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과부터 드리겠습니다. 제 혼자만의 생각으로 오유분들을 낚았다는 점.. 가슴 깊히 사과 드리겠습니다.
신규챔피언 등장! 하고 기대감을 드리고 나중에 낚시였어요! 하면 다들 웃고 넘어갈꺼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그러기보단 기분나쁨을 드렸다는 것. 미숙했던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원래있던 글은 삭제 안하고 다시 이렇게 올려드립니다.
전 글의 댓글에서 언급했던거와 같이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이런식으로 제가 생각하는 신규 챔피언을 올릴까 생각합니다. ㅎ
그저 제가 생각하는 챔피언이기에 같이 생각하고 공감하고 같이 즐겼으면 하는 바램으로 올리는 취지입니다.
저는 게임을 할때 스토리 부분을 굉장히 많이 치중을 하고 즐기는 편입니다. 그러다가 신 짜오를 봤을 때, 출신 불명이라는 것을 보았고
아이오니아라는 섬 나라는 약간 동양문화권이랑 비슷하기에 신 짜오도 사실은 아이오니아 출신이 아닐까? 녹서스와의 전쟁에서 나온 포로가 아닐까?
라는 생각에 꼬리를 물어 신 씨오라는 챔프를 만들게 되었네요. ㅎ 재미있게 보셨으면 하고 다시 한번더 사과 드리겠습니다.
신 씨오 (Xin Sio) - 궁극의 웨폰마스터
"좋은 무기만이 전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열쇠이지."
1. 스토리
아이오니아는 높은 절벽과 울창한 숲 그리고 절경의 폭포까지 고로 갖춘 신비의 섬이다. 관광객들은 이러한 신비한 섬을 심취하여 관광하다 길을 잃어 버리기 일 수 였다. 그러다보면 언제나 한 청년이 와서 그들을 도와주곤 했는데, 그들은 키가 크고 눈매가 날카로운 그를 아이오니아의 숲 관리자라고 불렀다. 그의 이름은 신 씨오이며 그는 아이오니아의 수호대장이다. 그는 매우 밝고 성품이 맑아 사람들이 그를 매우 잘 따랐다. 하지만, 그에게도 어두운 과거가 있었다.
그는 어렸을 때, 아이오나아 남부에서 그의 가족들과 함께 화목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의 아버지는 아이오니아에서 군부 무기를 공급하는 유명한 대장장이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께서 만들어낸 여러가지 무기들을 봐왔고 자연스럽게 무기에 대한 지식이 해박해져, 무기의 한 부분만 봐도 이 무기는 어떤 무기이며 좋은 무기인지 나쁜 무기인지를 골라 낼 수 있을 정도의 뛰어난 경지에 이르렀다. 아이오니아 남부 원로는 그러한 그를 항상 눈여겨 보았고, 원로는 신 씨오의 아버지에게 그가 성인식을 치루게 되면 그의 해박한 무기지식에 도움을 줄터이니 자신의 연구실로 오라고 청하였고, 그의 아버지는 그 제안을 흔쾌하게 승낙했다. 그날 밤, 신 씨오는 그의 앞에 있을 밝은 미래를 그리며 행복한 꿈을 그리며 잠을 청하였다. 허나 깊은 밤, 그는 갑작스런 폭발 굉음과 함께 깨어났고 그의 아버지는 그와 그의 동생을 번쩍 들어올려 어서 빨리 여기서 대피해야 한다며 최소한의 짐을 챙기고 그의 정든집에서 나오게 되었다. 아버지의 품에 안긴 그는 뒤쪽에서 따라오는 녹서스 군들을 보았고 결국엔 그의 가족들은 녹서스 군에 의해 붙잡히게 되었다. 녹서스 측은 그의 아버지의 대장기술을 높히사, 그를 녹서스 소속으로 끌어 들이려 했지만, 강한 거부로 그의 아버지는 결국 죽임을 당한다. 아버지의 죽음을 눈앞에서 본 그는 이성을 잃고 분노에 찼고 이 때, 자신은 모든 무기와 교류가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각성을 한다. 그의 능력으로 가까스로 녹서스 군대에서 그의 동생과 함께 빠져 나왔으나 뒤따른 추격대에 의해 자신의 동생은 붙잡히고 그의 동생을 구하기 위해 녹서스 추격대와 접전을 벌이다 결국 패배를 하여 죽임을 당할 뻔하지만, 아이오니아의 닌자결사단에 의해 구출된다.
시간이 흐르고, 신 씨오는 마스터 이 사부 아래에서 그 때의 각성을 잊지 않고 길고 긴 수련을 깊은 숲속에서 해왔으며 지금은 수호대장이 되었다. 아이오니아의 리그 오브 레전드 출전 참가 결정 이 후 그는 계속 해서 아이오니아를 지키기 위해 수호대장 자리를 지키다 죽은 줄 알았던 동생이 생존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스터 이에게 간곡히 청하여 동생을 찾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 출전하게 된다.
2. 스킬
1)
패시브 스킬 - 빠른 무기전환 (Rapid Weapon Switch) 무기 태세 변환 시, 이동속도가 100% 증가하며, 증가한 이동속도는 2초에 걸쳐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무기 태세가 3번 중첩일 경우, 현재 들고 있는 무기의 효과 발동 확률이 15% 만큼 증가합니다.
무기 태세가 6번 중첩일 경우, 현재 들고 있는 무기의 효과 발동 확률이 30% 만큼 증가지만, 6초동안 다른 무기로 전환이 불가능하며 6초동안
중첩된 무기태세가 초기화 됩니다.
2)
Q - 거대한 도끼 (Gigantic Axe) - 무기 태세 1 중첩 / 쿨타임 10/9/8/7/6초 신 씨오가 거대한 도끼를 꺼내 들어 추가 공격력 15/24/36/42/50(+ 추가 0.4 AD)얻습니다. 하지만 무거운 도끼로 인하여 공격속도가
10/20/30/40/50% 느려집니다.
거대한 도끼를 꺼낸 이 후 첫 공격으로 대상을 도끼로 크게 내려 찍어 1/1.25/1.5/1.7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무기 효과: 자동공격 중 10/15/20/25/30% 확률로 도끼를 크게 찍어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3)
W - 명예로운 쌍칼 (Glorious Dual Swords) - 무기 태세 1 중첩 / 쿨타임 6/5.5/5/4.5/4초 신 씨오가 두자루의 검을 꺼내 들어 공격속도가 10/20/30/40/50% (+ 추가 0.02% AD) 증가합니다. 또한, 무기의 효과 발동 시, 이동속도가
15% 증가하고, 이 효과는 3번까지 중첩 가능합니다.
신 씨오는 두 자루검에 힘을 불어 넣어 첫 공격에 40/75/115/135/170 (+추가0.6 AP)의 마법 피해를 대상에게 입힙니다.
무기효과: 자동 공격 중 10/15/20/25/30% 확률로 두 자루의 검으로 대상을 찔러 20/40/60/80/100 (+ 추가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4)
E - 오공의 여의봉 (Wukong's Blunt) - 무기 태세 1 중첩 / 쿨타임 7/6.5/6/5.5/5 신 씨오는 오공으로부터 물려받은 여의봉으로 인해 신체 능력이 강화되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신씨오는 지팡이에 바람의 힘을 불어 넣어 첫 공격에 대상을 뒤로 날려버리고 40/95/120/140/190 (+ 추가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효과: 자동공격 중 10/15/20/25/30% 확률로 여의봉을 강하게 지면을 강타해 주변에 20/40/60/80/100 (+ 추가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5) R - 무장 해제 (disarm) - 소모값 없음 / 쿨타임 90/70/50 신 씨오는 자신의 주변의 무기들과 1.5초간 연결하여 교감하고 적 챔피언들의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을 30/60/90 만큼 훔쳐 자신을 포함한
자신의 동료에게 전달해 줍니다. 훔친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은 8초 만큼 지속되며 그 이후 다시 되돌려 줍니다. (범위:650)
3. 게임플레이 방식
일단 렝가처럼 스킬을 쓸때마다 계수가 한칸 씩 중첩됩니다. 그러다 패시브 스킬대로 6칸이 중첩되면 다른 무기 태세로 변환할 수 없고요.
바뀐 무기는 다시 한번더 그 무기스킬을 쓸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도끼를 꺼내든 상태에서 다시 도끼를 꺼낼 수가 없다는거죠.
다른 무기로 전환한 후에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난이도는 중상이라고 생각 할 수 있겠네요. 중첩된 무기 태세와 스킬의 순서를 생각 하니까요.. 제가 생각한 라인은 정글과 탑을 생각하면서 스킬을 만들어봤고요. 일단 스킬 콤보는 이렇습니다.
(일단 스킬 바꿀때마다 이동속도 증가를 생각해주셔요)
갱킹: 유체화 혹은 점멸 (있다면) -> W(이속증가용) -> Q(대상 스턴) -> E(대상 넉백) -> R (우리편에게 공격력 부여)
탑 딜교환: R(공격력 섭취)-> Q(스턴) -> E(넉백) -> W(추가대미지 + 공격속도) -> E(넉백) -> W(추가데미지) ->
Q (스턴 + 6초간 60%의 확률의 1초 스턴- Q스킬의 만렙일경우.)
한타: R(공격력 섭취 후 울편에게 공급) -> Q(스턴) -> E(탱커 넉백) -> W(추가데미지 + 공격속도) -> E (방어력 + 대상 넉백) 등등...
이런식으로 응용이 가능할꺼라고 보입니다.
5. 서머너스펠
점화, 유체화가 가장 추천이고 점멸, 그리고 탈진은 옵션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