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칭호를 보자
초행자를 안 받으면 나같은 사람들은 어디서 경력을 깧으라고!
네, 맞는 말입니다. 근데 우리는 자비롭게 초행자를 받았다가 공대가 터질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물론 숙련자가 와도 터질 수는 있습니다만... 그 확률이 전자보다는 낮습니다.
칭호의 최소 커트라인은 공대 전사or리더 입니다.
불사신? 쩔공가서 돈 100~200 더 얹어주면 땁니다. 칭호로 취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 크로니클 업글 저는 안 봅니다. 노블 보주? 보기는 하지만 인정은 안 해줍니다(교불에 발린건 해줍니다).
2. 직업을 모르겠다 싶으면 거른다.
아무리 템이 좋아도, 내가 그 직업을 모른다 싶으면 걸러야 합니다.
괜히 오, 탈크했네? 저 정도면 딜 나오겠지? 하면서 막 데려갔는데, 스위칭도 부족하고 딜이 애매하게 오르는 템들만 껴 뒀다면...다리감부 보내놨더니 감부 알탕이 화산 갔는데 때마침 다른 부화장도 꼬여서 알이 2개정도 샜다? 화산은 죽을 맛일겁니다.
어디까지나 우리의 목표는 쉬운 토벌이지 진 : 안톤 레이드 가 아닙니다.
3. 가장 무난한 조합은 2:3.
공대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2:3(체2:정3)이 가장 좋았습니다.
1팟(함포 - 에뺑) - 마딜 추천조합 : 선착순
2팟(격전 - 잡부) - 물딜 추천조합 : 인맥(개념세팅필수)
3팟(연기 - 3부) - 마딜 추천조합 : 빙결프레이야소울홀리
4팟(다리 - 감부) - 물딜(마딜) 추천조합 : 센거
5팟(다리 - 화산) - 마딜(물딜) 추천조합 : 센거
실제로 제가 판 공팟이나 공대는 대부분 저 2:3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기를 물딜로 보내도 괜찮지만, 그럴 경우에는 1팟을 3부 보내야해서(제가 꿀빨아야 해서)거의 보내지 않습니다.
4. 터지면 침착하게 수습부터
위 3가지만 지켜도 왠만하면 터지지는 않겠지만...일단 터진다면 침착하셔야 합니다.
당황하면 망합니다. 어떻게 될지 몰라요. 침착하게 수습하시면 됩니다.
막 10분 남은 상황 아닌 이상 오더만 잘 내려도 상황은 수습하기 쉽습니다. 침착하세요.
5. 홀리가 급해도 바우6은 걸러라
랏 (체,정)홀 붙이면 개떼처럼 몰려오는게 홀리입니다.
우리는 바우6을 받을 수 있지만, 그보다 더 좋은 홀리가 있는데 꼭 받아야 할까요? 거릅시다.
아, 바우6인데 4000/41/16이면 받습니다.
6. 공대장을 잡기 전 최소한 불사신 제외 3칭호는 기본으로, 다른 직업에 대한 글들을 읽어보자.
이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정보라도 있다면(EX : 배메는 암제같은 안정적인 선홀딩 후 홀딩유지가 되는 캐릭이 필요하다)조합을 짤 때 더욱 안정적이 됩니다.
불사신 제외 3칭호는 개인적으로 하는 생각이지만 공대장을 잡기 위한 최소스펙이고요(본캐 정복자면 아몰랑~).
6번만 충족해도 솔직히 공팟 터질 확률 반의 반으로 줄어듭니다. 왜냐고요? 칭호 3개 따는 동안 1~5를 다 경험할 확률이 높으니까요. 엑기스같은 존재죠.
질문도 댓글로 받습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