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class airplane {
private:
int speed ;
int name ;
int airline ;
int route ;
int height ;
public:
int getspeed();
void setspeed(int s);
int getroute();
void setroute(int r);
int getheight();
void setheight(int h);
void speedup();
void speeddown();
void init(int s, int r, int h);
void show();
};
int airplane::getspeed(){
return speed;
}
void airplane::setspeed(int s){
speed = s;
}
int airplane::getroute(){
return route;
}
void airplane::setroute(int r){
route = r;
}
int airplane::getheight(){
return height;
}
void airplane::setheight(int h){
height = h;
}
void airplane::speedup(){
speed += 4570;
}
void airplane::speeddown(){
speed -= 9213;
}
void airplane::init(int s, int r, int h)
{
speed = s;
route = r;
height = h;
}
void airplane::show(){
cout << "=============== " << endl;
cout << "속도: " << speed << endl;
cout << "항로: " << route << endl;
cout << "고도: " << height << endl;
cout << "=============== " << endl;
}
int main()
{
if(airplane1.getheight()>airplane2.getheight()<airplane3.getheight())
cout << "airplane1가 고도가 높습니다" << endl;
if(airplane1.getheight() <airplane2.getheight() > airplane3.getheight())
cout << "airplane2가 고도가 높습니다" << endl;
if(airplane1.getheight() >airplane2.getheight() >airplane3.getheight())
cout << "airplane3가 고도가 높습니다" << endl;
if(airplane1.getspeed() > airplane2.getspeed() > airplane3.getspeed())
cout << "airplane1가 가장 빠릅니다" << endl;
if(airplane1.getspeed() < airplane2.getspeed() > airplane3.getspeed())
cout << "airplane2가 가장 빠릅니다" << endl;
if(airplane1.getspeed()> airplane2.getspeed() < airplane3.getspeed())
cout << "airplane3가 가장 빠릅니다" << endl;
return 0;
}
비행기를 만드는 클래스인데
조건이 다음과 같은데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도움좀 크게 주시는분께 제가 별다방 커피 하나 쏴드립니다..
1 .동적 생성 / 일반 생성을 이용해 airplane class의 인스턴스를
3개이상 생성.
2 . 접근자 / 설정자를 사용해서
( 비행기 : 이름 , 항공사 , 고도 , 속도 , 항로 ) 를 설정
각각의 값을 읽어오게 할것.
3 . 적절한 멤버 함수를 사용하여 비행기의 고도 속도 항로를
변경할수 있게 멤버함수를 작성.
4 . 3개의 인스턴스(비행기)를 어느 비행기의 고도가
제일 높은지 어느 비행기가 제일 빠른지 출력할수 있게
메인 함수를 구할것. (?)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