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홀리오더.
바우9셋 정도만 되면 레이드를 편하게 갈수 있습니다.
사제의 심판+유물 십자가+유물 상의+바우9셋 세팅이라면
골드로는 1천만 골드 정도만 (9천원) 투자하면 레이드에 입성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귀족중의 귀족 유일신 이라는 칭호가 있으니 만큼 이계까지만 좀 지루하더라도 참고 키우시면
무자본유저라도 부캐 육성할 자금을 마련할 효자 직업입니다.
최종 컨텐츠가 무엇이 나오건, 상향 하향이 어떻게 통수를 치든 레이드에서 가장 존귀한 대접을 받습니다.
2. 소울
영지 6셋과 그외 세팅을 한다면 홀리오더를 제외한 최고 귀족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세팅비는 TP 보장을 생각한다면 TP보장 3천+고유청 3백 정도만 해줘도 27/6 정도의 세팅이 가능합니다.
레이드에서 기본스펙컷은 28/6 이므로 1렙을 칭호나 크리쳐에서 땡기길 권합니다.
마침 스킬 칭호 기간이기에 TP보장3천+고유청3백+브레멘2칭호 2400 정도만 투자하시면
6천정도로 29/6 안정적인 레이드 입성이 가능합니다. TP보장 대신에 그냥 브레멘 1렙을껴서 30/5를 만드셔도
레이드를 즐기실수 있습니다만 일부 공대에서는 기피당할수도 있습니다.
TP보장을 안낀다면 훨씬 싸게 레이드에 입성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홀리와는 다르게 6셋만 있어도 레이드 교복이기 때문에 이계에 들어가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목걸이와 신발은 업적퀘 나머지는 4부위이므로 1달만 꾸준히 이계를 도시면 레이드 입성이 가능합니다.
3.검신
성물 5셋과 유물 무기 그리고 3천만 가량의 황가의비급 검성 정도로만 끼셔도 레이드 입성이 가능합니다.
레이드 입성을 위한 자본으로 5천만 가량을 생각하면 됩니다.
소울에 비해 이계에 갈필요가 없다는 장점과 성장 포텐셜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울에 비해서 자리가 많은 편이 아니고 얼티밋 디바등의 경쟁 직업군이 생겼습니다.
또한 윤디렉터가 검신의 참철 너프를 예고한 바가 있으니 만큼 미래가 탄탄하다고는 볼수 없습니다.
4.얼티밋디바
검신과 마찬가지로 이계를 갈 필요는 없는게 장점입니다.
성물 세팅+황가보장으로 옷깃의 레벨을 최대한 올려주고 무기로 강완의 기백(2300만) 정도만 투자해주신다면
외면당하지 않을 정도의 스펙이 완성됩니다.
실제 성능도 우수하지만 검신이 고정공대를 거의 차지한 지금으로썬 TO가 많다고는 볼수 없습니다.
투자 대비해서 레이드에 입성가능한 몇안되는 직업중 하나로 꼽을수 있겠습니다.
5. 마도학자
예전과 비교해서는 그 성능에 문제가 생긴감이 있습니다만 여전히 마도학자는 레이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홍염 6셋+거형3셋+근원 정도의 세팅만 완료되도 레이드에서 사랑받을수 있으며 무기는 리버or괴충 꼬리를 사용하면 됩니다.
레이드에서 종결급 에픽무기를 먹는다면 밀봉해서 무기를 팔아서 회수가 가능하기때문에 투자금이 생각보다 높다곤 볼수 없습니다.
무기값도 비싸지 않으며 고강화할 필요도 없고 이계세팅도 6셋만 갖춰진다면 레이드에서 충분히 밥값이 가능합니다.
공팟이든 공대든 충분한 TO가 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른 4개 직업에 비해서 딜링과 홀딩 두개가 수준급인 직업이니 만큼 다른 직업에 비해 시간이 더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벤압은 회수가 쉽고 간단하며 캐릭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보이는 성의라 투자금에 넣지 않았습니다.
위 5개 직업은 1억 미만의 골드로 레이드에서 1인분 이상이 가능하며, 선호되는 그러니까 딜러에 비해서 많은 TO를 가진 직업들입니다.
추천 하는 순서는 숫자가 낮은 순으로 육성하시길 권합니다. 재미는 역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 위에 언급된대로만 세팅을 하시면 스펙때문에 괄시당할 상황을 없을겁니다.
중요한건 캐릭터를 직업 키우시면서 직업 이해도를 올리시고 일톤을 다니시면서 레이드를 대비한 충분한 연습과 이해가 선행되어야됩니다.
질문은 안받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