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 자료입니다.
트래픽이 높다는 것은 업/다운로드 용량이 크다는 뜻입니다.
일일 페이지뷰가 높다는 것은 하루에 해당 웹사이트를 보는 횟수가 많다는 뜻입니다.
일간베스트 저장소는 트래픽은 낮지만 페이지뷰와 링크된 횟수가 높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하는 확률이 높고, 그림보다 글 위주의 내용으로 사이트에 왕래한다는 사실이 추측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위키피디아는 트래픽에 비하여 링크된 횟수가 유난히 높은데,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홍보수단으로 사용해서 링크를 남기는 경우가 많고, 위키피디아의 경우 특정 대상에 대한 안내 목적으로 링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색을 통한 접속률에서는 위키피디아, 나무위키, 스택오버플로우(프로그래밍 지식교류 사이트)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데, 아마도 들어가서 검색하는 확률보다 검색엔진에서 검색했다가 해당 페이지를 읽어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특히 구글에서 github나 stackoverflow링크를 타고 열심히 해답을 찾고계신 프로그래머분들께 묵념을...
해당 자료는 해외 웹사이트인 alexa와 similarweb을 통해서 공수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데이터를 타 사이트와 공유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 인포그래픽에 나타난 수치는 네이버의 영향보다 구글이나 다음 등 다른 검색엔진의 영향이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검색 트래픽의 대부분은 여전히 네이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자료에 어느정도 부정확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히토미 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