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면 기타의견 내던 사람들도 일베몰이에 질려 반대로 돌아서서 거의 찬반양론으로 갈려 싸움중인데
정말 그들이 기사에 의견내는것 자체를 반대했다면 [N] 달고있는 시사게 베스트글들이 베오베에 가거나, 반대수 노출 안될만큼의 반대만 받았을까요?
(현재 반대수가 추천수의 절반정도 되면 반대수 출력되는거 같더군요.)
제가 볼 땐 보류게까진 못가도 베오베 진입은 못했을거라 보는데요. [N] 달린 기사들 추천눌러보면 알겠지만, 추천리스트 보면 알겠지만 반대하는 사람들도 추천하거나 의견개진하고 있습니다.
반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N]말머리 붙이고 글을 올리는것에 반대하는거지 행동 자체를 반대하는것도 아니고,
시사게에 항시 하던 기사따오면 링크달던것에 반발하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출처 보완을 요구했으면 했죠.
캠페인 자체도 이정도로 떠들석하면 홍보효과는 충분했다고 봐도 과언은 아니며, [N]말머리만 떼면 이전에 줄창 시사게며 오유 각종 게시판에서 하던대로 글쓰는것과 마찬가지고 [N]프로젝트 자체도 초창기에는 "네이버를 더럽다고 외면만 하지말고 더러운소리에 반박해주자" 하던것에서 시작된건데 그 본질만 가져가면 되잖아요?
[N] 못떼겠다? 이것까지도 좋습니다.
근거없는 일베몰이 계속 하겠다고, 분명 반대론자중에 암약하는 일베 있을거라고 호언장담 하는걸로 모자라 어제 일베라는 빼박증거를 지 손으로 까고 확인사살당한 모 유저를 지탄하는 글에서마저 (찬성쪽에서 일베하나 발견해서)신났냐고 비아냥거리질 않나. 니네중엔 일베 없을거 같냐느니 하는 적대세력에게나 할 법한 말을 쏟아내는 사람들은 지금 싸우자고 하는건지 아니면 엔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는건지 저의가 궁금할 지경이네요.
무엇을 위해 움직이던건지 한번만 생각좀 해보시라구요.
유니폼 바꿔입는다고 메시가 메시가 아니게 되는건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