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년이면 대학교 4학년 되는 물리학과 학생입니다.
제가 2학년때 물리학과로 전과하면서 평생 이 분야에 몸 담글 생각으로 전과를 하고 이제 군대 갔다 와서는 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어나 전공 학점은 걱정 안 해도 될 정도로 충분한 편입니다. (수석은 아니어도 차석정도는 하고 있으니까요..)
근데 유학 결심을 굳히고 나서부터 이곳저곳 정보를 모으는데 유학가는 데에는 굉장히 돈이 많이 들더군요..
근데 주변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물리학과나 화학과 같은 자연 쪽은 돈내고 대학원 가는건 거의 없는 일이라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 사람들한테 정확히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하면 그 사람들도 그냥 들은 이야기라더군요.
저도 그런 이야기는 충분히 많이 들었는데 직접 알아보니 그런 정보들은 그냥 세간에 떠도는 그냥 헛소문 같아요. 여러 외국 대학원 홈페이지 들어가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려고 해도 그런 쪽은 이야기가 전혀 안 나와 있고..
그리고 물리학과 대학원 정보는 매우 적더군요. 고헤커스유학정보도 찾아봐도 안 나오고ㅠㅜ (전공 페이지 들어가보니 글이 6개가 전부...)
혹시 미국이나 유럽 현지에서 대학원 생활하시고 계신 분들 정말로 이 쪽은 대학원 가는데 학교에서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편인가요? 혹시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지급받는건가요?
정보가 너무 없다보니 답답하네요..
요약 : 해외 대학원 진학 시 학비 지원을 학교에서 받을 수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그 과정은 어떻게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