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게시판에 가끔씩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거금을 주고서도 패션 변화를 실패하시는 남자분들이 보이는데..
너무너무 안타까워서 끄적여봅니다.
입던 옷에서부터 시작하고, 기본부터 시작하세요.
예컨데 본인이 원래 티셔츠 청바지 운동화 밖에 입을 줄 모른다면
그 세 개의 아이템을 이쁘게 코디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티셔츠를 예를 들어볼게요
A. 티셔츠
안좋은 예로는
(1) 허접한 영어 프린트 박힌 거(ex. TBJ JEANS....TEAMS....... 갖다버리세요)
(2) 원색 계통의 요란한 색깔(샛노란색, 주황색, 애매한 똥색 등등 다른 데다가 맞춰서 코디할 거 아니면... 갖다버리세요)
(3) 관리되지 않은 거(목 늘어짐, 몸에 맞지 않음, 변색 등등...)
-> 그럼 무슨 티셔츠를 입어야하나?
위에 든 3가지 예를 피하면 됩니다. 기본은 가요.
(1) 무지티가 가장 좋지만, 너무 요란하지 않은 프린팅 티셔츠도 좋아요. 영문 프린트도 허접한 브랜드 말고 차라리 BIKE REPAIR SHOP같은.. 비교적 네임밸류있는거)
(2) 특별히 코디할 생각이 아니면 티셔츠는 촌스러운 원색을 피하세요. 세상에 이런일이 에 나오는 패션감각있는 할아버지가 입습니다.
무채색을 추천합니다. 검은색, 흰색! (+ 회색) 몸에 맞는 이 세가지 색은 세월이 지나도 무조건 기본아이템입니다.
만약 티셔츠가 더 필요하다면 그 후에는 조금씩 변화를 주세요. 카키색, 네이비 등 조금씩..
(뭐 사실 티셔츠는 검정색 흰색만 있어도 됩니다. 우리 남자들의 여름에는 카라티가 있거든요)
(3) 티셔츠도 이너(내의)로 입느냐 티셔츠만 입느냐에 따라 핏이 달라집니다.
이너로 입으신다면 몸에 좀 더 핏하게 달라붙는게 나을것이구요(셔츠 바깥으로 삐져나온 티셔츠... ㅎㅎㅎ)
티셔츠만 입으실 거라면 너무 핏하면 보기 안좋죠.
적당히 허리를 감추는 정도가 좋습니다. 어깨선도 맞는지 보시구요.
소매 너비도 신경쓰세요,. 너무 넓으면 부해보이고 결정적으로.... 겨털보입니다
이 정도가 있겠죠? 이런 원칙은 청바지, 운동화도 마찬가지입니다.
B. 청바지 : 요란한 워싱을 피하세요. 너무 밝은 워싱을 피하세요. 몸에 맞고 적당하게(보통 슬림 스트레이트 를 추천합니다..) 입으세요.
C. 운동화 : 요란한 형광색을 피하세요. 너무 독특한 디자인을 피하세요. 깔끔한 것을 고르세요.
물론 기본아이템이 티셔츠 청바지 운동화가 전부가 아니라는건 누구나 아시죠?
상의만 그냥 막 나열만 하더라도 카라티, 가디건, 맨투맨 등..
이런 아이템들에 대한 설명은 패게에 이미 좋은 글들이 있으니 넘어갈게요.
중요한 건 어떤 아이템이든지 기본을 우선 맞추세요.
이렇게 설명하면 보통 '개성'이다 뭐다 말씀하실 수도 있는데..
개성은 기본부터 맞추고 개성을 차리셔야합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건 그냥 기본 수칙이에요.
돈이 너무 많아서 입고 싶은 옷 다 입을 수 있는게 아니면,
기본에서 조금씩 변화를 주어야지 그냥 막 입은다음에
"어디다가 포인트를 주고싶은데.. 신발에다 줘야겟다!!헤헿!!!"
이러고 가디건 + 셔츠 + 워싱 청바지 + 새빨간 나이키를 뙇!!!!
이건 개성이 아니라 테러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을 맞추고,조금씩 변화를 주세요.
덧
패게 베스트 올라가는 글들을 보면
간혹 셔츠를 기본 아이템으로 추천을 하시는데..
사실 셔츠만큼 잘못입으면 없어보이는 옷도 없습니다 잘입기도 힘들구요
기본적으로 셔츠는 신축성이 없는 옷 종류기 때문에 사이즈가 조금이라도 안맞으면
셔츠 갈라지는 사이로 배꼽팬티 다보이고 뱃살 불룩 튀어나오고
혹은 펑퍼짐하니 펄럭거리면 바람의 아들이 따로없죠
관리도 까다로운데요
화보에 나오는 비쥬얼이 되려면 세탁뿐만 아니라 별도의 관리(다림질 등)가 필요해서
만약 관리를 안해주면.. 여기저기 주름지고 때타고 그러면 진~짜 없어보입니다. 차라리 그냥 티셔츠를 입혀놓는게 나아요.
무엇보다도 핏이 되고 관리를 아무리 잘해줘도 애초에 재질이 안좋은 셔츠는 그냥 그 자체로 없어보입니다.
밑단은 마감도 제대로 안되서 요상하게 꼬여있고 칼라는 늘어져있고 실밥 튀어나오고..
기본 아이템을 모두 맞춘 다음에 셔츠를 시도하세요. 셔츠는 깔끔함과 핏함이 생명입니다.
먼가 쓰다보니까 조금 횡설수설한거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아무튼 남자분들 이쁘게 입으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ㅎㅎㅎ 태클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