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포인터/구조체 를 처음배우는데..
구조체를 포인터로 선언 (struct name **people)하고 메모리 할당을 하려 합니다.
people = (struct resident **)malloc(sizeof(struct resident **) * floor_amount); // 층 초기화
memset(people,0,sizeof(struct resident **) * floor_amount);
*(people+i) = (struct resident *)malloc(sizeof(struct resident *) * room_amount); // 방 초기화
memset(*(people+i),0,sizeof(struct resident *) * room_amount);
여기까지는 에러가 안뜨는데...
people[i][j] = malloc(sizeof(struct resident) * 1);
여기서 error C2440: '=' : 'void *'에서 'resident'(으)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또는 형식 캐스팅 : 'void *'에서 'resident'(으)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이 뜹니다.
최종적으로는 빌딩안에 층을 만들고 층마다 방을 나눠서 방마다 구조체를 넣고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C언어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