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학게에는 글을 처음 올려보네요.
본삭금 걸었으니 관련 정보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다면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_ _)
영국 관련 정보는 글이 잘 없어서 걱정도 되네요..
일단 저는 국내에서 공대를 나와서 관련 업계에서 몇년 일을 했었는데 현재는 퇴사하고 잠시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본래 지금 잠시 눈돌리고 있는 일을 하기 전에 (그냥 일이라고 표현했는데 직장을 다니거나 하는건 아닙니다. )
영국으로 석사를 갈까 많이 고민했었는데 대학 졸업한지도 좀 되고 특별히 친분이 있거나 지도교수님으로 모셨던 교수님이 있는것도 아닌데다 학교가 타지방에 있었어서 교수님 추천서 요청 드리는 것을 어떻게 해야 할까 조금 부담도 되었고.. (절박하지 않았던거라고 스스로 생각합니다만..)
전공을 그대로 살리기는 싫어서 방향을 좀틀어볼까 했더니 영국에서는 타 전공 석사 가는게 하늘의 별따기더군요.
일부 학교 / 일부 전공들은 석사 전공이 학사 전공과 다를 경우 아예 지원조차 받지 않는 경우도 많고...
직접 학교 사이트들도 찾아보고 유학원 상담이나 유학박람회등도 다녀보았는데 동종 계열이 아니고는 바로 석사 지원이 힘들더라구요.
네. 솔직히 영국으로의 유학을 원하는건 학업을 마친 후 취업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이고
영국에서 석사를 한다해도 요즘 취업 비자를 받기도 어렵고 특히 몇년전 워홀 비자 풀리면서 기존 정규 과정 학생들의 상황이 좀 더 어려워진걸로 알고 있습니다. 영주권 따는건 뭐..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쨌든 지금 상태로는 영주권까지는 아니고 학업을 마치고 취업을 하여 현지에서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보는게 현재의 목표입니다.
잠시 다른일에 눈돌리고 있다가 최근 다시 이리저리 정보를 모으다 HND과정이라는것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영국으로는 편입이라는게 없는거나 마찮가지라 학사 / 석사 입학 으로만 알아보고 있었는데
나이도 그렇고 금전적인 문제로도 학사를 다시 하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 HND 과정을 보니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배우고
성적이 좋을 경우 편입 형식으로 유니버시티로 들어가거나 아니면 바로 취업도 가능하다고 봤습니다.
국내에 아직 HND 과정을 제대로 다루고 있는 유학원이 없는 것 같아 다들 복붙 수준의 정보만 제공하고 있던데..
혹시 해당 과정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으실까요?
현지에서는 해당 과정에 대해 인식이 어떤지, 실제 해당 과정을 마치고나서 취업을 하는 것이 많이 어려운지.. 이게 가장 궁금한데
영국에 있는 지인들은 이제 학업에서 멀어졌다보니 아는 내용이 없는 것 같아 오유에 질문 한번 올려봅니다.
HND 라는게 혹여 영 아닐 것 같다면 그냥 석사를 가는게 나은건지..
영국을 생각하고 있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영국이라는 나라를 굉장히 좋아하기도 하고
석사과정을 1년에 마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입니다. 물론 누락되는 과목 없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조건하에서 이지만요;;
영국의 석사과정 혹은 HND 과정에 대해 아시는, 현지에서의 HND 과정에 대한 인식이 어떤지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_ _)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