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소환사 여러분,
4.19 패치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선 달라진 것이 많이 없지만, 현재 뒷편에서 2015 프리시즌 및 곧 공개 예정인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관련 작업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 주가 2014 시즌 마지막 주입니다. 티어 상승을 위해 애쓰고 계신 플레이어 여러분들께 행운을 빕니다! 한 번도 패하지 않고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 패배에서 배우는 사람이 결국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 법이죠. 패치 노트 머릿말에서 너무 진지한 말씀을 드렸나요?
그럼 바로 패치 내용을 살펴보죠!
4.19 패치에는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 데이터의 마지막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패치 시간이 다소 길어질 예정입니다. 오픈 베타가 곧 시작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픈 베타 예고 공지를 참조하세요.
적들을 끈끈이 속에 처박아 버리세요! 광기의 물약 3레벨 능력치 상승량도 높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챔피언 업데이트도 진행됩니다!
원래는 이 란에 "살다 보면 신지드를 상향하고 싶을 때도 있는 법이죠."라고 적었었는데 그걸론 그다지 설명이 안 된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음, 현재 신지드는 게임 내에서 상당히 바람직하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는 챔피언이지만, 앞으로도 흥미진진한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약간의 상향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한 가지 설명드리면 던져넘기기 스킬의 변경은 상향도 하향도 아닙니다. 대상이 착지했을 때 기절하던 시간을 던지는 시간으로 옮겨넣은 것이니까요. 이 변경은 간혹 엉뚱한 방향으로 상대를 던지던 스킬 버그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챔피언 업데이트도 진행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구체적인 수치가 필요하신 분은 물론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스킬과 W 스킬 마나 소모가 약간 E 스킬로 옮겨가며,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사이온을 약간 상향해야 한다는 판단이 섰고, 가장 중요한 능력치인 체력을 올려주기로 했습니다. 사이온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조작 편의성을 높이는 변경도 진행되며, 버그도 여러 가지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가 변경된 이유는 기존대로라면 체력을 높일 수록 손해라 합리적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체력을 많이 높인 사이온은 피해량에 집중 투자한 허약한 사이온보다 '좀비 상태'로 오래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말이 되죠?
전 레벨 공통으로 Q 스킬 기본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꾸준히 성장해서 게임 후반에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는 라이즈가 게임 초반에 상단 공격로에서 다른 챔피언을 상대도 못 할 만큼 괴롭힐 수 있다면 밸런스상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공격로 단계에서의 기본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계수는 그대로이므로 후반 성장성에는 큰 영향이 없을 전망입니다. 그러나 현재 라이즈가 대단히 지배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이 정도 하향으로는 모자란 게 아닐지 향후 면밀히 지켜볼 예정입니다.
W 스킬의 공격력 계수가 삭제되는 대신 스킬 레벨 상위 구간에서 이동 속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R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특히 고레벨 구간에서 크게 늘어납니다.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 치곤, 루시안은 게임 초반만 잘 넘기면 멀리서 피해를 줄 수 있는 수단이 여럿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안전한 견제 스킬을 약간 하향해서 루시안이 좀더 자주 근거리 전투를 벌이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런 맥락에서 Q 스킬의 최대 사거리가 1100이란 점이 약간 이상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습니다. (시전 거리는 500이지만 최대 1100이죠.) 따라서 그런 점까지 고려하면, 빛의 심판 스킬의 3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50초는 지나치게 짧은 감이 있습니다.
소환사님, 화려한 점멸 플레이를 펼치고 싶으시다고요?
W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 레벨 공통으로 유지됩니다. (즉, 고레벨 구간에서 늘어납니다.)
큰 변화는 아니지만 잔나가 W 스킬을 사용해서 아군이나 자신에게 달려드는 적을 저지할지 말지를 좀더 신중하게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마지막 전역 기본 지속 효과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집니다.
숨겨진 힘으로 작용하며 공격로 상대가 어찌해볼 수 없는 다른 공격로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맵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지속 효과가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은 예전에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이 상대적으로 약체로 평가받거나 인기가 없는 동안에는 하향하기가 마땅치 않았죠. 이제 질리언이 랭크 게임이나 프로 경기, 그리고 일반 게임에서까지 중요한 챔피언으로 떠오른 만큼 기본 지속 효과 범위를 맵 전체에서 적절한 영역으로 축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까악 까악 까악!
올해 1월에 시작된 2014 시즌 랭크 게임이 어느덧 리그 포인트를 얻기 위한 치열한 경쟁의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2014 시즌은 11월 11일 00:01에 종료됩니다. 시즌 종료 보상과 마스터 티어 관련 사항은 2014 시즌 랭크 게임 마이크로사이트, 2014 시즌 종료 FAQ, 클라이언트 내 시즌 보상 FAQ를 참조하세요.
모든 랭크 게임 모드에서 골드 티어 이상을 달성하시면 티어별 보상에 더불어 승리의 모르가나 스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14 패치 이후로 계속해서 추천 플레이어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미리 팀을 꾸려서 게임을 하기 편리하시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선 여러분께서 의견 주신 내용 중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됩니다. 여러분이 게임에서 만나서 칭찬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보다 우선적으로 추천되며, 친구의 친구를 추천할 경우에는 더 즐거운 게임을 위해 플레이어 간의 실력 수준을 고려하게 됩니다. 추천 플레이어 시스템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계속해서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소환사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세요!
패처 화면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4.19 패치 적용 기간 중 아래의 신규 스킨이 출시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0717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