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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언랭입니다 심해새끼가 뭘아냐 이런분들은 그냥 뒤로가기눌러주세요
일단 쪼렙부터 원딜은 케이틀린만했었는데 요새는 정글러에 푹빠진후 안하다가
페코의 케이틀린보고 다시 케이틀린잡고 연습중입니다(물론.일반, 컴터랑5:1에서 타워허그하고있는 챔편때리고 빠지는연습)
일단케이틀린의문제는 중반부터 다른원딜(그브,이즈,코르키등) 스킬딜이 너무안나온다는건데.
케이틀린은 긴사거리와 패시브가 있어서 다른원딜과는 쪼금다르게 평타딜을 지속적으로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빙과, 한타시 자리잡기가 어느원딜보다 더욱더 중요해서 제가 케이틀린을 잘 못하나 봅니다
먼저 패시브스킬부터 보시면
패시브 헤드샷:
카운트 (Headshot)매 기본 공격 8/7/6회 마다(수풀에 있을 때 공격하면 2회로 간주)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하여 챔피언에게 150%의 피해를, 미니언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전 패시브 나쁘다고 생각안합니다만 , 후반에 가면 갈수록 그 데미지가 약해지는건 사실입니다
초반에 상대원딜 견제할때 너무너무좋습니다. 게임중반 부터 평타로 딜을 해야하는 케이틀린한테는 너무나도 좋은패시브입니다.
그다음 Q스킬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소모 50/60/70/80/90
재사용대기시간 10/ 9/ 8/ 7/ 6
케이틀린이 1초 동안 조준을 한 후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하여 20/60/100/140/180 (+1.3DMG)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하는 적마다 피해는 15%씩 낮아지며 최저 40%까지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300)
케이틀린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계수가 조금높은편이고, 사정거리도 긴편이라 미니언뒤에서 cs먹고있는적원딜이나, 서포터에게 쓰시면 데미지가 쏠쏠합니다만....스킬설명을 잘읽어보시면 1초동안 조준을한후.. 1초동안 조준을한후..
가장큰문제는 그브Q나.이즈리얼Q,스킬과는 다르게 즉시시전이 아니라 1초동안 조준을 하고 쓰기때문에 중반이후부터 쓰기엔
딜로스가 쪼금있고, 그브Q와 다르게 여러적이 맞을 경우, 데미지가 차츰차츰감소합니다.
그리고 그브Q는 가까이에서 맞으면 데미지가 더 들어가지만 케이틀린은 그런거없습니다.
다음스킬 W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7/14/11/8초
케이틀린이 적 챔피언만 걸리는 발견하기 어려운 요들잡이 덫을 설치합니다. 함정이 발동하면 함정에 걸린 챔피언은 짧은 시간 모습이 드러나며 행동할 수 없게 되고, 1.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4분 동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
초반에 인베방지, 부쉬체크, 적서포터 부쉬플레이견제, 봇사거리 정글러난입체크,우리서포터의 cc기 연계,
적원딜서포터 움직임제약 , 초반타워 다이브방지, 등등 사용방법과 활용적인 측면에서 무궁무진하고 유용한 스킬이고
니달리의 덫과는 다르게 미니언이 밟지도 않아서 좋습니다,,만!!!!!!!!!!!!!!
초반 재사용대기시간이 너무길고, 스킬설명에는 없지만 제일큰문제점이. 최대3개밖에 못깐다는 것입니다 , 원래 4개였으나 3개로 너프
이걸 왜 너프시켯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ㅠㅠㅠㅠ
다음스킬 E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케이틀린이 투망을 발사하여 1/1.25/1.5/1.75/2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 늦추고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1000)
원딜의 생명, 도주기입니다, 케이틀린이 얼만큼의 수치로 밀려나는지는 정확히모르겠네요.
예전에는 스킬시전시간이 조금있엇지만, 지금은 쪼금더 빨리 쓸수있게되었습니다.
이 스킬로 추노를 확실히 따돌릴수 있어서 좋습니다. 벽크기에 따라 벽을 올라갈수도 내려갈수도 있어 좋습니다만
다른원딜의 생존기와 비교해보면 아쉬운점이 쪼금있습니다.
그브E,코르키W,이즈리얼E와 비교해보면,
그브의 E스킬 빨리뽑기같은경우는 즉시시전과 더불어 공속증가와 더불어, 기본공격을가할때 재사용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하기때문에,
초중후반에도 너무너무좋은스킬입니다. (그브후반딜의 최고사기스킬,도망에도 유용)
코르키의 W스킬 발키리는 사정거리가 가장길기때문에 추노와,도망에 아주아주좋습니다 (NLB해설자들이 제일길대요,)
이즈리얼E 스킬 비전이동역시 추노,도망에 유용하고, 미니언이없는라인에서 추노시 스킬특성상 가까운적을 때리기때문에도 좋습니다
그브의 E가 너무사기임
다음은 R스킬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케이틀린이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1900/2050/2200의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250/475/700 (+2DMG)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이 아군을 위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읽어보면 너무 좋은스킬, 원거리딜러 특성을 가장멋지게 표현한스킬, 저격수의 컨셉으로 만든스킬이지만. 실제로는..,,,,,,,,,,,,,,,,,,,,,,
이 스킬의 문제점은. 즉시시전이 아닌, 1초 집중후 발사가능 (1.25초에서 0.25초 줄었음),
누구를 저격했는지 알 수 있도록 친절하게 저격경로까지 표시됨, 그리하여 다른챔피언이 아군챔피언을 위해 대신맞으라고 만든 스킬..
하지만 최근에 사정거리 버프 1900/2050/2200에서 2000/2500/3000로 많이증가
계수가 워낙좋아, 초중반에는 좋지만 20분이후부터는 슬슬 위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일부사람들은 초반 원딜피보고 덫으로 서포터를 묶은후 원딜에게 쏘면 필킬이라지만 말로는 그럴듯하나
실제로는 그런상황 만들기가 너무너무어렵습니다. 또한 20분후터 원딜이나 누커에게 쏠시, 방템둘둘한 탱커가 맞으면 기스도 날까말까..
궁은 다른원딜과 비교하면 할수록 눈물만나기때문에 비교하지않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바라는 케이틀린상향안은
1.패시브 데미지증가 , 레벨업할때마다 헤드샷카운트가 쭐어들듯. 데미지 증가
2.Q스킬 즉시시전 , 1초조준말고 다른원딜처럼 시원시원하게
3.W스킬 , 설치할수있는 최대개수 증가
4.E스킬. 기본공격시쿨타임감소,
5.E스킬 - 적챔프가E스킬에 맞을시 케이틀린 공,이속증가
6.E스킬 - E스킬에 맞은적 공.이속감소, 지속효과 1초증가
7.R스킬 - 저격수컨셉에 맞게, 궁스킬경로 삭제,
(이러면 부쉬에서도 쏠수있고, 대신맞아주기도어려움)
8.R스킬- 기본지속효과추가 (방관,10,15,20%)
지금의 케이틀린에서 제가 쓴 케이틀린상향안중 2~3가지만 바뀌어도
충분히 평타이상가고, 대회에서도 픽될꺼같습니다.
이상 언랭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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