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결장은 공결 기준으로 이야기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어차피 일결이야 템빨이니까.
그리고 사냥터는 기본적으로 상압8피스 이상의 스펙을 갖추었을 경우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결장에 관해서.
결장용으로는 별로입니다. 다대 다 전이 되면 (싸우자 라거나 팀전 결장이라거나) 꽤나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만 1:1에서는 별로입니다.
물론 콤보 자체는 무척 강력합니다. 띄우고 넘어트린다음에 빙인으로 얼리고 귀문반으로 경직주면서 작파로 마무리 짓는게 기본콤보(이자 유일하다 시피한 콤보이죠)인데 이거 한번 제대로 맞추면 어지간한 캐릭터들은 반피가 됩니다.
허나. 그 콤보 맞추는게 무척 힘든 편에 속합니다. 애초에 기본적으로 쓰는 무기가 소검이라 어퍼에 많이 투자하지 않는 이상 어퍼로 띄우기도 빡세고, 에쉔포크로 띄우는걸로 빙인 넣기에는 상당한 무리수이니까요. 결국 쉽게 띄우는 것은 파동해제 뿐인데 이게 범위가 생각보다 좁아서 상대방이 피하기도 쉽고 파동해제 먹이러 가기전에 상대방 견제기에 관광당하기 일쑤지요.
정석적인 아수라 스타일로 결장을 즐기시려면 파동해제를 얼마나 잘 쓰시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웨펀 하는 방식으로 공콤하는 아수라님도 있긴 합니다만. 그럴빠에야 아수라를 하지마시고 다른 캐릭을 하시는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2. 솔플 사냥에 관해서.
사냥에서는 굉장한 녀석입니다. 기본적으로 달고있는 살의의파동 때문에 붙는 물/마크 10퍼도 그렇고, 피통 작으면서 1 밖에 안박히는 애들한테 방무로 들어가는 살파는 사기급이지요.
그외의 버프류로 있는 파동각인. 이게 제대로 사기죠. 지능만 올려주는게 아니라 캐속까지 같이 올려주니까요. 만렙 기준 5파각이면 지능이 약 300대 후반, 캐속이 약 50퍼 정도 올라갑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평타 대신에 쓰는 파동검 지열이나, 빙인, 폭염.
노강 무기라도 1:1 상황이면 어지간한 무큐기 따위는 가볍게 씹어먹는 데미지를 자랑하는 귀문반.
사상 최강의 강제 홀딩기 작열파동진. 하향먹었지만 데미지는 아직도 발군인 부동명왕진.
퍼고뎀 진리의 귀참(소울 기술로 분류됩니다만 기본기니까 패스하죠), 든든한 위기탈출(이라고 쓰고 뎀딜기라고 읽습니다) 파동해제.
하지만. 아수라가 사냥에서 사기캐가 되는 가장 근본적인 녀석은 60레벨때 배울 수 있는 극 파동검 빙인입니다.
요즘에야 GSD가 AI가 꼬였는지 빙인 생긴게 영 꼬리꼬리합니다만(심지어 요즘은 각성도 끊기더군요.) 예전의 GSD가 쓰는 빙인을 보면 바지가 절로 적셔지게 할 정도로 굉장했죠.
헌데 이건 그것보다 더 굉장합니다.
X축으로 쫙 펼쳐지는 범위가 굉장하면서 얼어버리는 확률은 빙인과 동일한 수준인 50% 정도. 게다가 사라지면서 터지는 데미지는 Y축으로도 꽤나 광범위하게 작용하는 사기 기술입죠. 그렇다고 데미지가 잉여인 것도 아니고... 타 캐릭터들의 60제 스킬들을 비교해보아도 이만큼 좋은 기술은 드물겁니다. 감히 장담할 수 있어요.
극 폭염(70제 스킬)도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불 파도가 날아가는것에 1타. 목표지점에 도달하면서 터지는 2타. 그리고 주변을 태우는 불공의 지속데미지. 그 데미지도 어마어마하죠.
보시면 알겠지만 스킬들 대부분이 범위기술이라 몹을 모으면 모을 수록 효과가 증대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파티 사냥 활용도.(이계, 고던 위주)
주로 아수라는 홀딩으로 사용됩니다. 가끔씩 무쌍파를 무식하게 찍은 사람이 탱킹을 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정말 실험적인 방식이니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홀딩과 몹몰이 용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류를 하자면
홀딩 : 작열파동진, 열파참, 부동명왕진.
몹몰이 : 무쌍파, 파동의 눈 - 광익
이렇게 되겠군요.
반면 뎀딜쪽으로는 크게 기대하기 힘듭니다. 애초에 고뎀캐릭들의 한계이니 어쩔 수는 없겠습니다만. 점점 가면 갈 수록 데미지 올리는게 힘들어집니다. 약한건 아닌데 어느 시점을 넘어서면 같은 수준의 퍼뎀캐릭들한테 확실히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4. 장비.
최강검은 무형검입니다. 이건 앞으로 만렙이 한 90 정도까지 뚫리기전까지는 계속될겁니다. 추뎀 30퍼라는 옵션이 사기적이라서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 허나 요즘은 그란디스가 무형검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힘들겠군요.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은 고대 유골의 청동검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5제 유닉이다보니 기본적인 무기 자체의 스펙도 좋고 다른 옵 붙은것도 좋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파동각인 + 2 붙은것. 이거 하나만으로도 실제 사냥 지능이 약 100 가까이 오르는 것과 마찬가지라 봐도 무방할껍니다.
서민적인 무기라고 한다면 인프랙터스를 들 수 있겠군요. 크리티컬 20퍼 증뎀옵이라서 별로 데미지가 안 오를 것 같지만 아수라로 크리셋 맞추는건 꽤나 쉬운편이라서... 앞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수라는 사냥터에선 크리가 10퍼 오르는 애들이니까 작정하고 마 크리셋을 맞춰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방어구는. 돈많으신 분들은 성캐나 불칸을 껴주시는 것이 좋긴 합니다만,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갖출 수 있는 것은 이계 템이지요. 개 이계와 신 이계 이렇게 두개만 남아있는 사정인데, 셋템을 제외한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2차 옵으로는 강일 빙인이나 강일/유지 부동을 맞추는걸 추천드립니다. 3차 균열이야 여러분 주력기로 밀어주시구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일반던전에선 질병셋이 최고로 좋다고 봅니다. 5셋을 모았을 경우 이야기지만 기본적으로 장비 자체에 붙은 스탯도 좋습니다만 5셋 특수옵으로 발동되는 2차 능력해방 때문에 실질적으로 올 능력치가 120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오는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60씩은 다 붙어있구요.
악세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반지는 다른거 필요없이 에이션트 엘븐링이 최고입니다. 지능 뻥튀기시켜주는게 파각으로 오르는 지능까지 포함해서 뻥튀기 시켜주고 게다가 중첩까지 되니까요.
목걸이는 영추가 좋냐 비목이 좋냐 가지고 이야기가 많습니다. 영추의 옵으로 오르는 데미지는 고뎀은 포함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영추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실험해보지 못한 것이 안타깝군요. 대체로 비목을 많이 끼는 편입니다.
팔찌는 비팔을 차는 분도 있고 다른 것을 차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이건 정말 자기 마음대로 차고 있어도 별 소리 들을 일 없겠군요.
보조장비는 스텟을 완전 많이 올려주는 것으로 껴주시고, 보조석은 레이조나 타이탄 구슬 같은 독공을 올려주는 것을 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스킬 올려주는 것을 껴주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보조석의 극빙인 +1 시켜주는거 빼고는 스킬이 썩 잘 붙어 있다고 하기에 애매한 지라.(에픽은 열외입니다. 에픽 보조장비,보조석은 애초에 존재자체가 사기니까요.)
박하향님 감사합니다!
Depth님 감사합니다!
먹는거에요님 감사합니다!
핑크파워님 감사합니둥~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