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신앙을 아느냐?
그것이 무엇인가요?
우리같은 사람들은 감히 접근조차 하지 못하는 저 위에 브론즈라는 세계에서 거의 맹목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란다...
그러니까... 종교같은건가요? 크리스트교나... 이슬람같은?
종교와 신앙은 비슷하면서도... 다르단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우리는 4대신앙이라고 부르지. 여러가지 신앙중에서 유독 4가지의 신앙이 거의 진리처럼 떠받을여지고 있으니까.
어떤 것이 있나요?
우선 어떠한 고난, 역경, 재난이 닥쳐도 그 짙은 하늘속에서 꿋꿋하게 버티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단다. 그들은 주로 거석신앙을 믿으며 따른단다.
다른 신앙을 믿는 자들도 거석신앙을 믿는 자들을 은근히 두려워한단다. 그만큼 그들은 모든 역경을 해쳐나갔지.
정말... 이때껏 살아오면서 몰랐네요. 저도 지금 거석신앙에 대해 들으니까 그들이 믿는 이유를 알거 같아요.
또 다른 신앙으로는 고대문명신앙이 있단다. 일종의 토속신앙이지.
그들은 과거 고대이집트의 지배자인 파라오의 무덤에 정체를 알수 없는 미라를 숭배하다시피 하지.
그것이 진짜 존재했었는지는 모르지만 그들은 그렇다고 주장한단다.
그 미라의 힘은 가히 놀라우며 팔을 뻗으면 자신을 거역하는 자들을 묶어버리고
고개를 돌리면 주변에 자신을 암살하러오는 암살자들을 내치며
그가 고개를 올려 하늘에 기도를 드리면 주변에 있던 모든 사람 동물 할 것없이 그 자리에서 주저앉힌다나 어쨋다나...
조금 터무니 없는 신앙이지만 어쨋든 그들에게 있어서는 절대적이지. 여기에 관해서는 뭐라고 반박하지 않는 것이 좋을거야.
그저 그 신앙은 거짓이라고 마음속으로만 생각해다오. 해코지를 당하기 싫으면 말이야
3번째 신앙은 무엇인가요?
지금 보다 발달한 초고대문명에 관한 것을 믿는 신앙이지. 예를 들어서... 아틀란티스같은 것?
아틀란티스가 언제 지금 보다 발달한 초고대문명이 된거죠?
조금 뭉텅그려서 설명한 거란다. 이해해주렴. 딱히 예를 들것이 없어서 말이야. 초고대문명인건 맞잖니? 실존한다면 말이야.
어쨋든 이름은 뭐죠?
기계신앙을 믿는 자들이 과거 초고대문명에서 사용한 인공지능 2족보행 로봇이라고 가져온 것이 있었단다.
모양이 조금 특이하게 생겼는데...
하체가 없네요?
만약 초고대문명이 실제로 있다면 그당시 사람들은 하체가 없는게 더 편리하거나 더 좋다고 생각했나보지
기계신앙을 믿는 사람들은 유독 과격한 사람들이 많단다.
이슬람처럼요?
뭐 그럴수도 있겠지만 크리스트교도 과격한 사람이 많단다. 단지 과격 이슬람교도들이 튀는 행동을 많이 할 뿐이지.
아무튼 그들의 세력은 정말 어마어마해서 거석신앙, 미라신앙, 닌자신앙을 믿는 자들 중에서 기계신앙을 믿는 자들이 매우 많단다. 심지어 다른 신앙에 물들지 않은 사람들도 기계신앙을 따르는 자들이 굉장히 많아. 가히 절대적이란다. 심지어 거석신앙 믿는 자들이 기계신앙을 비판한 한 언론인을 살해한 적도 있단다. 다른 신앙을 믿는데 말이야!
대체 어떤 신앙이길레...
유독 이신앙은 우리가 사는 윗세계를 포함해 4대신앙이 존재하는 곳보다 더 높은 곳까지도 뻗쳐있단다. 무슨수를 쓴건지는 모르지만 정말 어마어마하지. 더이상 말하기가 꺼려지는구나 말실수라도 하면 바로 개죽음이니까.
...저도 더 듣지 않는 게 좋겠어요. 마지막 신앙은 뭐죠?
요즘들어 세력이 작아진 닌자신앙이란다.
닌자신앙은 현재의 기계신앙보다 세력이 더 컸단다. 그때 태어나지 않았던 너는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나도 닌자신앙에 빠진적이 있었지. 정말... 닌자신앙은 너무...
네?
안되겠다. 내가 예를 하나 들어보마.
4대신앙이 존재하는 윗세계보다 곱절, 아니 10배는 높은 곳에서도 맹목적으로 닌자신앙을 믿었다면 이해가 가겠지? 거의 모든 사람이 말이야. 믿지 않는 자는 배척당하고 심지어 모든 가족이 살해당했단다.
그런...
그는 현존하는 신앙중에서 유일하게 그 근원이 있는 신앙이지. 설명하려면 이틀은 붙잡고 설명해야하니 하지 않겠다. 원한다면 도서관의 종교란을 살펴보렴. 자료가 가장 많을거야.
그런데 갑자기 이런 얘기를 해주시는 이유가 뭐죠?
내 정신좀 봐라. 그만 깜빡 잊고 있었구나. 이틀전인가? 4대신앙이 통일된 신앙으로 윗세계를 지배하려고 했단다. 신앙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절망해서 자살도 했었지. 믿지 않으면 쫓겨날 판국이니까.
고작 이틀전인데 잠잠한데요? 무슨 일이 일어난거죠?
그게... 정말 황당해서... 4대신앙이 뭉친것 맞다. 뭉친 것은 맞는데... 그들은 힘이 집중되면 오히려 그 효과가 반감된다는 것을 몰랐던것 같구나. 마침 그 현장을 취재하러 갔던 내 친구가 보내온 사진이 있으니 한번 보렴
친구가 베인이에요???
연인이었지. 짧은 기간이었지만...
정말... 4대신앙이 힘을 합쳤네요? 그런데 어찌...
그런데 말이다... 아무리 힘이 집중되면 그 효과가 반감된다고 해도... 워낙 기본적인 힘이 강력하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올 수가 없단다... 오죽했으면 4대신앙을 증오하는 내 친구가 그들을 도왔겠니...
이거 내일 제 친구들에게 보여줘도 되나요? 제 친구들 중에서도 4대신앙에 관심있는 애들이 많은데
그럼, 이 사진은 오늘 아침 신문에 보도된 거란다.
직접작성
사진 출처 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