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기준점은 지니어스 내 이준석의 정치색을 배제할 것인가, 반영할 것인가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애매한 면이 있으나, 우리가 지니어스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을어떻게 판단하는지를 보면 생각보다 쉽게 결론을 지을 수 있습니다.
예가 적적한지 모르겠지만 과거 이상민은 사기,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이었던가요? 아무튼 이러한 이상민의 과거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신분은 지니어스에서 이상민이 탐탁치 않게 보였을겁니다. 어떤 대단한 활약에도 말이죠.
그러나 그런 과거를 모르고있던 사람들은 지니어스 내에서의 이상민만 보였을 겁니다. 더러운 과거 이런거 배제한 이상민이요. 게임에서 적을 만들지 않는 아주 영리한 플레이어로 말이죠.
이준석도 비슷한 맥락으로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이준석이 잘못을 저지른 범죄자는 아니지만, 과거 이준석은 정치인이었습니다. 시사쪽에 관심을 가지신분이라면 이준석을 좋지 않게 보는 시선이 꽤 있을 것이고요.
환원한다면, 이준석이라는 사람을 정치와 떼어놓고 지니어스 안에서 이준석에 집중해라! 이 말은 이상민의 과거 잘못들을 잊고 플레이에만 집중해라. 라는 말과 같다고 봅니다.
물론 지나친 원색적 비난은 옳지 못하죠. 그런데 이준석과 정치적 이미지를 떼어놓고 봐라. 라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고 아마 다시 고려해야할 부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니면 말구요 ㅋ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