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룬 (AD 정글러 공용룬)
이번에 리메이크되면서 대부분의 스킬이 AD로 바뀌었고 이에 맞춰서 AD 정글러 공용룬을 사용합니다.
평타를 활용해서 초반에 빠르고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서 마체테를 선템으로 가져갑니다.
2. 특성 (12/18/0 천둥군주)
왜 갑자기 천둥군주가 버프됐는지 모르겠지만 AD 계수가 깨알같이 올라서 효율이 더 높아졌습니다.
e 스턴 + 강화평 + q 로 손쉽게 천둥군주를 터뜨리고 순간 삭제가 가능한 점에서 뽀삐와 천둥군주는 매우 잘 어울립니다.
나중에 아이템 트리에서도 설명하지만 선용사를 통한 강한 라인전 개입을 위해 흉포:양날의 검 특성을 찍습니다.
뽀삐는 패시브 실드와 스턴 덕분에 포식 특성이 없어도 정글 안정성이 매우 높습니다.
3. 아이템 트리 (선용사 올탱템)
핵심 아이템
위 아이템으로 쿨감 40%를 맞춥니다.
이후 공략법에서도 다루지만 한타 시 무한 e 스턴을 이용한 딜로스가 뽀삐 정글의 핵심입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대팀에 AD, AP 챔프의 상황을 보고 맞추시면 됩니다.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올려서 라인 개입 능력을 높이고 벽꿍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4. 초반 공략법
마체테 + 3포션으로 시작하는데 사실 3포션 다 쓸 일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게 뽀삐가 초식챔프로 분류되고 있다는 점인데
뽀삐는 2레벨 때 벽꿍이 가능한 정글 내에서는 가히 최강 챔프라고 봐도 되는 초육식 챔프입니다.
정글 내에서 먼저 맞고 시작해도 패시브 실드 + e 스턴 + q 2타를 통한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챔프들보다 더 과감하게 행동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만, 리신과는 다르게 벽을 넘나드는 기동성은 없기 때문에 맵리딩 능력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초반에 잘 먹히는 전술은 2레벨 카정과 돌진기를 갖춘 상대 라이너에 대한 3레벨 갱인데
패시브 실드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뽀삐 정글은 정글링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물약 2개 정도면
최대 체력으로 상대 라인에 개입할 수 있을 정도로 정글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갱킹의 핵심은 역시 e 스킬인데 실제로 써보면 이 거리에서 닿나? 싶을 정도로 시전 거리가 길어서
예상하지 못한 거리에서 갱킹이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벽꿍 각이 나온다고 생각될 때는 플 + e를 사용한 갱킹도 매우 강력하고
e 스턴 후 평q평q2 콤보를 맞으면 상대 라이너가 죽지 않아도 플이 무조건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탑과 봇은 라인전 단계에서 부쉬를 자주 활용하기 때문에 뽀삐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라인입니다.
상대가 궁을 찍어서 변수가 생기기 전에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이득을 챙기도록 합니다.
5. 중반 공략법
이거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작 용사 하나가 나왔을 뿐인데 상상을 초월하는 파괴력을 보여주며
e스턴 + 강화평 + q1 + 천둥군주 + 평 + q2 + 노차징 제자리 궁 + 평 + q 로 콤보가 이어질 경우
이제 막 코어템 나오기 시작한 라이너들에게는 지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한타가 시작되기에는 아직 멀었고 2:2, 3:3 등의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는 타이밍인데
e스턴에 한 명이 삭제되고 시작되니 상대방이 이길 도리가 없습니다.
리신 궁과는 다르게 상대방이 무조건 넥서스 쪽으로 날아간다는 점에서
리메이크된 궁을 사용하기 두려워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정히 사용하기 힘들면 e스턴 콤보가 끝날 쯤에 제자리에 띄우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데미지도 들어가는데다가 q 쿨 돌아가는 시간도 벌고
우리편이 오는 시간을 벌거나 상대방이 올 경우 도망가는 시간을 벌 수도 있습니다.
한 타 때 상대방을 전장에서 밀어내기 좋은 궁인 것은 사실이지만 억지로 쓸 필요는 없습니다.
제자리 궁으로 딜로스만 만들어내도 충분해요.
선용사를 가는 이유는 저 타이밍에 최대한 이득을 챙기기 위해서입니다.
그런 점에서는 리신하고 같지만 다른점은 후반 한타에서 존재감이 매우 높다는 점이구요.
6. 후반 공략법
핵심 아이템을 모두 맞췄을 경우 쿨감 40%가 맞춰집니다.
e 스킬의 쿨타임이 5초대인데 스턴이 2초입니다.
스턴 먹이고 빠지고, 스턴 먹이고 빠지고 하는 식으로 최대한 상대방을 괴롭혀줍시다.
용사 후 올탱템을 맞췄다면 탱은 탱대로 딜은 딜대로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어중간하게 성장했다면 리메이크 전처럼 상대 진영에 마구 뛰어들어선 안 됩니다.
가능한 한 e스턴이 가능한 각도를 노려서 콤보를 먹이고 빠르게 빠진 후 다시 각도를 재는 식으로 싸우며
상대 돌진기 챔프들의 위치를 확인하며 w로 진입을 막도록 합니다.
마찬가지로 궁이 부담스러우면 그냥 제자리 궁 띄우세요.
가능하면 상대방을 이탈시키는 것이 좋지만 한타를 유리하게 이끄는 데 사용할 수만 있다면
제자리 궁도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7. 총평
뽀삐를 초식 정글러 사용하듯이 운영하지 맙시다.
워윅이나 아무무, 스카너처럼 6레벨 궁갱만 보는 챔프가 아닙니다.
e스턴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유틸성은 조금 떨어졌지만 더 강력해진 리신이라고 생각하고 운영하시면
진정한 육식 정글러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8. 실제 영상
일반 게임이며 실제 랭크 게임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스턴 활용과 선용사 타이밍의 파괴력을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중에 미포를 숨어서 잡는 장면이 몇 번 나오는데
이때 사용하는 콤보가 e스턴 + 강화평 + q1 + 평 + q2 + 제자리 궁입니다.
약팔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