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샵 고가 크림에 빠져서 허우적 허우적대다가 지금까지 썼던 크림 정리라도 한번 해보면서 마음을 가라앉히려고 글 씁니다ㅋㅋㅋㅋㅋ
각 잡고 컴퓨터로 접속까지 했는데 지금까지 뭘 쓴건지 생각이 잘 안나는게 함정... 8ㅁ8
최대한 기억을 더듬어서 써볼게요ㅋㅋㅋㅋㅋ
진짜 대학생때 화장품 뭐 썼는지 전혀 생각이 안나네욬ㅋㅋㅋㅋㅋㅋ 아 나 뭐하면서 살았지...?????????
일단 저는 세수하고 나서 5분 이내로 뭘 안발라주면 얼굴이 살짝 당기는 건성입니다.
민감성은 아니라서 뭘 발라도 괜찬은데 이건 다시 말하면 뭘 발라도 무난무난... 뭐가 좋은건지 구별이 잘 안간다는 단점 아닌 단점을 지닌 피부를 가졌습니다.
1만원짜리 소셜이나 3만원짜리 로드샵이나 5만원짜리 백화점이나 거기서 거기인... 그래서 사실 적당한 가격대의 무난한 수분크림 사서 써도 상관은 없는데 굳이!!!! 굳이 백화점 돌아다니면서 기웃기웃, 로드샵 돌아다니면서 기웃기웃 셀프 영업 셀프 텅장을 만드는 기초덕후입니당ㅋㅋㅋㅋㅋ
인생템 같은건 못찾았고 아마 찾았다해도 또 다른 제품 써보려고 이것저것 사고 써보고 할 유목민입니다. 잘 질려해서 이것저것 번갈아가면서 막 써요ㅋㅋㅋ
1. 베네피트 토탈 모이스처 페이셜 크림
적당한 유분감과 보습력을 갖춘 크림. 대학생 때 써본건데 그때는(지금도 그렇긴 하지만) 건성임에도 불구하고 유분감 많고 꾸덕 & 끈적거리는 제형을 너무 싫해서 선크림도 안바르던 시절...(왜 그랬니 왜 그랬어...ㅠㅜ) 제게는 너무나도 꾸덕 앤 끈적한 크림이었습니다...
지금 다시 써보면 평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ㅋㅋㅋ 제 돈 주고는 안 살거 같아요ㅋㅋㅋ 누가 선물해주거나 샘플이 있다면 쓰겠지만ㅋㅋㅋ
제 기준에서는 가격값을 못하는 크림이었습니다.
막 안좋은건 아니지만 이 가격이면 다른걸 사 써보겠다는...?
2.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모이스처 워터리 크림(복합)
건성용 분홍색 아니라 복합성용 초록색입니당.
왜 초록색을 사서 쓴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이것도 대학생 때 써본거러... 8ㅁ8
전형적인 수분크림입니다. 유분감 많이 안느껴지고 산뜻해서 좋았어요.
대학생 때 사서 쓰기 가격도 적당해서 그냥 사봤던거 같은데 싹싹 긁어서 잘 썼습니다ㅋㅋㅋ
여름에 쓰기 괜찮은 제형의 크림이에요. 젤과 크림의 중간형태같은...?
3. 시크릿 키 아르간 엔젤 모이스쳐 크림
1+1 할 때 4통 사서 1통 친구 선물하고 2통 아주 잘 쓰고 남은 한통은 놔뒀다가 유통기한이 지나 못 쓰게 된...
꾸덕하고 고보습이라 겨울에 잘 썼습니다.
지금이야 밤낮 크림을 다르게 해서 쓰지만 이것도 대학생 때 산거라 아침저녁으로 다 발랐었는데 보습력이 꽤 좋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요즘도 1+1 행사 하나보더라구요? 상시행사인가ㅋㅋㅋ
여튼 가격대비 좋은 크림이라고 생각합니다.
4, 토니모리 원더 수분 크림
여름에 길 가다가 행사하고 있어서 별 생각없이 집어온 크림-역시 대학생 때
여름용 수분크림? 수분젤에 가까운 제형인데 얼굴에 바르기에는 좀 밀리는 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여름에 진짜 열 많이 올랐을 때 진정효과를 위해 얼굴에 듬뿍듬뿍 발라줬었는데 효과는 글쎄요...
그냥 용량많고 싼 수분크림인데 개인적으로 추천은 안합니다.
온 몸에 바디로션 대신 바르는 용이라면 가격대비 괜찮을 거 같지만(여름한정) 저는 바디로션은 안바르는지라-끈적한거 싫어해서요ㅠㅠㅠ
나중에는 알로에젤에 밀려서 다 쓰지도 못하고 버렸었던거 같네요.
5. 네이처 리퍼블릭 알로에젤
유명하죠ㅋㅋㅋ 굳이 네이처께 아니더라도 99% 알로에젤 한창 유행할 때 눈에 띄면 사고 그랬던 거 같아요.
여름에, 얼굴에 열 오를 때, 또는 진정작용이 필요할 때 듬뿍듬뿍 발라줬습니다ㅋㅋㅋ
가격대비 이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알로에가 잘 안맞기 시작하면서 손을 놔버린 제품입니다.
-여담1 시드물 알로에젤(지성용)
진짜 화장품 트러블 없는데 저한테 트러블을 안겨준 몇 안되는 제품 중 하나.
지성용이라서 안맞은건지 알로에라서 안맞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얘 쓰고나서 접촉성 피부염처럼 얼굴에 요철 폭발해서 그 다음부터는 알로에는 쳐다도 안봅니다ㅠㅠㅠㅠㅠ
-여담2 시드물 티트리젤
하지만 티트리젤은 잘 맞았다는거. 트러블 진정용으로 좋습니다. 요즘은 다른거 써서 재구매는 안했지만 여름되면 다시 찾을 수도...?
여드름 압출하거나 눈썹, 인중털 밀고나서 듬뿍듬뿍 올려주면 모낭염 예방하는데 좋더라구요(저는 면도칼로 털 밀고나면 거기 뭐가 나는 편이라 꼭 진정작용 되는 제품을 발라줍니다ㅠㅠㅠㅠ)
6.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세통이나 비운 크림. 유분감과 끈적임에 몸서리치던 한 때 빌리프 수분크림과 키엘을 놓고 고민하다가 손등 테스트를 하러 백화점에 갔다죠. 근데 빌리프는 손등에서조차 너무 끈적거리더라구요ㅠㅠㅠㅠ 그래서 키엘을 집어왔습니닼ㅋㅋㅋㅋㅋ
처음 쓸 때는 많은 후기에서 보이듯 따끔따끔 거렸는데 쓰다보니 괜찮더라구요. 뭣보다 끈적거림이 없어서 진짜 좋아했어요.
스며드는 속도도 빠르고 화장해도 밀리지가 않아서 강처럼 퍼다 썼습니다. 지금도 반통 집에 남아있어요.
근데 한 세통째 쯤 쓰니까 질려서ㅋㅋㅋㅋ 재구매 의사는 없음!ㅋㅋㅋ 쓸 만큼 써봤습니다.
다음에는 빌리프껄로 한번 사서 써보고싶네요.이젠 끈적임이랑 유분감에 좀 많이 익숙해졌거든요,
7. 세타필 크림 & 피지오겔 크림
세타필이 피지오겔보다 좀 더 끈적거리고 무거운 느낌이었습니다.
세타필은 양이 너무 많이서 진짜 다 쓰는데 너무 힘들었어요ㅠㅠ 재구매 의사 없음ㅠㅠ
그치만 겨울에 바르기에는 진짜 좋고 보습력 짱짱에 순합니다. 겨울에 세타필 쓰고 건조하다고 느껴본 적은 한번도 없었던 거 같아요.
근데 얼굴에 답답한 느낌은 좀 있었어요ㅜㅜㅠㅠ 그만큼 무겁게 올라가서 그런거 같긴 한데... 여튼 저는 세타필보다는 피지오겔쪽입니다.
피지오겔도 보습력 좋도 유분감 짱짱인데 세타필보다는 가벼워서 작년 겨울에 아주 잘 썼습니다.
겨울에 밖에 사용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피지오겔은 다 쓰면 재구매 할 것 같아요. 지금도 씼고나서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은 날에는 스킨-피지오겔 듬뿍 올리고 그냥 잡니다. 그래도 아침에 피부가 맨들맨들하더라구요.
8. 아벤느 cpi 리커버리 크림(중복합성용)
건성용은 안써봤는데 좀 더 꾸덕하다고 합니다.
재구매의사 200!!!!!!!!!!!!!! 아침 크림으로 진짜 너무 좋아요. 부드럽게 발리면서 싹 흡수되는ㅠㅠㅠ 화장도 엄청 잘 먹고ㅠㅠㅠㅠㅠ
아 진짜 다른 제품들 써보고 싶은데 데이크림으로 얘를 살까말까 엄청 고민중입니다.
단점은 용량... 튜브형이라 그런지 단지형보다 좀 더 빨리 사용하게 되는 느낌이 있어요... 원래 크림 한통 다 비우기 저한테는 쉽지 않은데 있는 힘껏 다 짜서 사용했어요 얘는. 튜브형이라 사용하기도 편하고 순하고 좋습니다.
9. 아벤느 시칼파트
재생크림으로 유명하죠. 피부 컨디션 안좋을 때 얼굴에 듬뿍 올려놓고 자면 아침에 피부가 맨들맨들해집니다.
얘도 재구매 의사 200. 근데 매번 쓰는게 아니라 컨디션 안좋을 때만 쓰다보니 많이 안줄어드네요.
엄청 꾸덕합니다. 열심히 문질문질해서 펴발라줘야 해요.
비슷한 제품으로는 시드물 징크크림이 있는데 이것보다는 아벤느쪽에 한표 드립니다. 발림성이 아벤느가 더 좋아요.
10. 홀리카홀리카 굿세라 크림 & 밤
크림은 샘플지만 몇개 비웠고 밤은 본품사서 사용중입니다. 크림도 사고싶은데 집에 크림 많음 + 위시리스트도 많음 으로 인해 계속 순위가 밀리는 중...
순하고 보습력 좋고 가격 무난하고. 자금란에 시달리는 대학생들이나 중고등학생분들이 엄마찬스 써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거 같아요.
크리보다는 밤이 좀 더 꾸덕해서 크림은 아침에 밤은 저녁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세라마이딘 성분때문인지 보습력도 좋아요.
굿세라 라인이 전체적으로 평이 좋던데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ㅋㅋㅋ
11. 세라비 로션
보습력은 좋은데 유분감은 적기로 유명한 제품이죠. 확실히 무겁지 않고 산듯합니다.
저는 이걸 화장 지우는 데 사용해서 바르고 자거나 바르고 화장하거나 하는 건 많이 안해봤지만 한두번 발라봤을 때 건성이라면 아침저녁으로 다 써도 상관 없을 정도의 보습력과 제형입니다.
근데 겨울에는 단독으로 쓰기에는 좀 건조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지금같은 날씨에는 스킨바르고 얘만 바르고 자도 무난하더라구요.
세일할 때 사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용량으로 괜찮은 제품입니다.
써본 건 분명 더 있는데 생각이 안남 + 손목 아픔ㅠㅜ 으로 인해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지금은 저녁에는 피지오겔 or. 홀리카 굿세라 밤(주로 이걸 사용) 바르고 있고
아침에는 cpi크림 다 쓰고나서 어떻게 할 지 아직 못 정해서 스킨푸트 토마토 화이트닝 크림? 긴 튜브형으로 생긴거 사용중입니다.
얘는 보습력은 거의 없어서 재구매 의사는 아직은 없습니다. 애초에 화이트닝 목적으로 산거라... 그치만 크림을 두개 바르기에는 너무 답답한지라 보습용 수분크림만 바르게 되다보니 구석에 짱박혀 있었거든요... 아침에 바르기에는 유분감이 적어서 괜찮습니다만은 다시 사서 쓰고싶은 생각은 없는... 그런 크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