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솔직히 말하면 안철수가 어떤 이유로 단번에 대선후보급으로 지명도가 올랐는지도 모르겠어요. V3가정용 무료배포 외에는.. 대선시즌에 그의 책도 사서 봤지만 바로 알라딘에 중고로 팔았거든요. 내용이 그냥 다 옳은 소리인데, 바꿔말하면 누구나 공감하는 뻔한 얘기 정도랄까요!? 혹시 그 책 읽은 분 중에 어느 대목이 인상깊었다 하는 부분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반면, 문재인 변호사는 노무현 변호사와 엄혹한 시절에 인권변호사로서 사회를 위해서 공헌을 많이 했죠. '운명이다'에도 나오고, '운명'에도 나옵니다.
시대를 대표하는 사건들의 변론을 많이 했더라구요. (동의대 사건, 간첩조작사건등) 노무현대통령도 문재인과 함께 활동한 것에 대해서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셨고 '노무현의 친구 문재인이 아니라, 문재인의 친구 노무현이다'라고 얘기하셨었죠.
그외에도 여러가지 책을 읽은 결과 진심이 보이는게 노무현과 문재인의 책이었습니다. 자신의 부끄러운 과거나 단점도 많이 썼거든요. 솔직하게 썼다는 얘기죠.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이지만 그러한 이유로 저는 문재인을 지지하고, 앞으로도 그럴겁니다. 북콘서트 가서 몇번 봤는데, 편안한 느낌이 노무현 대통령 을 닮았더라구요.
덧붙임 : 참여정부나 문재인이 모든걸 잘했다는게 아닙니다. 실책도 있었고, 지금의 문재인도 좀.. 단호함이 부족해 보입니다. 그래도 정치인 중 가장 희망이 보이기에 지지하는겁니다. '사쿠라'는 얼른 가지치기했으면 좋겠습니다. 조경태를 비롯한 몇몇... 그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