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즈음에 저렙분이 톡노말을 구하고계셨어요. 1x렙분이셨는데, 3개의 파티에 다 예의있게 물으셨지만 다 거절당했죠.
그러자 예전에는 같이했는데-상대도 저렙이 잡히는데- 등등 미련을 가지셨어요.
그걸 본 사람들이 말했어요. 일단 30렙을 찍으신 후에 오라고, 쪼렙이 1명끼어있으면 겜이 힘들다고, 만렙들 입장에선 괴롭다고 했었죠.
그뒤로 20분이 넘도록 자기가 뭘잘못했냐고, 왜 자기를 질책하냐고 그러셨죠.
룬,특성 없는 1x레벨 유저가 만렙팟에 참여하는 순간 게임은 힘들어져요. 그분이야 상대에도 저렙이 잡히는데 뭐가문제냐고 하셨지만, 문제많아요... 분명 상대 저렙을 먹고 큰 아군도 있을테지만 아군 저렙을 먹고 큰 적유저도 있을거에요. 그런 비정상적인 상황 자체가 싫어요.
혹여 몸을 잘사려 버텨낸다고 해도 초반 소규모 싸움, 첫드래곤 등에선 확연하게 짐이 됩니다.
게임 이해도가 떨어져 아군이 답답할수도 있고요.
솔직히 같이 게임하는게 달갑지 않아요.
저렙분들 경작하는곳도 있고, 저렙분들만 모여서 노말돌리는 채널도 있거든요. 정안되면 솔로큐를 돌려도되고, ai전을 해도됩니다. 솔직히 재미는 없겠죠. 근데 어떻게 참고 30레벨만 찍으시면 채널에서 모두가 즐겁게 톡노말할수있어요.
제가 못되먹어서 그런지 참 이기적으로 보여요. 본인이 조금만 참으면, 조금만 노력하고 투자하면 모두 즐겁게 할수있는데. 왜 힘든길을 택하나요. 솔직히 본인 재밌는것만 생각하지 남은 생각 안하시는것 같아요.
이런말 하고 싶진 않지만 정 힘들고 지루하고 시간이 부족하면 대리업체에 맡기세요. 악질 대리를 하는곳이라 정말 싫어하지만, 30레벨만 찍어주는 것도있다고 들었어요.
톡노말즐기시는분들, 노톡노말 하시는분들 대부분 30레벨이세요. 찍기쉬워요.
근데 전부 시간, 노력, 돈.셋 중에 하나는 투자하신분들이에요. 그분들이라고 뭐가재밌다고 저렙부터 30렙까지 올리셨겠어요.
같이 게임하려고, 랭크게임 돌리고싶어서 힘들이신분들이에요.
노력도 하기 싫고 돈도 쓰기 싫은데 만렙들이랑 계속 톡노말 껴달라고 하세요. 말도 못하게 착해서 받아주시는 분이 있을수도 있고, 개의치 않고 받아주는 사람도 있겠죠. 부디 나머지 3분도 당신을 맘에 들어하길 비세요. 셋 중에 한분이라도 저렙을 싫어한다면, 당신은 민폐를 끼치는 겁니다. 그 분은 그 방에서 나가 새로 구하던가, 꾹참고 해야겠죠.
'초대안하면 그만이지 이딴글 왜쓰냐'
'내가 너한테 같이하자 그랬냐? 왜 니가 오지랖이냐'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초대안하면 그만이 아니라, 당신이 끼워달라고 손드는 순간, 방장들은 난감해합니다. 거절하면 왠지 나쁜사람되는것 같고, 팀원 의사도 물어봐야하죠. 방장 자신은 마음에 안드는데도, 팀원들에게 물어보니 괜찮다고 해서 억지로 받는분도 계시고요.(물론 개의치않고 흔쾌히 받으시는분도 있습니다.)
궁예질이냐고 하실수도 있지만 적어도 제가 봤던 사람들은 이랬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고요.
조금만 투자하세요. 같이 웃으면서 할수있어요.부담갖지마시고.
30레벨 찍는 순간.
자신있고 당당하게 말하세요.
'톡노말 손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