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2마리(정,체), 토네, 소울, 넨마로
오유 각톤 파티 5회 클리어 후기입니다.
1. 각성 : 검은 연기의 근원
1) 토그
개인적으로 네르베보다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빨간 구슬은 일톤보다 부수기 힘듭니다.
토그가 원래 그렇지만..
피깎기가 힘들지 구슬 넣으면 딜은 들어갑니다.
총평 : 느리지만 해볼만 합니다.
2) 네르베
5회 각성 안톤을 돌면서 물딜 조합이든 마딜 조합이든
패턴을 아는가 모르는가 인지해야하기 때문에..
먼저 국룰로 구슬 먹고 네르베를 잡았습니다.
일단 빛이 있으리라 패턴이 레이드 처럼 나옵니다.
국룰 1234 자리만 잘 잡으면 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어리둥절하다 구슬 하나라도 들어가면
역시나 네르베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그 외 패턴들은 일톤에서 보시는 것과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피통이 일톤보다 조금 높은것 같습니다.
딜이 부족하더라도 숙련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이점은 없습니다.
총평 : 패턴은 레이드, 피통은 일톤보다 조금 많음 숙련으로 해결 가능.
2. 각성 : 흔들리는 격전지
1) 둠 타이오릭(오른쪽 방)
2) 둠 플레이너스(왼쪽 방)
슈아포 변경이 격전지에서 조금 뼈 아프게 다가옵니다.
함포 불덩이가 떨어지는건 아니지만,
만약 홀딩에 실패해 패턴이 발동한다면
자꾸 넘어져서 딜타임과 홀딩이 끊길 수 있습니다.
슈아포 타이밍이 중요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경험해본 결과 격전지는 쉽습니다.
홀딩이 새지 않는다면 쉽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총평 : 슈아포 변경이 조금 뼈아픔, 하지만 피통이 조금 많았을뿐 일톤과 다르지 않다.
3. 각성 : 견고한 다리
1) 염화의 크레이브
좀비 방, 원이 레이드처럼 네 군데 있습니다.
초심자의 경우 국룰로 자기자리 앞의 원앞에서
슈아포를 먹고, 좀비가 자신에게 올때까지 대기해
자기자리의 좀비만 원안에 넣도록 합니다.
만약 좀비에게 물리게 된다면 헬프 요청을 꼭꼭 합니다.
중급자나 고급자의 경우엔
원 두 개나 세 개 또는 네 개쯤은 혼자서 커버 가능하니..
초심자가 파티에 있다면..
좀비 드리블을 꼭꼭 도와주도록 합니다.
좀비를 다 넣은다음 생기는 크레이브 딜타임.
체감상 크레이브의 피통이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딜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다음턴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첫턴에 크레이브를 잡지 못했다면[5회 중 3회(버그로 1회 재입)],
다시 좀비 드리블을 해서 딜타임을 만들고 크레이브를 잡으면 됩니다.
총평 : 좀비 원 4개, 자기가 맡은 원 안의 좀비 드리블 철저.
염화의 크레이브는 레이드 정도의 피통 보유.
딜타임 내 크레이브를 못잡았으면 다음턴을 노린다.
2) 수문장 크라텍
각성 안톤에서 패리스등의 인형을 소환하지 못합니다.
자신이 조금이라도 건물형 홀딩이 되는 기술이 있다면
홀딩하시는 분들을 꼭꼭 도와주도록 합니다.
역시나 피통이 조금 많습니다.
하지만 홀딩이 새지 않는다면 걱정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총평 : 서브 홀딩기술이 있으면 홀딩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와드리자, 피통이 조금 많았을뿐 어렵지 않다.
4. 각성 : 에너지 차단
던전 입장 전,
아톨방 때문에 메인 딜러분을 1피로,
서브딜이나 디버퍼 홀딩 분들은 2, 4피로
홀리는 3피로 미리 파티 구성을 해놓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1) 흑화의 로크, 강완의 쿠로
피통이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다음방이 아톨인것을 대비해
1피에 계신 메인 딜러분께서는
큰 기술은 아끼는 것이 좋으나
딜이 부족하다면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아톨방 진입 전까지 쿨타임을 기다립니다.
홀딩에 실패한다면 끔찍한 패턴들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총평 : 아톨방 대비 메인 딜러분은 큰 스킬을 아끼자.
하지만 파티 딜이 부족하다면 모든걸 퍼붙고 쿨타임을 기다리자.
2) 분쇄의 아톨
레이드 3부 처럼.
아톨의 원안에 누군가 들어가게 된다면..
1피 제외 모든 분들이 석상으로 굳게 됩니다.
파티원 중에 홀리나 소울이 있다면
아포와 장판이 깔리길 기다렸다가
메인딜러분이 원 안에 들어가 딜 하시면 됩니다.
만약 메인 딜러분께서 딜이 모자르다 판단되면
아톨을 옮겨와 서브딜러나 디버퍼 분과 함께 잡도록 합니다.
만약 메인딜러였던 1피가 죽는다면,
계속 코인을 사용하는 것보다.
아톨이 2피나 3피쪽으로 가는걸 기다렸다가
모두 석상에서 풀리면, 마지막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총평 : 각성 안톤은 3부 알 화산으로 안가니 메인딜러가 약하더라도 천천히하면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인 딜러 사망시, 아톨 드리블을 기다렸다 마지막에 부활하자.
3) 멜타도록
패턴은 일톤과 동일합니다. 다만 역시나 멜타도록의 피통이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딜이 부족해 멜타도록을 딜타임내에 잡지 못한다면 마안의 셀만 조심하면 됩니다.
숙련파티의 경우엔 마안의 셀 운전조와 4개의 작은돌과 1개의 큰 돌 파괴조의 협업으로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총평 : 역시나 각성 안톤, 멜타도록의 피통이 크다. 딜타임내 잡지 못한다면 숙련으로 극복하자.
4) 용암괴충
역시나 패턴은 일톤과 동일합니다. 다만 역시나 용암괴충의 피통도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딜이 부족해 용암괴충을 딜타임내에 잡지 못한다면 괴충방 패턴을 조심하면 됩니다.
총평 : 또 역시나 각성 안톤, 용암괴충의 피통이 컸다. 딜타임내 잡지 못한다면 또 숙련으로 극복하자.
5) 공포의 사념체
일톤과는 달리, 뺑소니 딜이 무지하게 아픕니다.
홀리가 없다면 2인, 2인 각개전투로 사념체와 상대합시다.
이걸 제외한다면..
또, 역시나 패턴을 일톤과 동일합니다. 다만 역시나 공포의 사념체의 피통도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딜이 부족해 공포의 사념체를 딜타임내에 잡지 못한다면 사념체 패턴을 조심하면 됩니다.
총평 : 뺑소니는 아프니 2인, 2인 각.개.전.투.로 살아남자.
6) 흡수의 에게느
총평 : 일톤과 동일, 피통만 조금 많습니다.
5. 각성 : 검은화산
1) 흑연의 크레스
피통이 역시나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미친듯한 광룡으로 슈아포를 먹어도 계속 넘어집니다.
홀딩 실패시 동해번쩍 서해번쩍하는 크레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슈아포 너프가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홀딩만 잘 되면 크레스 역시 해볼만 합니다.
총평 : 슈아포 너프가 다시 한번 뼈져리게 느껴진다. 피통이 크다 하지만, 홀딩이 잘 되면 해볼만하다.
2) 마그토늄 파이브
역시나 또, 피통이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필자가 각성 안톤을 총 5회 돌았으나,
그 5회 중, 5회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일톤과 패턴은 똑같습니다.
내려오길 기다렸다, 홀딩되면 잡습니다.
땅에서 가시가 올라올때마다
슈아포를 마셔보지만, 계속 넘어집니다.
다시 한번 슈아포의 너프가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마그토늄 파이브를 다 잡게되면,
레이드처럼 핵, 플래닛이 나오니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잡습니다.
총평 : 피통이 많습니다. 슈아포 타이밍이 중요. 홀딩만 잘되면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3) 심연의 메델
피통이 레이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피통이 큰 것 이 외에 특이점 없습니다.
총평 : 피통이 많습니다. 패턴은 똑같습니다.
4) 전능의 마테카
혈 토 풍 금 순으로 4가지 네임드들을 다 봐야
2페이지로 넘어가 마테카 딜타임이 시작됩니다.
특이점은 없습니다.
총평 : 알탕 없는 깔끔한 화산.
요약.
1. 레이드 감부, 화산급 파티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각성 안톤 쯤은 패턴 없이 클리어 가능할 것입니다.
2. 하지만 감부 화산갈 스펙이 아니시라면, 홀리/홀딩 둘 중, 한 분은 꼭꼭 데려가시길 바랍니다.(딜이 부족하다면 둘다 필요.)
3. 준 레이드급 던전이기 때문에 도.핑.은 정말 필.수.입니다.
4. 또한 이 부족한 모든걸 해결할 수 있는건 바로 레이드 공략 숙지와 숙련도 입니다.
5. 마지막으로 패턴봐도 짜증안내고, 조금 실수해도 괜찮아요라고 말씀해주시는 성숙한 자세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