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리도... 뷰티 맞나욤? 패션으로 가야하남욤?
자기한테 딱 맞는 샵이면서 속이지 않고, 덤탱이 씌우지 않는 샵 찾는게 정말 중요하거든욤.
그래서 붙임머리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샵 고르는 방법이랑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해염.
특정샵을 광고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붙임머리 종류 설명하기 위해서 사용함을 말씀드릴게양.
붙임머리 같나염?
저랑 친구 아니고 아는 사람이라서.. 잘 모르는 분들은 항상 머리숱도 많아 보이고, 길다고 말씀하세염.
하지만 전 늘 이야기하져, "붙임머린데염"
저는 잦은 염색과 파마로 머리카락이 다 녹아서, 더이상 화학적인 시술을 할 수 없었을때부터
머리카락이 건강해지고, 무럭무럭 자라서 아주 긴 헤어가 되었지만 4년 넘게 계속 붙임머리를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계속 붙임머리를 하는 이유 혹은 붙임머리를 하시면 보시게 될 효과는
1) 단발머리를 별도의 수고 (돈이 들겠지만) 없이 긴머리로 바꿀 수 있음
2) 빈약한 머리숱을 풍성하게! 훨씬.. 부내나보인달까....
3)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서 (고데기가 잘 먹어염!!)
정도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긴 머리의 소유자지만, 빈약한 머리숱때문에 혹은 처지는 머리카락때문에
고민이셨다면, 붙임머리 시술이 그 해결법이 될 수는 있어요.
단, 두피의 무리가 감
저도 처음 시술했을 때는 두피가 땡기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3-4개월의 붙임머리 시술 후에는 잠시 쉬어야한다는 이야기도 들었었거든요.
근데 4년정도가 지난 지금 땋기 붙임머리, 스킬 붙임머리의 매듭이 그 전의 매듭에 비해서 굉장히 작아져서
두피에 가는 무리가 그 전보다는 훨씬 줄어들었고, 지금 제가 느끼는 두피의 무리는 없는 편이예요.
하지만 이건 닝바닝
2. 붙임머리 종류
붙임머리 종류는 링, 단백질, 스킬, 일본식땋기 등등 굉장히 많은데요.
요즘은 "스킬"과 "땋기" 방식으로 붙임머리를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얼짱들 협찬해줘서 엄청 유명해진 서울 모처의 붙임머리샵은 단백질 붙임머리를 시술하면서
20-30만원대 가격을 받는데, 단백질 붙임머리는 진짜 비추비추비추!!
열에 약하기 때문에 헤어스타일링할 때 정말 조심해야되고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유지할 수 있는 스킬/땋기에 비해서 유지기간이 1-2개월정도로 정말 짧아요.
단백질 붙임머리하면, 진짜 밥먹다가도 갑자기 머리가 후두둑 떨어짐 (당황)
그래서 추천하는 붙임머리 방식은 "스킬"이나 "땋기"예요.
스킬 붙임머리는 사진에서처럼 머리카락 맨 위에 팁이 연결되어 있음. (보이시죠?)
본인머리카락 뿌리가까이 에 한 매듭당 2가닥의 붙임머리를 붙이는 타입이고 사람이 직접 매듭을 묶어 고정하는 거예양.
이거는 땋기붙임머리에 비해서 매듭이 작은 편이라 두상이 덜 커집니당.
대신 머리카락이 길어짐에 따라서, 저 팁이 본인 머리카락 사이사이로 보일 수도 있어요,
땋기 붙임머리는 자신의 머리카락 섹션 뿌리 가까이에 붙임머리를 "땋아서" 붙여주는건데요.
아무래도 땋는 방식이다보니까, 연결되는 부분이 스킬 붙임머리에 비해서는 "큰" 편이예요.
그래서 두상이 상대적으로 좀 커보이겠죵?
대신 유지기간은 제일 길었던 것 같아요. 본인이 불편하지 않으면 6개월까지도 붙이고 있어봣지만
오래붙이고 있으면 두피에 무리가 갑니당 ㅋㅋ
그래서 붙임머리하실거라면, 저는 스킬/땋기 두 타입 중에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3. 붙임머리 샵 고르는 방법
사실 이건 진짜 여러군데서 하면서. 제가 생각한 "괜찮은 샵" 찾는 방법이예요.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당.
1) 붙이게 될 머리카락 길이를 확인시켜주는 곳
보통 붙임머리는 16인치에서 길게는 24인치까지 2인치 단위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이 인치가 길어짐에 따라서, 가격이 3-5만원씩 추가되는 편이예요.
보통 붙임머리샵은 16인치, 18인치를 많이 구비해두고 있는 편이고 22인치, 24인치는
시술 받기 전에 미리 예약하면서 이야기해야 주문을 따로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 인치를 명확하게 확인하지 않으시면, 18인치를 22인치, 24인치라고 붙이는 곳들이 있어요.
내 머리에 시술될 머리카락만 보게 되지, 다른 길이의 머리카락과 비교해주지 않기 때문에 사기당하기 쉽긔.
제가 이런식으로 매번 22인치 가격을 주고 18인치를 붙여왔습니다 여러분!!!!!!!!!
18인치도 가슴선을 넘을만큼 길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16인치, 18인치 다 보여달라고 하신 다음에 선택하세염!!!
2) 기본 시술 비용에 붙이는 가닥 수를 명확하게 알려주고, 추가 가닥수에 따른 추가금을 받는 곳
사실 전 쫄보 중에 쫄보라서, 풍성한 숱을 위해서 가닥을 추가하는대로 추가금을 받는 샵에 가면
진짜 50-60만원 나올까봐, 한번도 이렇게 시술 받아본 적이 없거든요.
근데 기본 붙임머리 가닥수는 180가닥이래요. (미용상에서 들어오는 그 한 다발)
정말 머리카락이 없는 사람이거나, 혹은 머리카락이 많이 짧은 분이 아니시라
보통의 머리숱을 가지고, 보통의 머리길이 정도에서 풍성하고 긴 머리를 연출하고 싶어 하시는 분이라면
180가닥도 충분하고, 어쩌면 이것보다 더 적게해도 충분히 풍성해보입니당.
보통 가격 덤탱이 씌우는 곳은 명확하게 가닥수를 가르쳐주지 않고
"풍성하게 붙이시려면 40맨원은 주셔야해요" 이런식이거든염.
네, 저도 그래서 180가닥을 붙이면서 매번 45만원을 냈습니당. 헤헤
풍성하게~ 아주 숱을 많이~ 이런식으로가 아니라
기본은 몇가닥이 들어가시구, 몇가닥 더 추가하면 한가닥에 얼마예염 하는데가
오히려 가격 덤탱이 안쓰고 기본 시술을 충실히 받을 수 있는 곳이예양.
3. 그리고 괜찮은 샵을 찾았을 때, 요청할 사항
이건 미리 요청하셔야 해주는 샵도 있고, 원래 이렇게 땋아주시는 분들도 계신데 -
귀 뒤로 머리 꽂아 넘기시잖아영.
근데 어떤 샵에서는 이 귀 위쪽까지 빽빽하게 붙임머리를 붙이시거든염?
근데 그렇게 되면, 2-3개월 정도 지나서 매듭이 내려오고 머리를 귀 뒤로 넘기면 어떻겠어양?
매듭이 뙇!!!!!!!!!!!!!!! 대롱대롱!!!!!!!!!나 여기있다!!!!!!!!!!!!!!
이렇게 되기 때문에, 가시게 될 샵을 정하시고 시술 받으러가신다면
이부분은 미리 말씀하시면, 아무래도 유지기간동안 조금 더 편하실 거예양.
4. 붙임머리 관리법
붙임머리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갖춰야 할 제품은 "가발 전용 빗"이예요.
붙임머리는 기존 머리와 붙임머리를 잇는 매듭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빗을 사용하면 걸려요.
매끄럽게 빗어지지 않고, 걸리게 되고 이 때문에 매듭이 풀리거나 땡겨져서 두피에 자극이 가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가발전용빗을 구매해서, 매듭에 자극이 안가게 빗어주는게 좋아요!!
물론 요거 사용해서 머리 빗어주시면 엉키지도 않는답니다 *_*
이거 붙임머리 시술 받으면 주는데도 있고, 안주는데도 있어요 (안주는데가 대다수임)
그냥 가발 쇼핑몰에서 하나 사세양.
두번째는 헤어 에센스 챙기기.
이건 그냥 ... 꾸준히 발라주니까, 비록 죽은 머리이지만 좀 관리가 제대로 되는 것 같아서.. 헤헤
실제로 에센스 바르기 전에 처음 붙임머리 했을 때는 엄청 엉켰었는데 세럼을 꾸준히 바르니 그런것도 적고
실제로 4-5개월 뒤에 붙임머리 바꾸러 갔을 때도, 붙임머리 상태가 좋다고 하셨긩.
붙임머리 상태를 만약에 잘 유지한다면, 붙였던 머리 고대로 떼서 다시 붙일 수도 있음
그러면 붙임머리 가격의 1/2가격 (근데 뭐 딱히 추천하진 않아영)
마지막으로 절대로 머리 덜 말리고 자지 않기!!
붙임머리 관리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_*
붙임머리는 축축한 상태로 잠들게 되면, 다음날 머리결 진짜 헬 그 자체. 엉키기도 엄청 엉켜요!!
그래서 붙임머리 관리를 제대로 하시고 싶다면, 꼭 다 말린 상태에서 잠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뭐 이정도가 될 것 같아염.
샵 찾으실 때 이런 점 유의하셔서 찾으시면, 진짜 말도 안되는 가격에 덤탱이쓰시는 일은 없으실거예요.
저는 진짜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다니면서, 22인치+숱 풍성하게한다고 매번 45맨원씩 결제했는데
알고보니까 180가닥 + 18인치였던 적도 있었거든요. (분노)
여튼...
갑자기 쓰기 시작해서 꽤 오래썼는데...
붙임머리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얍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