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의 베인 자체는 벨런스가 잘 잡혔지만 다른 원딜들이 상향을 먹으면서 라인전은 물론이고 3코어 타이밍 까지의 길도 멀고 험난합니다.
어차피 w 추가 물리피해나 몰왕의 너프가 롤백되지 않는다면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템트리를 바꾸는것 뿐이라는 생각에 여러 템트리를 연구해 봤습니다.
1. 무한의 대검(★★☆☆☆)
w의 저렙구간 딜이 하향을 먹었기 때문에 w3타를 위한 공속보다는 높은 추가ad와 평타뻥을 위한 1코어템입니다,순수 평타딜러인 베인에게 잘 맞는 템이고,1코어 타이밍에는 탱커든 딜러든 체력이 높지 않기때문에 딜 기대치는 공속템을 올린것보다 무조건 높지만 공속이 매우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똑같이 무한의 대검을 뽑아도 다른 원딜들은 부족한 공속으로 인해 생기는 딜공백을 스킬콤보로 매꿀수 있지만 베인의 경우 이 공백을 매꾸기 위해선 생존기인 q의 공격적인 사용이 강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삼위일체(★★★☆☆)
몰왕이 너프먹은 지금 가장 좋은 1코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격분의 이속증가와 쿨감 덕분에 베인 특유의 유틸성도 살릴수 있고 치명타율이 20%로 상향되면서 다른 치명타템과의 시너지도 좋아졌으며 주문검 효과는 저렙구간 베인의 부족한 ad를 보강해줘 딜도 보충이 됩니다.
단점은 완성까지의 딜로스가 너무나도 심각합니다,bf가 1300원으로 가격이 내려갔는데 비해 비슷한 가격대의 하위템들의 스펙이 상대적으로 너무 초라하고 가격도 3800원으로 무대와 정수 약탈자보다 200원 비싸 초반 라인전이 안그래도 버거운 베인이 더더욱 뽑기가 어렵습니다.
단 완성만 하면 제값을 하는 아이템이라 만약 초반에 흥했고 승기를 확실하게 잡고 싶었을땐 고려할만한 아이템입니다.
3.요우무의 유령검(★★★☆☆)
의외의 꿀템입니다,2~3코어 타이밍의 화력을 1코어 타이밍에 끌어오는 아이템으로 가격도 3200원으로 싼편이고 엑티브가 베인의 궁이랑도 궁합이 좋습니다,추가 ad도 65로 높은 편이고 추가 방관도 저렙구간 딜러들과의 맞딜이 약한 베인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대신 트포와 마찬가지로 하위템들이 가성비가 좋지않은 편이고,액티브 효과가 꺼졌을때 딜로스도 심한편입니다.
추가 방관도 후반으로 갈수록 쓸모가 없어지고 딱히 다른 아이템들과 시너지가 없기 때문에 요우무를 뽑았다면 최대한 초중반에 이 아이템으로 이득을 봐야합니다.
4.스태틱의 단검(★★★★☆~★★★★★)
극 왕귀형 원딜이 된 베인의 컨셉과 가장 잘맞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프리시즌 이후로 라인클리어 능력이 크게 상향을 받았기 때문에 맞딜 성립이 안되는 그브,미포를 상대로는 스태틱을 뽑아 파밍에 집중하는것이 더 좋습니다,평타딜이 약한 저렙구간에는 스태틱의 추가 마뎀도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5.몰락한 왕의검(★★☆☆☆)
가성비가 폭락했지만 딱히 대체할만한 아이템이 없어 어쩔수 없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하위템인 해적검의 흡혈 때문에 라인 유지력도 올라가며 적절한 공속과 액티브 효과인 이속훔치기 덕분에 난전시 유틸성도 그럭저럭 좋은편이지만,
애초에 몰왕 자체가 후반dps기여도가 높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안그래도 약한 초반이 더욱 약해집니다,단 1코어로 가지않아도 몰왕 자체는 베인과 매우 잘맞는 아이템이라 1코어가 아닌 2~3코어로는 필수적으로 기용해야하는 아이템이며 라위보다 몰왕을 가주는게 퓨어탱커를 녹이는데는 더 유리합니다.
스태틱-연사포-무한의대검-몰왕(or피바)-방템(or시미터or죽음의 무도)
요즘 꽤나 많이 회자되는 아이템트리인 스태틱-연사포 트리입니다,스태틱-연사포로 평타포킹도 가능하며 인피가 나오는 순간 탱커,딜러 가리지 않고 모두 잡아먹을수 있습니다,4코어는 탱커가 많다면 몰왕을 그렇지 않다면 피바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을 버티기 힘들다면 스태틱 이후에 흡낫이나 빌지를 섞어주는것도 좋으며 방템대신 죽음의 무도를 가주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인파이팅 스타일인 베인에게 죽음의 무도는 매우 꿀템이며,후반에 연사포를 팬댄으로 바꿔주면 팬댄과 죽도 덕분에 방템이 필요 없어집니다.
트포-스태틱-무한의대검-몰왕-방템(or시미터or죽음의 무도)
너프된 몰왕의 자리를 트포로 대체하는 템트리로 트포타이밍 까지 버틸수만 있다면 현시점에서 가장 좋은 아이템트리라고 생각됩니다,어차피 베인의 라인전 양상 자체가 크게 바뀌었기 때문에 라인전 자체보단 중반 타이밍 교전에서 힘을 실어주는 템트리 입니다.
무대-2공속 빌드
w의 추가 물리피해가 삭제되고 딜러대상 dps가 낮아진것에 착안한 템트리입니다,dps 자체는 보장이 되지만 안전성이 크게 떨어지고,베인 특유의 유틸성도 살리기 어렵습니다,사실상 다른 선인피 원딜에 비해 베인에게 딱히 메리트가 없는 템트리
요우무-2공속 빌드
인피빌드에서 유틸성을 보완한 빌드입니다,단 요우무 자체가 초반에 최대한 이득을 보고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중반부터 힘이 빠지는 빌드 입니다.합류전이 중요하며 초중반에 승기를 잡아야하는 게임에서 갈만한 템트리
몰왕빌드
전통적인 베인의 템빌드로 오랫동안 기용된 만큼 기본적으로 안정성이나 딜,유틸성 모두 보장이 되는 빌드입니다.
너프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베인에게 몰왕은 필수템에 가깝고 대체제를 찾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트포빌드나 스태틱-연사포 빌드가 아직 연구가 필요한 빌드인 만큼 가장 무난한 선택이지만 과거처럼 몰왕이 나왔다고 라인전 상성을 씹어먹을수 없고 너프를 먹으면서 가성비가 떨어졌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 초반이 힘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