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ch 4.0.6 Patch Notes (PTR)
ㆍ일반
최근의 긴급수정된 내용에 맞춰 툴팁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길드 보상 아르마딜로 펫 요구 조건이 확고에서 매우 우호로 변경되었습니다.
-PvP
ㆍ투기장
피의 욕망, 영웅심, 시간 왜곡 그리고 고대의 격분은 더이상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ㆍ전장
길니아스 전투
깃발을 획득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고대의 해안(아래 밑후스핀님 리플 참조하세요)
대 지상군 포의 피해량이 두배로 늘어났습니다.
대 지상군 포의 포탄이 날아가는 시간이 약 50% 빨라졌습니다.
몇몇 대 지상군 포가 포진에 직접 공격이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장 파괴전차는 더이상 두개의 추가 좌석이 없습니다. 하나의 운전석만 존재합니다.
전장 파괴전차에 PvP 지속 깃발이 추가되어 사람이 타지 않은 전장 파괴전차에 대한 군중 제어효과 지속시간이 길어지지 않습니다.
각 라운드 시작시 전장 파괴전차 생성 불일치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전장 파괴전차는 더이상 북쪽 무덤 을 공격측이 점령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규모 시포리움 폭약을 평점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순간이동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시포리움 폭발 반경이 20미터에서 10미터로 감소되었습니다.
-종족
드레나이 종족 특성인 나루의 선물은 이제 대상의 체력을 15초에 걸쳐 20%만큼 회복합니다.
드워프 종족 특성인 석화는 이제 방어도를 10% 증가시키는 대신, 받는 모든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드워프의 크기가 커지는건 그대로입니다.
노움 종족 특성인 탈출의 명수는 이제 1.75분에서 감소한 1.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인간 종족 특성인 자생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다시 되돌아왔습니다.
나이트엘프 종족 특성인 그림자 숨기는 이제 드루이드 변신 중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타우렌 종족 특성인 전투 발구르기는 이제 드루이드 변신 중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늑대인간 종족 특성인 어둠의 질주는 3분에서 감소한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전역 대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중첩됩니다. 하지만 전력질주나 질주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어둠의 질주 사용시에도 역시 전력질주나 질주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직업
ㆍ죽크박크
얼음같은 인내력은 기절 상태에서 사용시 기절효과를 풀어냅니다. 그리고 기절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강령술의 일격의 치유량 흡수 효과는 대상의 탄력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성 전문화
혈기
진홍빛 스컬지 특성은 재구성되었습니다. 50/100%의 확률로 피의 역병이 걸린 대상에게 역병의 일격 사용시 다음 피의 소용돌이를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끔 했던 것 대신, 5/10%의 확률로 피의 역병이 걸린 대상에게 근접 공격을 할 경우 피의 소용돌이를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죽음의 요새의 결의는 더이상 혈기룬을 생성하고 룬 전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는 대신, 죽음의 요새의 결의 효과가 활성화 되었을 때, 다음 룬 전환을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냉기
작렬하는 분노는 이제 대상외의 다른 광역피해를 입는 대상은 주 대상의 40%미만의 피해만 입게 됩니다.
얼어붙은 황무지의 힘은 이제 기존 효과에 더불어 양손 무기 사용시 모든 물리 피해를 4/8/12%만큼 증가시킵니다.
부정
모독은 이제 강령술의 일격에도 발동됩니다.
룬 부패가 이미 활성화 되어 있을때 또 발동이 될 경우에 효과가 덮어씌워졌으나, 이제 지속시간을 3초 증가시킵니다.
부정의 힘(지속) 효과는 10%에서 5%로 감소되었습니다.
문양
문양: 죽음의 은총은 더이상 리치 혼 상태에서 자신을 치유할 경우 룬 마력을 되돌려주지 않습니다.
ㆍ드루이드
나무 껍질은 해제 할 수 없습니다.
치유의 손길은 이제 3레벨이 아닌 78레벨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가르기의 피해량은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80레벨 이상에서 짓이기기(곰) 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00%에서 235%로 감소되었습니다.
80레벨 이상에서 짓이기기(표범) 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60%에서 460%로 증가되었습니다.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길드 보너스인 탈것 속도 증가 효과가 까마귀 변신에도 적용됩니다.
육성 이제 78레벨이 아닌 8레벨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청명의 전조는 더이상 치유 주문과 같은 이로운 주문에 의해 발동되지 않습니다.
갈퀴 발톱의 피해량이 약 10% 감소되었습니다.
회복은 8레벨이 아닌 3레벨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26%에서 16%로 감소되었습니다.
도려내기의 피해량이 약 10% 감소되었습니다.
80레벨 이상에서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50%에서 450%로 증가되었습니다.
특성 전문화
조화
유성 강화 효과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되었습니다.
야생 버섯의 시전 시간이 0.5초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폭발 범위가 3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되었으며 피해량도 15% 증가되었습니다.
야성
광폭화(짓이기기 발동)은 다른 방식으로 발동됩니다. 그리고 광폭화 사용시 공포 효과를 해제하지 않으며 지속시간동안 공포 효과에 면역이 되지도 않습니다.
파쇄 피해량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80%로 감소되었습니다.
회복
치유의 손길 강화는 재생에도 영향을 줍니다..
자연의 관대함은 더이상 신속한 치유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새로은 효과가 생겼습니다. 드루이드가 3이상의 대상에게 회복 효과를 유지할 경우, 육성의 시전 시간이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문양: 재생의 25% 이하의 생명력을 가진 대상의 지속 치유 시간을 초기화 하는 효과가 50%로 변경되었습니다.
문양: 천벌은 천벌의 피해량을 10% 증가시키며 곤충떼 주문이 걸려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ㆍ사냥꾼
조준 사격의 무기 피해량이 200%로 증가되었습니다.
야생의 상, 매의 상, 여우의 상은 이제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공격 저지는 100%의 무기막기 효과 대신 100%의 근접 공격 빗나감 효과를 얻습니다. 이것은 무기로 막을수 없는 도적같은 직업의 몇몇 기술도 막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지 구름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꼬리 돌리기와 같게 조정되었습니다(같은 효과, 다른 펫).
살상 명령의 피해량이 20% 증가되었습니다.
마무리 사격의 전투력 계수가 50% 증가되었습니다.
주인의 부름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35초로 감소되었으며, 눈에 띄는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특성 전문화
사격
키메라 사격의 전투력 계수가 20% 증가되었습니다.
생존
야생의 생활(지속) 민첩성 15% 증가가 10%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펫
펫은 이제 주인의 70%의 방어도를 가집니다.
Shale Spiders는 이제 제대로 특수 기술을 가집니다.(Web Wrap).
나쁜 손버릇(원숭이) 효과는 이제 피해가 들어오면 풀립니다.
ㆍ신
화염 구슬은 이제 잡몹을 무시합니다.
신비한 지능과 달라란의 지능 주문에 드는 마나 소모량이 16% 감소했습니다. 야생의 선물 주문의 마나 소모량과 비슷해졌습니다.
서리의 고리: 범위가 8미터로 줄었으며, 안쪽의 안전 지대는 4.7미터입니다. 서리의 고리를 해제 할 경우 대상은 3초간 얼어붙는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매서운 한파를 사용하여 첫번째 고리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 같은 마법사가 두번째 고리를 시전할 경우, 첫번째 고리는 사라집니다.
버그 픽스
서리의 고리는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하는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ㆍ박휘
힘의 축복, 왕의 축복의 마나 소모량이 217%증가해서 야생의 선물 주문과 비슷해졌습니다.
성전사의 일격의 무기 공격력이 115%에서 135%로 증가되었습니다.
신성한 기도는 의 지속시간은 15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1틱당 2%씩, 총 10%의 마나 대신 1틱당 4%씩, 총 12%의 마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성 전문화
징벌
신성한 목적: 기술 사용시 20/40%가 아닌 7/15%의 확률로 변경되었고, 신성한 힘1개를 얻는게 아니라 다음 신성한 힘을 사용하는 기술을 신성한 힘 소모 없이 사용 가능하게끔 변경되었습니다.
빛의 손(특화력): 기사단의 선고,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에 추가 신성 피해를 줍니다.
참회는 불신임(진실의 문장) 피해에 의해 풀리지 않습니다.
문양
문양: 신성한 기도는 6%의 마나가 추가되어 9초간 총 18%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ㆍ사제
공중 부양의 지속시간이 2분에서 10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신의 권능: 인내의 마나 소모량이 68% 감소되었습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주문의 마나 소모량이 31% 증가되었습니다.그리고 효과는 208% 증가되었습니다.
소생의 마나 소모량이 24% 감소되었습니다.
어둠의 보호의 마나 소모량이 65% 감소되었습니다.
특성 전문화
수양
집중된 의지는 기존 효과에 더불어 사제가 치명타에 적중되었을 때에도 발동합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 연마는 기존 효과에 더불어 자신에게 시전시 흡수량이 15/30%만큼 추가로 증가됩니다.
고통 억제는 더이상 해제할 수 없습니다.
신성
축복받은 탄력성은 이제 기존 효과에 더불어, 사제가 치명타에 적중되었을 때에도 발동됩니다.
차크라 상태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구원의 기도는 이제 사제의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신성한 정신집중은 이제 전투중 마나 회복량의 20/40%가 아닌 15/30%를 증가시킵니다.
신의 권능: 응징은 이제 25초가 아닌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피해를 받으면 해제됩니다.
빛샘의 체력이 50% 증가되었습니다 (PvP 때문에).
우연한 행운은 이제 주문 알림효과와 전투메세지 기능이 지원됩니다.
빛의 쇄도는 이제 순간 치유와 상급 치유에 발동되며, 극대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양
문양: 정신의 채찍은 더이상 어둠의 권능: 고통이 걸려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문양: 고통 억제는 필생의 문양으로 이름이 변경되며 기절 상태에서 고통 억제 뿐만 아니라 수호 영혼 주문도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문양: 정신적 공포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가 아닌 3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 구원의 영혼은 문양: 회복의 기원으로 변경되었으며, 회복의 기원 첫 치유량을 60%만큼 증가시킵니다.
ㆍ도적
전투 준비는 이제 30초가 아닌 20초간 지속되며, 중첩당 6초가 아닌 10초만큼 지속됩니다.
연막탄은 5초간 지속되며 10초에서 감소되었습니다.
특성 전문화
전투
양손잡이(특화력)은 이제 주무기의 75%의 피해를 줍니다. 이 공격은 전투 능력 특성에도 적용됩니다.
약점 공격은 이제 마무리 일격의 효과를 35%만큼(문양 45%)증가시킵니다. 20%(문양 30%)에서 증가되었습니다.
ㆍ흑마법사
피로의 저주는 이동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50%에서 감소되었습니다.
마나 흡수는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특성 전문화
고통
불안정한 고통의 침묵 효과가 5초에서 3초로 감소되었습니다.
악마
악마 환생 주문이 활성화되면 눈에 띄게 표시됩니다.
불지옥 특성은 지옥불 범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파괴
어둠과 불길은 이제 어둠의 화살뿐만 아니라 소각에도 발동됩니다.
문양
문양: 영혼 바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ㆍ전사
돌진은 이제 다른 기절 효과와 점감 효과를 공유합니다.
회전 베기의 피해량이 20% 감소되었습니다.
영웅의 일격의 피해량이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특성 전문화
무기
돌격전차는 더이상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돌진 기절 시간이 2초 증가되고 모든 태세에서 돌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돌진과 봉쇄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게 됩니다.
양 때리기: 죽음의 일격 사용 후 마무리 일격, 제압, 죽음의 일격 피해량을 10/20/30% 증가시키던 기존 효과 대신 1/2/3번 중첩 가능한 죽음의 일격, 제압, 격돌, 마무리일격 공격력을 10% 증가시키는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전쟁 교본은 영웅의 일격과 회전 베기 대신 죽음의 일격, 분노의 강타, 압도, 승리의 돌진, 격돌을 강화시킵니다.
분노
구속되지 않은 분노(특화력)은 특화력 포인트 당 5.6%의 효과를 얻습니다. 4.7%에서 증가되었습니다.
문양
문양: 신속한 돌진은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다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보다 먼저 작용됩니다.
-전문 기술
ㆍ요리
제과점용 설탕(일일 퀘스트 아이템)이 스톰윈드 여러 장소에서 생성됩니다.
-아이템
격노한 공명의 종은 이제 극대화 효과가 아닌 모든 주문 피해에 의해 발동됩니다.
분노철노의 격노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어 중첩 속도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살랑거리는 무늬의 만다라의 발동 효과인 특화도가 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제 PvP 4피스 세트 보너스가 재구성되었습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이 사제에게 시전 되었을때, 4초간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로그인 화면에 시네마틱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게 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정보창(C)에서 플레이어에 따른 카테고리 정렬 순서와 접히고 닫힌 상태가 저장됩니다.
캐릭터 이동속도가 캐릭터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고고학
가지고 있는 유물 갯수가 분류 일람표와 드랍다운 메뉴에 표시됩니다.
복원 준비 완료 버튼이 종족 아이콘에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인터페이스
오프라인 길드원 표시 체크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 보기 버튼이 전문기술 창에 추가됩니다.
Online members can now be sorted to the top of the View Crafters list.
The guild reputation cap is now displayed in the tooltip.
Real ID & Chat
Real ID login notifications now include character and game icons.
Players can now right-click close a chat window tab even if it's not the current tab.
There is now an option to auto-pop whispers into a new tab.
Popped out whisper windows now show online/offline status messages.
-버그 픽스
Many bugs... handled them!
-퀘스트
톨 바라드 반도.
모든 톨바라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Crazed Guards now drop Rusty Rifles.
The spawn rate of Alliance and Horde Infantry for the quest "The Leftovers" has been increased.
The Magnetized Scrap Collector for the quest "Magnets, How Do They Work?" will now be correctly removed from players' bags upon completing the quest.
Both the Baradin's Wardens and Hellscream's Reach Commendations are now Bound to Account items.
-버그 픽스
늑대인간도 이제 미용실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와우인벤 펌
http://wow.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