    조회수 : 1022
    IP : 110.8.***.157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6/04/21 18:45:04
    http://todayhumor.com/?lol_657252 모바일
    [펌] 조금 늦은 6.8 패치노트
    옵션
    • 펌글
    소환사 여러분,

    6.8 패치 노트로 인사드립니다. 다음 패치에선 시즌 중반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죠. 대대적인 업데이트 직전이라 밸런스 조정에 더 조심스럽게 접근했습니다. 전장 환경이 곧 크게 바뀔 거라면 당장의 상황을 이유로 챔피언을 건드리기가 아무래도 쉽지 않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밸런스 변경이 진행된 부분이 있습니다. 탱커 빌드*로 판을 휘젓는 에코나, 탱커들을 너무 강력하게 만드는 얼어붙은 건틀릿은 하향되고, 초반 생존력 아이템이나 특성도 조정되네요. 한편으론 고전하던 챔피언들 중에 미스 포츈이나 럼블, 갈리오처럼 다음 패치에서 대대적으로 변경될 마법사들과 함께 조합하거나, 혹은 그 마법사들을 상대하기 좋은 챔피언들이 상향됐습니다.

    이번 패치는 내용이 많지 않습니다만, 더욱 영롱해진 타릭과 함께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다려 보기로 합시다. 그럼 패치 내용을 살펴보죠!

    챔피언

    타릭

    발로란의 방패 타릭이 6.8 패치에서 새로워진 모습으로 정의의 전장에 돌아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갈리오

    정의의 돌풍(E) 스킬의 마나 소모가 줄어들며 게임 초중반 이동 속도가 늘어납니다.

    갈리오는 다 같이 뭉쳐서 싸울 때 진가를 발휘하는 챔피언이지만, 게임이 팀 전투 단계에 접어들기 전에 날개가 꺾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격로 전투 단계를 좀 더 순조롭게 넘길 수 있도록 약간 상향하려 합니다. 상황이 허락한다면 로밍*도 더욱 효과적으로 노려볼 수 있겠군요.

    E - 정의의 돌풍

    마나 소모량70/75/80/85/90  60/65/70/75/80
    이동 속도20/28/36/44/52%  30/35/40/45/50%

    그레이브즈

    기본 공격 피해량이 줄어들지만, 치명타가 더 강력해집니다.

    현재 그레이브즈는 아래에서 살펴볼 에코와 마찬가지로 화력도 엄청난데 죽지도 않는 챔피언입니다. 에코처럼 본격적인 탱커 빌드*를 활용하진 않지만, 생명력 흡수와 공격력이 독특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죽음의 무도, 맬모셔스의 아귀, 스테락의 분노 같은 공격-방어 일체 아이템을 일찍 갖춰서 게임 초반에도 후반에도 무시무시한 전투력을 뽐낼 수 있었죠. 기본 지속 효과를 조정해서 치명타를 통한 순간 화력에 집중할지, 생존력과 지속 전투력에 집중할지를 선택해야 하도록 변경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새로운 운명

    첫 번째 총탄 적중 시 피해량0.75~1.1 총 공격력 (1~18레벨에서)  0.7~1.0 총 공격력 (1~18레벨에서)
    치명타 발동 시 발사되는 총탄 수8  6
    신규치명적으로 아프다치명타 발동 시 탄환이 각각 1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한의 대검 보유 시 160%로 증가)

    럼블

    화염방사기(Q) 스킬이 미니언에게도 온전히 피해를 입힙니다. 이퀄라이저 미사일(R)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먼 옛날엔 프로 경기에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럼블이지만 2016 시즌부턴 고전하기 시작했죠. 럼블은 기본적으로 소모전에 강한 챔피언입니다. 상대의 체력을 갉아먹어서 공격로에 붙어있기 어렵게 만들죠. (멋모르고 집에 안 가는 상대에겐 이퀄라이저 미사일을 먹여주면 되고요.) 하지만 이번 시즌엔 부패 물약이나 착취의 손아귀 등 생존력 옵션이 많아져서 럼블이 상대를 충분히 소모시키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피해량을 높여서 끝없는 상향과 하향의 소용돌이에 다시 빠지기보단, 럼블이 공격로 상황을 더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일반

    럼블 인 더 정글정글 추천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Q - 화염방사기

    미니언 대상 피해50%  100%

    R - 이퀄라이저 미사일

    재사용 대기시간120/110/100초  110/100/90초

    마스터 이

    최후의 전사(R)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줄어들지만,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면 연장되는 시간은 늘어납니다.

    마스터 이는 구인수의 격노검과 배부른 포식자라는 두 아이템과의 시너지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치 없는 것 같은 궁극기는 상대 입장에서 상당히 껄끄러웠습니다. 궁극기 활용 빈도를 좀 줄이는 대신, 정확한 상황에 시전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R - 최후의 전사

    재사용 대기시간75초  85초
    지속 시간10초  7초
    킬 또는 어시스트 기록 시 연장 시간4초  7초

    미스 포츈

    활보(W) 스킬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도 늘어납니다. 또한, 이제 사랑의 한 방 효과로 이 스킬의 지속 시간이 연장되지 않는 대신, 해당 효과 발동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올해 초 프리시즌을 주름잡기도 했던 미스 포츈은 그 후로 상당히 고전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교전에선 여전히 강력하지만, 그렇게 딱 좋은 상황만 있는 게 아니라서 다른 원거리 딜러들에 비해서 힘에 부치는 모습이었죠. 활보 스킬을 더 자주 활용할 수 있게 해서 플레이 스타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경쟁력을 높여주고자 했습니다.

    W - 활보

    추가 공격 속도 지속 시간3초  4초
    재사용 대기시간8초  12초
    삭제사랑 따위 필요 없어이제 사랑의 한 방 효과를 발동시켜도 지속 시간이 연장되지 않습니다.
    신규다시 달릴 준비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효과 종료 시점부터가 아닌, 시전 시점부터 시작됩니다.
    신규총싸움 좋아해요?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 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에 따라 감소 시간도 줄어듭니다.)

    에코

    평행 시간 교차(W)와 시간 도약(E) 스킬의 기본 피해량이 줄어들지만, 주문력 계수는 증가합니다.

    에코가 탑 라인을 주름잡기 시작한 건 최근의 문제지만, 이 챔피언이 문제가 되는 게 처음은 아닙니다. 5.15 패치의 탱커 에코를 조정하며 드린 말씀과 같은 내용이 될 텐데요, 얻는 게 있으면 잃는 게 있어야 한다는 원칙은 중요합니다. 주문력 빌드*를 선택한 에코는 소규모 교전에서의 강력함을 살리기 위해 끊임없이 위험을 무릅써야 합니다. 시공간 붕괴나 평행 시간 교차는 에코가 몸이 약하면 안정적으로 사용하기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스킬 기본 피해량이 너무 높아서, 탱커 빌드를 선택한 에코는 생존성과 강력한 화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탱커 에코가 활약하는 건 나쁘지 않지만, 주문력 빌드에 비해 화력을 좀 낮춰서 위험 부담과 보상의 균형을 맞추고자 했습니다.

    W - 평행 시간 교차

    기본 지속 효과 적중 시 피해량대상 잃은 체력의 5%  대상 잃은 체력의 3%
    기본 지속 효과 적중 시 피해량 계수주문력 50당 1%  주문력 33당 1%
    신규때리니 좋구나이제 미니언과 몬스터 대상으로는 최소 15 이상의 피해를 입힙니다.

    E - 시간 도약

    기본 피해량50/80/110/140/170  40/65/90/115/140
    주문력 계수0.2  0.4

    올라프

    광포한 공격(W) 스킬의 생명력 흡수 및 라그나로크(R) 스킬의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올라프는 팀 전투 중에 적에게 달라붙어서 끔찍하게 괴롭혀줄 능력이 이미 충분한 챔피언이지만, 너무 빨리 죽어버려서 잠재력을 발휘하기가 어려웠죠. 광전사에겐 처절한 혈전에서 활약하는 게 어울리는 만큼, 생존성을 높여 정확한 타이밍에 진입했을 때 더 유리하게 싸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광포한 공격

    생명력 흡수9/12/15/18/21%  14/16/18/20/22%

    R - 라그나로크

    기본 지속 효과 방어력/마법 저항력10/20/30  20/30/40

    코그모

    부식성 침(Q)의 방어력/마법 저항력 감소율이 게임 초반에 증가합니다. 생체마법 폭격(W)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지난 패치 노트에서 코그모를 조정하면서 하이퍼 캐리*의 성장 곡선을 보다 안정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라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 변경도 그 일환인데요, Q스킬 필요성을 살짝 강조하면서 후반의 미친 듯한 위력을 약간 조정하고자 했습니다.

    Q - 부식성 침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12/16/20/24/28%  20/22/24/26/28%

    W - 생체마법 폭격

    적중 시 기본 피해량10/15/20/25/30  4/8/12/16/20

    챔피언 일러스트 업데이트

    11명의 챔피언 일러스트를 완전히 새로 작업했습니다. 오랫동안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지난 패치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역별 챔피언 일러스트 일관화'는 단기적인 방책입니다. 장기적인 해결책은 물론, 여기 있는 11명처럼 일러스트를 완전히 업데이트하는 것이고요. 이제 뽀삐, 쉔, 타릭처럼 챔피언 업데이트 과정에서 일러스트도 업데이트하게 되어 있으며, 틈나는 대로 이번처럼 몇 개씩 새로 그릴 예정입니다.

    지역별 챔피언 일러스트 일관화

    오래된 챔피언 일러스트들이 모든 지역에서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작업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지난 패치 노트를 참조하세요. 이번 변경은 모든 지역에서 동일한 일러스트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단기 조치입니다. 바로 위 섹션에서 다룬 것처럼, 꾸준히 전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안심하세요!

    아래 일러스트가 변경되거나, 중국 서버 일러스트로 대체됩니다. (글자가 너무 많아 죄송하네요.):

    6.7 패치에서 변경 후 재변경

    • 핏빛 아칼리, 독침 아칼리, 신사 초가스

    가렌~볼리베어

    • 특공대 가렌, 제사장 라이즈, 승리의 라이즈, 좀비 라이즈, 정글 속 럼블, 빌지워터 럼블, 용의 권 리 신, 핏빛 친위대 리븐, 회색의 베이가, 수호자 베인, 천둥 군주 볼리베어

    블라디미르~스웨인

    • 노스페라투 블라디미르, 파괴단 블라디미르, 마법공학 사이온, 전쟁광 사이온, 이상한 나라의 모자장수 샤코, 궁전 어릿광대 샤코, 호두까기 샤코, 태엽장치 샤코, 뒷골목 샤코, 음악의 여신 소나, 신성한 소라카, 뼈갈퀴손 쉬바나, 빌지워터 스웨인

    시비르~우르곳

    • 전장의 공주 시비르, 눈부신 시비르, 사냥꾼 시비르, 약탈자 시비르, PAX 시비르, 신 짜오 (기본 스킨), 특공대 신 짜오, 윙드후사르 신 짜오, 얼음불꽃 애니, 고스족 애니, 태고의 우디르, 대게 우르곳, 도살자 우르곳

    워윅~티모

    • 크고 사나운 워윅, 야성의 워윅, 직스 소령, 신바람난 질리언, 무법자 탈론, 최후의 전사 트린다미어, 국왕 트린다미어, 삼총사 트위스티드 페이트, 형님 트위치, 평창 트위치, 갱스터 트위치, 정찰부대 티모, 복실복실 티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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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얼어붙은 건틀릿

    적중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광휘의 검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기본 공격력이 높은 챔피언에게 상당히 '가성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그 후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된다면 무엇을 원하느냐에 따라 갈리게 되죠. 주문력 계수가 필요하면 리치베인, 화력을 극대화하고 싶으면 삼위일체, 전투 중 유틸리티*가 필요할 때는 얼어붙은 건틀릿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은 유틸리티를 충분히 만족시켜 주었지만, 추가 화력이 지나치게 강력해 방어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빌드*의 효율을 지나치게 높여주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른 광휘의 검 상위 아이템에 비해 가격도 훨씬 저렴하다는 걸 생각해 봤을 때, 정체성에 맞도록 피해량을 좀 줄일 필요를 느꼈습니다.
    주문 검 추가 피해량125% 기본 공격력  100% 기본 공격력

    헤르메스의 시미터

    가격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가격 대비 효율이 정말 뛰어납니다. 거기다 수은 장식띠 효과까지 있으니 정도가 지나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효율만으로도 구매 가치가 충분한데 많은 챔피언을 무력화시키는 사용 효과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대단하죠. 적에게 최우선 공격 대상이 되는 캐리*들에겐 앞으로도 중요한 아이템이겠지만, 전략적으로 사용 효과를 분명히 염두에 두고 구입하지 않는다면 기존에 비해 비효율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총 가격3700 골드  3600 골드
    조합 비용625 골드  525 골드
    공격력75  65

    부패 물약

    체력 회복량이 줄어들고 마나 회복량이 늘어납니다.

    부패 물약은 추가 피해 효과를 활용해 싸우겠다는 의도를 상대에게 드러내는 아이템으로 기획됐습니다. 도란 계열 아이템들과 비교하면 부패 물약은 지속적으로, 적극적으로 상대와 싸울 때만 제값을 하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지금은 체력 회복량이 너무 탁월해서 공격로에서 수동적으로 움츠리고 있을 때도 선택되는 현실입니다. 마나는 딜교환*을 더 자주 할 수 있게 해주지만, 체력은 귀환을 늦추는 효과가 있죠. 효과를 조정해서 더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체력 회복충전당 150  충전당 125
    마나 회복충전당 50  충전당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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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

    포식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납니다.

    포식 특성은 안전한 플레이의 상징이 돼 버렸습니다. 같은 단계의 더 위험부담이 큰 특성(양날의 검)을 거의 사장시켜 버렸죠. 덕분에 공격로에서 강한 챔피언이 더 약한 후반 챔피언을 강제 귀환시키기가 어려워졌고요. 포식 효과 발동을 미니언 무리 하나당 한 번 정도로 제한해서 공격로의 균형을 회복하고자 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25초  30초

    비밀 창고

    체력 회복량이 줄어들고 마나 회복량이 늘어납니다.

    부패 물약과 같은 이유로 조정됩니다. 스킬을 더 많이 쓰는 건 바람직하지만, 회복이 너무 쉬워지는 건 현재 밸런스에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스킷으로 즉시 회복되는 체력20  15
    비스킷으로 즉시 회복되는 마나10  15

    착취의 손아귀

    회복량과 피해량(=훔치는 체력)이 줄어듭니다.

    착취의 손아귀는 이번 시즌 탑 라인에 나타나는 챔피언들이 하나같이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탱커 특성이 탱커한테 효율이 좋은 거야 문제될 게 없지만, 죽지도 않는 탱커들이 미니언 골드도 꾸역꾸역 챙기는데 맞대결까지 강하면 뭔가 이건 좀 아닌 것 같지요...?

    이번 변경으로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진 않겠지만 약간 완화할 수는 있을 겁니다. 장기적인 해결책은 좀 더 고민해 보겠습니다.
    훔치는 체력최대 체력의 3%  최대 체력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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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보호막

    정확히 같은 순간에 다수의 스킬을 맞으면 주문 보호막으로 모두 막을 수 있다는 건 공공연히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문 보호막은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스킬을 막아내는 효과니까요. 그런데 이 시간은 서버 속도에 따라 아주 미세하게 달라집니다. 거기에 몇몇 스킬(코르키의 R - 미사일 폭격 등)은 코드상 적중 처리를 몇 번에 나눠서 하게 되어 있어서, 간혹 일부가 주문 보호막이 사라진 뒤에 적용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즉, 주문 보호막으로 막았는데도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었던 거죠. 이번에 주문 보호막 적용 시간을 일관되게 조정해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게 했습니다.
    막았다고 말해줘일부 스킬이 주문 보호막을 파괴하면서 그대로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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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챔피언 선택 시스템

    이번 패치에서도 몇 가지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소환사 정보창 '통계 더 보기' 메뉴도 다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특성 바꿔치기?다른 플레이어의 특성을 보는 도중 새로운 챔피언 선택 과정이 시작되면 자기 자신의 특성을 볼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소환사 정보창 리그 탭의 '통계 더 보기' 메뉴가 돌아왔습니다!
    포인트 사냥꾼 모집게임 생성 로비에서 새로운 챔피언 선택을 통해 어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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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내 설정

    스킬 단축키 기본값이 즉시 시전 및 사거리 표시로 설정됩니다. 저장된 설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잊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면, '즉시 시전 시 사거리 표시'는 스킬 키를 누르면 사거리 표시가 나타나고, 키를 떼면 스킬이 시전되는 설정입니다. 신규 플레이어들에겐 가장 직관적인 방식으로 조사됐지만, 설정 메뉴에서 여러 번 클릭을 해야 설정할 수 있어 초보 입장에선 접근성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따라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난 패치에서 즉시 시전 및 사거리 표시를 기본 설정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신규 플레이어도 편한 방식으로 시작하고, 계정에 설정이 저장된 기존 플레이어들에겐 영향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저희 착각이었습니다. '기본값 복원'이 정말 자주 쓰인다는 걸 (특히 PC방에서) 간과한 거죠. 설정 버그라는 신고도 많이 들어왔고요... 그래서 이번 패치노트에서 이렇게 설명드리게 되었습니다. 의도된 변경이 맞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즉시!이제 모든 스킬 및 아이템 단축키에 즉시 시전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표시!또한 사거리 표시 기능도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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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수정

    • 마법 부여: 잿불거인과 태양불꽃 망토의 불사르기 효과가 중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제드가 W - 살아있는 그림자를 활성화할 때 공격력이 정상보다 20 더 오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서스의 W - 고통의 벽 스킬로 시야가 제대로 밝혀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서스가 기본 지속 효과 - 죽음 극복 상태에 들어가면 간혹 라일라이의 수정홀 둔화 효과가 스킬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의 Q - 시간의 톱니바퀴 스킬 투사체가 돌아올 때의 적중 시 음향 효과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R - 후방 지원 사용 중인 퀸에게 혹한의 강타를 시전해도 해당 스킬이 중지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레넥톤의 W - 무자비한 포식자 스킬로 칠흑의 양날 도끼 중첩이 정확하게 쌓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람머스의 Q - 대회전 사용 후 충돌 시 자신이 약간 공중에 뜨는 효과로 다른 공중에 띄우거나 밀쳐내는 효과(뽀삐 궁극기, 알리스타 박치기 등)를 상쇄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적의 소환수(티버, 엘리스의 새끼 거미 등)가 죽을 때 산적 특성으로 골드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R - 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시전 도중 우르곳이 사망해도 위치 전환이 이뤄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바람 나락에서 사망 상태로 예언자의 추출액을 제대로 구입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스터 볼륨 음소거를 해제하면 개별적으로 음소거한 소리의 음소거가 함께 풀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기계 및 신사 초가스의 R - 포식 스킬 효과음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냐옹카이의 E - 묘목냥이 던지기 스킬 음향 효과가 더 크게 출력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프로젝트: 이 스킨의 일부 대사가 너무 작게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차디찬 바람이 몰아치는 어둠서리 애니비아의 기본 지속 효과 - 환생 음향 효과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군주 아지르 스킨에 간혹 기본 스킨 음성이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진과 카르마가 둘 다 게임에 있을 경우 진의 Q - 춤추는 유탄 스킬 시전 시 간혹 카르마의 Q - 내면의 열정 음향 효과가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케이드 헤카림의 E - 파멸의 돌격 스킬의 무지개빛 궤적 및 화살표 효과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수영장 파티 룰루의 W - 변덕쟁이에 걸린 적이 물범이 아니라 컵케이크로 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한국 서버 한정) 오리아나 E - 명령: 보호 스킬 툴팁에 설명이 어색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한국 서버 한정) 게임 종료 화면에서 S 등급 달성 시 숙련도 보상 획득 메시지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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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예정 신규 스킨

    Team Fire의 2015 시즌 올스타전 우승을 기념하는 지옥의 다이애나 스킨이 6.8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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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어 해설

    패치 노트에서 사용된 리그 오브 레전드 용어를 정리해 드립니다. 용어 해설의 목적이 궁금하시거나 더 많은 용어를 알아보시려면 여기 링크된 소환사 광장 용어 해설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 로밍 - 공격로 챔피언이 다른 라인에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자신의 라인을 벗어나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 딜교환 - 주로 라인전(공격로 대치 단계)에서 상대 챔피언과 평타 및 스킬을 주고 받는 행동을 뜻합니다.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고, 나의 스킬을 적중시키고 미니언과 아이템, 각종 효과를 활용해 상대방의 체력을 자신이 입은 피해보다 더 많이 깎으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damage dealing'과 'trade'에서 유래한 표현입니다.)
    • 빌드 - 한 게임 내에서 챔피언을 어떤 방향으로 성장시켜 나갈지를 전략적으로 계획한 것을 빌드라고 합니다. 빌드를 이루는 요소는 룬, 특성, 아이템 선택 등이 있습니다.
    • 유틸(utility) – 아군의 기동성을 높여주거나, 적을 이동을 방해하거나, 팀을 위해 시야를 확보하는 등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히거나 받아내는 능력 외의 ‘보조 능력’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 캐리(carry) - 팀에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화력을 담당하는 주 공격수 역할의 챔피언 또는 플레이어를 '캐리'라고 부릅니다. 팀 전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돋보이는 활약으로 팀 승리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을 경우, 실제 포지션이나 역할에 관계 없이 '(게임을) 캐리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 하이퍼 캐리 - 팀의 화력을 담당하는 '캐리' 중에서도 극적으로 높은 공격력 성장 가능성을 갖춘 챔피언들을 '하이퍼 캐리'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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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2606#.VxigwEyLS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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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2016/04/21 21:09:04  125.183.***.203  끝나지않음  242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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