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들어가며
이건 오로지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추후에 어떻게 업데이트 되어 나올진 저도 모릅니다.
그냥 이렇게 될수도 있겠구나... 하고 넘어가주세요
진지 ㄴㄴ!
1. 소재 합성 분석
1-1. 소재 합성의 대략적인 모습입니다.
일단 보시면 공격력이나 마공 공격속도를 현재수치에서 합성최대수치(짤림)으로 바꿀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공격속도가 최대수치로 변경이 가능하다면 힘이나 의지 같은 기본 스텟뿐만 아니라
밸런스나 크리티컬 역시 변경이 가능하고 보입니다.
또한 지그린트의 번개 LV1 역시 디아난의 머리에 가려져있지만
합성 최대 수치가 나타나 있습니다. 글씨로 보았을때 변경 불가능일수도 있겠습니다만
아래에 있는 1-3으로 보아 어빌리티 역시 변경이 가능하다 생각됩니다.
1-2. 합성시 필요한 재료
가장 눈에 띄는건 봉인의 힘: 파편이군요.
아마 현재 디아난에게 가면 전승석 파편을 분해해서 전승석 파편의 흔적을 얻을수 있는데
그와 비슷하게 봉힘을 분해해서 얻을수 있으리라 추측 됩니다.
그리고 보시면 공격력 10을 올리는데 90000골드와 옷감, 가죽, 낙원석, 오브가 각각 1개씩,
봉인의 힘 파편이 3개가 들어가는데 지금 교체 조합시 들어가는 재료들을 생각해보면
필요한 아이템 개수는 아마 추후 변경되리라 생각됩니다.
1-3. 조합소재의 능력 성장
"조합된 아이템을 구성하는 각각의 조합 소재를 선택하여" 이 문구를 생각해보면
봉힘 뿐만 아니라 전승석 파편들 역시 소재 합성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그럴경우 봉인의 힘: 파편 대신 전승석 파편의 흔적이 재료로 사용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충분한 재료가 있다면 원하는 어빌리티로 변경이 가능" 하다고 하는데
충분한 재료라는게 추상적이라 도대체 어떤 재료가 얼마만큼 필요한지는
추측하기가 어렵네요 ㄷㄷ
더불어서 소재합성은 레어 아이템 등급의 소재만 된다고 하니 주의 해야할것 같습니다.
1-4. 추가 능력치의 개방
지금 제일 문제되고 있는 추가능력치 개방입니다.
이 추가 능력치에는 공격력 제한 해제와 반사 피해가 있는데 두가지 모두
아이템의 능력치가 한계 수치일때만 개방 될수 있습니다.
현 마영전 시스템에서는 몬스터의 방어력+10000까지의 공격력만 적용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이드 보스몹 감염된 요하드는 방어력이 13000(13k)이므로
다른 스텟이 다 동일하다면 이론상 공격력이 23k이든 30k 이든 똑같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것을 우리는 공상한 이라 부르는데
저는 저 공격력 제한 해제란 말이 아무리 봐도
"공상한을 넘어서 더 높은 피해를 입힐수 있다!" 로만 해석이 됩니다.
그리고 반사피해는 아마 피격시 입은 피해에 비례하여 공격한 몬스터에게
피해를 되돌려 주는것으로 보이는데 효율이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만 쓸모는 있어 보입니다.
아인라허 업데이트후 몇몇분들은 자신의 컨트롤에 자신감을 붙였지만
저처럼 발암라허! 라고 외치면서 전혀 안하는 유저들도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컨트롤이 미숙하다면 보스에게 맞을것이고 그로인한 피해중 일부분을 되돌려 줌으로써
전투를 클리어 하는데 도움을 줄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확률을 좋아하는 우리 운영진들이 여기다가 확률을 넣어서
피격시 일정 확률로 반사피해를 입힙니다... 라고 할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그리고 기사단 레이드를 통해 공제해제 능력치를 성장시키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으로 보아
제 6 기사단 레이드인 고대 라키오라에서 공제해제 능력치 아이템을,
추후 업데이트 될 투쟁의 탑에서 반사 피해 능력치 아이템을 얻을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2. 시세 변화 분석
같이 게임하는 형이랑 대화를 하다보니 시세분석을 하고 있더군요.(둘다 망창...)
일단 소재합성하는데 있어서 재료로 들어가는 아이템들인 낙원의 옷감, 가죽 및
낙원석과 오브의 가격이 꽤 많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낙원석은 한 5만원까지 올라간다 생각)
만약 낙원의 오브도 재료 아이템에 포함된다면 낙옵도 가격이 올라가겠죠
더불어 저가 봉힘 및 전승석 파편들의 가격도 오를것으로 보입니다.
다들 거래소에서 사서 분해분해 할테니 말이죠.(수요 급증!)
레어 봉힘 및 전승석의 경우 좀 의견이 나뉘었는데요.
일치한 부분은 레어 봉힘 및 전승석들 중 능력치가 중급인 아이템들은 가격이 낮아지고
능력치가 하급인 아이템들은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봤습니다.
소재 합성이 레어 아이템만 되므로 일단 레어이기만 하면 기본 능력치가 낮든 높든
소재합성을 통해 능력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하급 옵션과 중급 옵션 사이의 가격차가 줄어들 것으로 봤습니다.
나뉜 부분은 레어 아이템 중 능력치가 고급이거나 또는 극옵인 아이템들인데
그 형은 어쨋든 조합소재를 통해 능력치를 올릴수 있으니 극옵인 아이템들도 가격이 떨어질것으로 예상했는데
추가능력치인 공제해제나 반사피해의 경우 아이템의 능력치가 한계수치, 극옵일때만 개방되고
따라서 극옵 아이템의 경우 다른 소재합성 없이 바로 추가 능력치를 개방할수 있으므로
저는 고급 및 극옵 아이템의 가격은 올라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물론 소재 합성에 들어가는 재료값이 매우 높다면
레어 봉힘이나 전승석 파편의 가격은 더 미쳐 날뛸수도 있다고 봅니다.
3.마치며
이번 업데이트중 맘에 드는 부분과 안드는 부분을 나누자면
맘에 드는 부분은 기사단 레이드 추가, 개편 및 린 홀딩기 추가입니다.
뭐 린이야 지금까지 받아온 설움을 생각해보자면 당연한 패치이고 두말 할것도 없을 것 같아요
다만 카이 홀딩기 처럼 버그 투성이거나 발동 조건이 너무 많다면 하나마나인 패치가 될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기사단 레이드의 경우 시즌2가 나오면서 부터 소외된 컨텐츠 였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관심을 많이 받을수 있으리라 봅니다.
소재 합성은 뭐 그저 그렇구요.
맘에 안드는, 왜 이런걸 업데이트 하나 싶은건 추가능력치 개방입니다.
뭐? 공격력 제한 해제???
아니 안그래도 지금 시즌2랑 시즌3 레이드들은 순회라고 엮여서 학살당하고 있는데
거기다가 공제를 뚫겠다고??
길드 없는 뉴비들은 레이드 하겠니!!! 가뜩이나 노공제 방도 잘 안보이는데!!!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