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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제 경험으로는 아리가 라이즈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전 랭겜에서 먼저 아리를 고르게 된 경우 상대가 라이즈 골라주면 감사한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제 랭은 1294점인가여서 뭐 낮기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지만 모든 캐릭은 컨트롤과 심리전 상대 캐릭터에 대한 이해에 따라 다른거 같습니다.)
일단 전 라이즈 상대로 9번 정도 싸워서 적 정글러가 엄청 잘하는 분이였던 1판 빼고는
라이즈한테 라인이나 킬에서 밀려본적이 없네요.
일단 라이즈를 상대할 때 체력 2포션 마나 1포션을 사서 가는데요.
마나포션을 사는 이유는 라인을 빠르게 적 타워로 올려 라이즈 CS를 못 먹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때는 상대 정글러가 누구인지 파악하는게 젤 중요하더라고요)
라인을 밀수록 라이즈 마나 소모가 심해서 3렙~4렙되면 라이즈 마나 바닥치는걸 보실 수 있어요.
보통 3렙~4렙, 6렙에 킬 한번씩 따서 2킬이나 1킬을 먹어가는데요
절 상대하는 라이즈는 언제나 자신이 유리하다는 생각을 하는지 적극적이여서 더 쉬웠던거 같아요.
라인전은 무조건 라이즈가 cs 막타 치려고 할때 Q날려서 라이즈를 맞게해 피를 좀 빼둡니다.
(피 물약을 1렙부터 막 빨아준다면 땡큐)
아리 위치는 항상 미니언 뒤나 옆에 위치해 라이즈 사거리 밖에서만 움직입니다.
대부분 라이즈가 3~4렙쯤에 스킬 다 찍고 룬감옥 쓰려고 절 노리는데요
그럴땐 미니언 옆으로 빠져서 룬감옥 쓰길 기다립니다.(미니언 없는게 포인트)
라이즈가 룬감옥 걸려고 제 쪽으로 오면 라이즈와 제 사이에 미니언 따위는 없게되죠.
룬감옥 맞자마자 스마이트키로 매혹 날려서 맞추세요. 그리고 W-Q 이러면 라이즈는 반피 이하나
초개피가 되는데요 상황봐서 쿨되면 평타질하면서 따라가다 점멸 - 매혹 - 이그나이트 W-Q
라이즈가 매혹맞으면 Q한번 저한테 날리고 대부분 저 상황이 되서 뒤로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룬감옥 무섭다고하는데 라이즈 룬감옥은 Q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맞으려고 의도한거 아님 룬감옥 라인전에서
맞을 일이 없었던거 같아요. 점멸 룬감옥 빼고..
전 2렙에 매혹을 찍는 편인데요. 매혹은 미드에서 정글러를 대처하는데 아주 좋은 수단입니다.
원거리 정글러가 아닌이상 갱 들어오는 정글러는 매혹 엄청 잘 맞거든요. 저 하나만 바라보며 와주기 때문에..
정글러가 보이면 CC 날리기 전에 매혹 먼저 맞추세요. 그럼 유유히 도망가거나 점멸 써서 아주 안전하게 빠질 수 있습니다.
블루 들고 온 정글러 역관광 시켜서 초반부터 블루 들고 시작한 적도 있네요.
전 개인적으로 아리를 할때 라이즈보다 애니가 더 무섭더군요.
애니를 우습게 봤다 크게 당한적이 있어서 ㅜ ㅜ
위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글러와 호흡을 잘 맞춰 애니를 잘 대처한 스샷도 하나 첨부 +_+;
중간은 라이즈가 그냥 발리고 제가 로밍다니면서 다른 라인까지 망하게 한 예입니다.
마지막 스샷은 상대 이렐과 이즈리얼이 너무 커서 어찌 못하고 한타에서 계속 져서 지지친 스샷이네요.
라이즈 2킬은 봇가서 먹고 온거고 절 죽인적은 없습니다. 라인에서 라이즈는 확실하게 압도할 수 있다는 인증입니다.
우리편이 똥만 거하게 싸지 않으면 대부분 로밍이 강력한 아리로 어려운 라인 도와주고 흥하게 게임을 끝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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