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대표적인 것이지요. 빨갱이 언급하면서 안보팔이. 이건 뭐 빠지지않지요. 노무현이 빨갱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전 반대로 이렇게 말합니다. 역대정권중 북한과 군사충돌 단한번도 없던게 어느정부냐? 안보를 잘한다는게 이명박처럼 연평도 맞고 천안함 얻어맞는거냐? 참여정부시대에는 단한명의 북한의 군사적 도발에 의한 인명피해가 없었다. 누가 안보를 잘하냐? 하면 대부분 벙찝니다 ㅋㅋㅋㅋㅋ 그때 일본 측량선이 왓을때 노무현이 배로 박아버리라고했다는 사실이 티비조선에서 나왔다고하면 입닫 ㅋㅋ (이걸 잘 모르더군요)
2. 민주정부때 경제가 개판이었다. 이런 개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제주위에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딱 이말만 합니다. 김대중정부가 처음들어섰을때 대한민국 개인당 국민소득7000까지 떨어진 상태였다고요. 이거 10년동안 21000이 넘도록 끌어올린 것이 민주정부 10년이라고요. 이명박 정부임기 내내 2만5천도 안된다라고하면 아가리 처닫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하나만 덧붙여줘요 ㅋㅋ 대한민국 국가경쟁력순위가 참여정부때 11위가는 전성기였다. 지금? 26위다 라고 말해주면 게임끝.
3. 햇볕정책가지고 빨갱이몰이 들어옴. 사실 이것은 1번과 연관되는 것. 저는 통일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가장 자신있는 부분이기도해서 오히려 저쪽이 공격하기전에 내가 치고들어가버림. 아니 내가 통일부에서 일하면서 지표들을 봤는데 언론에서 민주정부가 퍼줬다는거랑은 실제로 너무다르더라. 언론에서는 남북교류액과 대북지원금을 합쳐서 올려놓고 그것이 마치 순수대북지원금인 것 처럼 선동하더라. 개성공단이 세워지고 남북교류가 수구정권과는 확연히 차이가있는데 이거 선동아니냐? 북한도 아니고 이렇게 선동해도되는거냐?라고 하며 사실 내가 근무할때 보기로는 대북지원을 해줘도 모니터링이라고 공무원들이 따라가서 그것 제대로 사용하는지 지켜보더라. 거짓선동왜곡하는 조선일보나 이 정권이야말로 빨갱이 아니냐 하면 아가리 처닫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너 근데 역대정권중에 국방비 가장 많이 지급하고 이지스함 도입하고 신종무기 가장 많이 사온게 어느정부인지아냐? 하면 박근혜? 이난리 칠때 참여정부야! 하면 게임끝.
4. 문재인이 도대체 한게뭐냐? 그는 야권분열만을 조장하는 것 같고 노무현을 벗어날 수 없는 것 같다. (실제로 야권분열 걱정하는마음 쥐뿔만큼도 없으면서 ㅋㅋㅋㅋㅋㅋ)
그럼 저는 그러지요. 그럼 자기마음에 안든다고 대통령이 그 당의 원내대표까버리는 것은 뭐냐? 그리고 이명박이랑 대선후보경선할때 싸운거 아직도 삐져서 둘이 안친한거 모르냐? 그때 기억안나? 하면 기억을 하기때문에 자동버로우 ㅋㅋㅋㅋㅋㅋㅋㅋ 문재인의 업적부분은 말해봤자 꼬투리만 잡으니까... 문재인이 당대표가 된지 1년 다됐는데 그는 대권주자 1위로 버티고있다. 안철수는 6개월도 여론에 못버텨 사퇴했을 뿐만아니라 그때 지지율이 5%까지 갔다. 국민들이 판단하는 진짜 못하는 분열주의자가 누구냐? 그렇게 못하는 사람이 1년간 이렇게 흔드는데 대권주자 1위 할 수 있겠냐? 니가 그렇게 신봉하는 리얼미터 갤럽조사다 해주면서, 신입당원 10만명 괜히 는거 아니다 하면 아가리 묵념.
항상 이런식으로 결국 " 아 그랬구나. 몰랐다."라거나 아니면 최소한 양비론까지는 만들 수 있음. 이를테면 "뭐 그래도 나는 싫다."라는 무논리적 감정적지지라는 본인의 고백.
다만 포인트는 말을 할때 닥달하듯이 덤벼들면 안됨. 마치 내경험을 이야기하듯이 조곤조곤 말하면 됨. 그리고 철저한 색깔론 주의자일 수록 왜 박근혜가 빨갱이처럼하냐는, 왜 북한따라하냐는 말을 하면 오히려 방방날뛰면서 흥분하는 것은 저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