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가 드디어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아쉽게 저희가 원하고 저희가 바란건 성적"증명서"였는데도요.
1.자 이겁니다. 일단 카피본이군요. 훗.
눈여겨 보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문서 정가운데의 씰!
2. 스탠포드 홈페이지에 있는 씰 모양들입니다.
1) 첫번째 씰은 <교무용 씰, 20세기> 입니다. 테두리가 2,3번과는 다르고 언덕도 없네요. 이 씰은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에 쓰였다고 나와있네요.
2) 두번째 씰은 <대학 씰, 1920~2002> 입니다. 현재 씰의 토대가 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씰이 2002년 12월에 도입되기 전까지는
이 씰은 문구류, 발행물, 기념품 등에 사용했다고 하네요.
3) 세번째 씰은 <대학 씰, 2002 채택> 입니다. 현재의 씰이며 테두리, 언덕 등이 1,2번 씰과는 다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2002년 12월에 도입되었으며, the single Univ. seal 이라는 점. 즉, 단 하나의 씰이라는 것입니다.
즉, 이 모양 이외의 씰은 없다는 거죠.
타블로 성적표의 씰을 봅시다.
마름모 모양이 정품씰은 ◆ 이런 패턴이 원 둘레에 있죠. 타블로의 씰은 마름모가 ◇ 이런 패턴입니다.
또한, 영어 철자도 마찬가지로 문양 안 색이 비었네요. 테두리도 마찬가지인 것은 다 아시겠죠?
3. 실제 스탠포드 성적표입니다.
씰이 정품씰이 맞죠?
카피본이라서 그렇다는 글을 봤습니다. 카피하면 씰이 색반전이 됩니까?
4. "the single university seal"
그 외의 다른 씰은 모두 잘못된 것이죠.
스탠포드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색반전은 금지랍니다. 타블로의 씰이 바로 이 모양이죠? 배경만 검정이 아닐뿐..
타블로씨의 성적표를 반전한 것입니다. 엄청난 차이입니다.
성적표 세번째 과목을 봅니다. 1300-1400 보이십니까?
그리고 아래 1330-1400 보이십니까?
1330이 1300으로 둔갑했군요..밑에는 하버드꺼입니다. 커리큘럼에도 저렇게 나오는데 오류가 났을까요??
http://isites.harvard.edu/icb/icb.do?keyword=k13729&pageid=icb.page221495 아무리 찾아봐도 1300은 없습니다. 단순한 오류일까요? NSC에 이어 또 오류났다고 할건가요?
우선 타블로가 제시한 성적표 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저 짤을 복사해서 다른 학생의 성적증명서 위로 가져가 봅니다...
아래 사진처럼 나옴...
당연히 크기가 다르겠져. 비율이 다르니까...
하지만 동일한 출력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비율 차이로 인해 크기는 달라보여도 조정하면 딱 맞을겁니다.
우선 타블로 짤을 좀 줄여서 STANFORD UNIVERSITY 글자를 비슷하게 크기를 조정해봅니다.
이걸로는 제대로 확인이 안되니깐 타블로 짤을 반투명하게 조절해놓고 아래와 같이 맞춰봅니다.
그러면 대강 아래처럼 STANFORD UNIVERSITY 글자가 얼추 비슷합니다.
자, 이제 다시 타블로 짤의 반투명도를 해제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지요....
위에 보시다시피, 로고나 윗선 정렬이 전혀 맞지를 않습니다.
즉, 동일한 시스템에서 출력한 양식이 아니란 거져....
타블로 짤은 2단 정렬, 그렇지만 다른 학생들 성적 증명서는 3단 정렬..
이것도 말이 안되지만 스케일을 조정해도 맞지가 않습니다.
공개된 성적표 page 1 of 2 를 보면 New York University 에서 transfer 된 학점이 12.00 unit 이 있는데,
그렇다면 타블로는 New York 대학도 다녔습니까?
|
|
우측에 적힌 문구를 보면, 바깥쪽에서 봤을때 바로 읽을 수 있게 글씨가 쓰여있습니다.
이건 실제 스탠포드 성적표의 문구입니다. 안쪽에서 봤을때 바로 보이도록 인쇄가 돼있습니다.
다른 스탠포드 성적표를 보셔도 마찬가지입니다.
5분이면 되는 성적 증명서,졸업 증명서와 논문을 국제학교까지 직접 찾아가셨더군요. 고등학교에서 스탠포드 인증 받습니까? 계속 제 3자로 해결할려는 이유가 뭡니까? 그럴수록 의혹은 더욱 증폭된다는점을 아셔야합니다. 타블로씨 진실만 밝히면 다 끝나는겁니다. 조만간 해명할꺼라는 기사 낸다음에 다음날 NSC 자료와 학력 논란 끝이란 기사띄우고 진실 밝혀져서 이제 해명해야할 이유가 없다는게 무슨 소리입니까??
씰이 규정과 달리 반전되어 있는데요.
혹자는 이런 의혹에 대해서 제시된 성적표는 카피된 것이고, 카피 과정에서 반전이 될 수도 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불가능'합니다.
1. 스탠포드 '공식' 씰입니다.
2. 공식 씰을 '반전'시킨 것입니다.
3. 공식 씰을 '반전'시킨 후에 '테두리'를 한 것입니다.
4. 타블로씨가 제시한 성적표의 씰입니다.
보이십니까? 타블로씨가 제시한 성적표의 씰은 단순히 공식 씰이 반전되서 나온 결과물이 아닙니다. 씰을 반전시키고, 테두리를 더해야만 하는 것이죠.
단순히 반전만 된 것이라면, 글쎄요, 카피되면서 그렇게 될 가능성도 있겠죠. 그러나, 이렇게 반전되고 테두리도 더해질 수 있는 가능성은 0%라고 봅니다.
때문에 이 씰은 공식 씰을 이용해서 위조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