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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기본 스탯의 가성비 변경
ㅇ 공격력을 주는 아이템의 가격이 5~10%가량 더 쌈.
ㅇ 공격속도는 이전에 비해 10~20%정도 더 비싸짐
ㅇ 방어와 마법저항 또한 10~20% 정도 비싸짐
ㅇ 위 변경사항에 따라 다른 아이템들도 몇가지 변경점이 있을 것임
전반적으로, 최상급 아이템들의 특권이 전반적으로 감소할 것.
이것의 의미는 아이템들이 전반적으로 비싸지며, 예전에 비해 더 적은 스탯을 제공함.
공격적 오라
ㅇ 심연의 홀, 프로즌 하트의 적용 사거리가 600에서 700으로 증가
방어적 오라
ㅇ 군단의 방패 등의 오라가 1100으로 고정됨
관통
ㅇ 고정 관통 아이템의 수치가 감소
ㅇ 비율 관통 아이템의 수치가 감소
둔화
ㅇ 전반적인 둔화 효과 파티클이 빠르게 나타남
ㅇ 탐식의 망치/삼위일체의 둔화 효과가 원거리 공격시 더욱 줄어듬
ㅇ 탐식의 망치/삼위일체의 둔화 지속시간이 약간 줄어듬
신발 개괄
ㅇ 이동속도를 제공
ㅇ 전반적으로 이전보다 25 더 적은 이동속도를 줌
ㅇ 모든 챔피언이 기존보다 이동속도가 25 증가
ㅇ 2티어 부츠는 강화가 가능하며, 골드를 들여 3티어 부츠로 업글
◦Homeguard: 우물에서 폭발적인 재생력과 이동속도 제공
◦Furor: 전투시 이동속도 증가
◦Captain: 자신을 향해 다가오는 아군의 속도 증가
◦Distortion: 유체화, 순간이동, 점멸의 쿨타임을 감소
◦Alacrity: 기본 이동속도에 추가 보너스 제공
제거됨
ㅇ 다음의 아이템들은 더이상 살 수 없으며, 관련 레시피가 변경됨
ㄴ 메키 펜던트, 재생의 팬던트, 대자연의 힘, 이온 충격기, 달의 불꽃마법검, 단검과 망토, 민첩성의 영약, 레비아탄의 갑옷
ㅇ 다음의 아이템들은 더이상 소환사의 협곡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관련 레시피가 변경됨
ㄴ 황금의 심장
재설계
ㅇ 도란 시리즈
ㄴ 도란 시리즈의 스탯이 조금씩 줄어들고, 별도의 패시브가 주어짐
ㅇ 도란검
ㄴ 흡혈 0%로 변경
ㄴ 패시브 : 온 힛 시 소량의 체력 회복
ㅇ 도란의 반지
ㄴ 마나 재생력 감소
ㄴ 패시브 : 킬(미니언/챔피언)시 소량의 마나 회복
ㅇ 도란의 방패
ㄴ 체력 재생/방어력이 감소
ㄴ 적 챔피언 기본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소량 감소
ㅇ 거인의 벨트
ㄴ 약간 더 싸졌지만, 더 적은 체력을 제공
ㅇ 구인수의 격노검
ㄴ 체력이 줄어들수록 강력한 공격속도, 주문흡혈/생명력흡수를 가지도록 개조
ㅇ 군단의 방패
ㄴ 공격력 삭제, 체력 재생력 추가
ㄴ 재료로 루비 수정 대신 용맹의 징표가 필요
ㅇ 리치베인
ㄴ 마법저항력 삭제
ㄴ 기본공격에 AP 비율의 퍼센트가 추가데미지로 들어감
ㅇ 흡혈 낫
ㄴ 롱소드로부터 업그레이드 되며, 공격력이 추가됨
ㄴ 포함된 모든 아이템들에게 공격력 옵션이 추가
ㅇ 지크의 전령
ㄴ 더이상 공격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으며, 재료에서 단검이 삭제됨
ㅇ 탐욕의 검
ㄴ 치명타율 감소
ㄴ 킬(미니언/챔피언)당 2골드를 추가 지급
ㅇ 마법공학 총검
ㄴ 사용효과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되었으며, AP 계수를 가짐
ㄴ 단일타겟 공격이나 챔피언 대상의 주문은 사용효과의 쿨타임을 3초씩 줄임
ㅇ 유령무희
ㄴ 이동속도/공격속도 감소
ㄴ 유닛 충돌 무시 옵션을 패시브로 제공
ㅇ 슈렐리아의 몽상
ㄴ 전반적인 재생력과 스탯 감소
ㅇ 일라이자의 기적
ㄴ 강인함 삭제
ㄴ 회복, 천리안, 부활의 쿨타임을 20% 감소
ㄴ 착용후 3레벨업 시, 아이템의 효과를 패시브로 가지며, 인벤토리에서 소멸
ㅇ 칠흑의 양날도끼
ㄴ 재설계
ㄴ 야만의 몽둥이 + 다른 아이템으로 합성
ㄴ 물리 피해를 입힐 시, 대상의 방어도를 %로 감소시킴
ㅇ 요유무의 유령검
ㄴ 사용효과 단순화 - 근접 6 / 원거리 4
ㄴ 사용효과의 쿨타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
ㅇ 워모그의 갑옷
ㄴ 스택 패시브 삭제
ㄴ 매 5초당 최대 체력의 1.5%가 재생됨
ㅇ 죽음불꽃 손아귀
ㄴ 재설계
ㄴ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증폭의 고서
ㄴ 큰 값의 주문력과 쿨감을 제공
ㄴ 고유 사용효과 : 대상 최대 체역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4초간 대상에게 가해지는 마법피해를 20% 증폭
ㅇ 파수꾼의 갑옷
ㄴ 천갑옷 + 천갑옷
ㄴ 패시브가 랜덤이 아님. 하지만 효과는 감소
ㄴ 체력 재생 삭제
ㄴ 패시브 적용시 대상의 공격 속도만 감소시킴
ㄴ 얼어붙은 심장으로 업그레이드
ㅇ 란두인의 예언
ㄴ 패시브가 랜덤이 아님. 하지만 효과는 감소
ㄴ 패시브 적용시 대상의 이동/공격 속도 감소
ㄴ 사용효과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
ㅇ 여신의 눈물
ㄴ 가격이 싸짐
ㄴ 주문시전으로 마나를 쓸 때 발동됨
ㅇ 대천사의 지팡이
ㄴ 마나증가 스택이 가득차면 세라프의 포옹으로 업그레이드
ㅇ 세라프의 포옹(Seraph's Embrace)
ㄴ 사용효과를 켜면 현재마나의 25%에 해당하는 수치만큼의 방어막이 2.5초동안 유지
ㅇ 마나무네
ㄴ 마나증가 스택이 가득차면 무라마나로 업그레이드
ㅇ 무라마나(Muramana)
ㄴ 현재 마나의 일정 %를 소모해 기본공격/주문에 마법피해를 입힘. 토글형
ㅇ 티아맷
ㄴ 근접 전용
ㄴ 더 넓은 광역 공격 범위. 범위외각일수록 피해가 줄어듬
ㄴ 사용효과 : 목표 주위의 넓은 범위를 휩쓸어 피해를 입힘
소모품
ㅇ 예언자의 영약
ㄴ 지속시간 최대 5분
ㅇ 힘의 영약(불굴의 영약인듯)
ㄴ 지속시간이 3분으로 감소
ㄴ 레벨이 낮을수록 효과가 강함
ㅇ 지능의 영약
ㄴ 지속시간이 3분으로 감소
ㄴ 레벨이 낮을수록 효과가 강함
신규 아이템
ㅇ 케이지의 마지막 숨결(Kage's Last Breath)
ㄴ 지원형 견제/이니시에이팅 아이템
ㄴ 케이지의 행운 + 마나의 보주
ㄴ 10초당 골드 획득 패시브
ㄴ 사용효과 : 대상 아군은 3초간 30% 슬로우 오라를 가짐 - 60초 쿨타임
ㅇ 라이언드리의 한탄(Liandry's Lament)
ㄴ 제어형 소각 마법사 아이템
ㄴ 기괴한 가면 + 증폭의 고서
ㄴ 패시브 : 주문 피해를 입힐 시대상 현재 체력의 %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3초간 입힘. 대상의 이동속도가 방해받았다면 이 효과는 2배로증폭
ㅇ 스태틱의 칼날(Statikk Shiv)
ㄴ 고속 / 폭딜형 데미지 아이템
ㄴ 열정의 검 + 탐욕의 검
ㄴ 패시브 : 이동 혹은 공격시 스태틱이 충전됨. 충전 100일 때 에너지를 방출, 다음 공격에 최대 4개의 대상에게 100의 마법피해를 입힘. 이 효과는 치명타의 효과를 받음
ㅇ 얼어붙은 주먹(Frozen Fist)
ㄴ 광휘의 검의 저항력 버전
ㄴ 광휘의 검 + 빙하의 장막
ㄴ 패시브 : 스킬 사용시, 다음 공격은 기본 공격력의 125%에 해당되는 물리 피해를 적 주변에 입힘. 이 공격은 해당 지역에 서리효과를 일으켜, 적들의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를 일정 비율 감소.
ㅇ 핏빛 히드라(Bloody Hydra)
ㄴ 최종급 공격력/광역 효과 아이템
ㄴ 티아맷 + 흡혈 낫
ㄴ 패시브 : 티아맷의 효과가 체력흡수 %에 영향을 받음
ㅇ 변덕스런 시미터(Mercurial Scimitar)
ㄴ 최종급 마법저항력/공격력 아이템
ㄴ 수은 장식띠 + BF대검
ㄴ 사용효과 : 모든 부정적 효과를 제거함. 만약 자신이 근접챔피언이면, 1초동안 이동속도가 100% 증가
ㅇ 저항파괴자(Ohmwrecker)
ㄴ 최종급 공성 아이템
ㄴ 카탈리스트 + 사슬갑옷
ㄴ 사용효과 : 주변 타워를 2.5초동안 무력화시켜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듬
ㅇ 유령의 옷깃(Wraith Collar)
ㄴ 지원형 정찰 아이템
ㄴ 케이지의 행운 + 마법 무효화 망토
ㄴ 사용효과 : 유령 2마리를 소환해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을 찾음. 적 챔피언에 닿으면 적을 느리게 만들고 2.5초동안 시야 제공
ㅇ 허리케인(Hurricane)
ㄴ 장거리 전용 광역 아이템
ㄴ 단검 + 곡궁 + 단검
ㄴ 패시브 : 공격시 일정량+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두 개의 볼트를 발사. 치명타 효과는 없으나, 온힛효과는 발생됨
ㅇ 서풍(Zephyr)
ㄴ 최상급 속도 아이템
ㄴ 쐐기검 + 롱소드
ㄴ 공격속도, 쿨타임감소, 이동속도, 강인함
ㅇ명령의 깃발(Banner of Command)
ㄴ 공성 마법사 아이템
ㄴ 방출의 마법봉 + 용맹의 징표
ㄴ 고유 오라 : 주변 아군의 체력 재생 증가
ㄴ 고유 오라 : 주위 미니언들에게 % 피해
ㄴ 사용효과 : 주위의 공성미니언을 수퍼 미니언으로 진급. 이 미니언이 올리는 킬에 의한 골드를 얻음. 120초 쿨타임
ㅇ 신성의 검(Sword of the Divine)
ㄴ 재빠른 폭딜형 데미지 아이템
ㄴ 사용효과 : 4초간/3번의 치명타 동안 공속/치명타 100% 증가 - 25초 쿨타임. 쿨다운 중에는 공격속도 증가효과 사라짐
ㄴ 패시브 : 킬/어시시 아이템의 쿨타임이 절반으로 줄어듬
ㅇ 미카엘의 도가니(Mikael's Crucible)
ㄴ 고등급 지원형 아이템
ㄴ 성배 + 마나 수정
ㄴ 패시브 : 잃어버린 마나에 따른 마나회복량 증가
ㄴ 사용효과 : 아군의 기절/속박/침묵/둔화/공포/도발을 제거하고 대상에게 일정량+잃어버린 체력의 %비율로 회복. 3분 쿨타임
소모품
ㅇ 루비 시야의 돌(Ruby Sight Stone)
ㄴ 지원형 와드 아이템
ㄴ 체력 증가
ㄴ 패시브 : 4차지로 시작하며, 우물로 돌아가면 4개로 리셋
ㄴ 사용효과 : 차지를 사용해서 3분동안 시야와드 설치. 한 번에 3개까지 설치가능
ㅇ 납빛 수정 플라스크(LeadenCrystal Flask)
ㄴ 지원형 재생 아이템
ㄴ 패시브 : 3차지로 시작하며, 우물로 돌아가면 3개로 리셋
ㄴ 사용효과 : 차지를 사용해서 10초간 체력100/마나40을 회복
정글
ㅇ 일반
ㄴ 리쉬가 변경
ㄴ 정글몬스터는 이제 가장 가까운 목표를 공격함
ㄴ 정글몬스터의 목표가 바뀔 때 '리쉬'로 간주. 이 한계에 이르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던 제한수 상승
ㄴ 이제 소환된 미니언에게 추가피해를 입힘
ㅇ 정글 초반의 난이도 증가
ㄴ 전반적인 정글 캠프 체력 상승
ㅇ 캠프 난이도와 보상이 재분배되어, 큰 몬스터에게 집중됨
ㄴ 해당 캠프에서 가장 큰 몬스터가 가장 튼튼하며, 또한 해당 보상의 대부분을 차지함
ㅇ 주요 3캠프(늑대/유령/작골)의 난이도와 보상을 재조정 해서 난이도에 맞게끔 수정
ㄴ 유령의 재생성주기가 가장 빠르며, 가장 쉽게 사냥 가능하고, 가장 보상이 적음
ㄴ 작골과 늑대는 이제 좀 더 어려우며 더 많은 보상을 줌
새로운 정글 아이템이 추가되고, 기존 아이템이 재조정됨
ㅇ 사냥꾼의 마체테(Hunter’s Machete)
ㄴ 새로운 정글아이템. 마드레드의 갈퀴손 / 영혼의 돌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ㄴ 마드레드의 갈퀴손/리글의 랜턴이 사냥꾼의 마체테에서 업그레이드
ㅇ 영혼의 돌(Spirit Stone)
ㄴ 탱커/캐스터에게 맞춰진 정글 아이템. 이후 3가지로 업그레이드 가능
ㅇ 오래 살아남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주던 정글의 '뱅킹'시스템이 삭제됨
ㅇ 늑대
ㄴ 치명타 보너스가 줄어들어 데미지 출력이 평준화됨
ㄴ 이동속도가 약간 감소
ㅇ 유령
ㄴ 캠프 바깥에서 공격할 수 있었던 약점이 줄어듬
ㄴ 캠프의 위치가 바뀜
ㄴ 큰 유령의 공격 사거리가 줄어듬
ㅇ 작골
ㄴ 이동속도/공격거리가 증가해서 카이팅에 덜 취약해짐
ㄴ 마법 저항력이 마이너스값으로 감소
소환사 주문
신규
ㅇ 방어막이 모든 맵에서 혼자만 사용가능한 방어적 선택지로 등장
ㄴ 수치가 재설정
ㄴ 재사용시간 증가
ㄴ 지속시간, 피해흡수량 감소
변경
ㅇ 탈진의 효과가 근접 챔피언들에 미치는 영향이 감소했으며, 더 잘보이게 바뀜
ㄴ 물리 공격력 감소가 줄어들었으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킴
ㅇ 천리안이 특정 지역을 못오게 만들기 보다, 적의 위치를 찾아내도록 수정됨
ㄴ 개선된 천리안이 적 위치를 탐지하면, 해당 효과범위를 벗어나도 챔피언의 위치가 보임
ㄴ 반경, 지속시간, 쿨타임이 그에 맞춰서 변화
ㅇ 총명은 이제 고정량이 아닌, 총 마나량에 대한 비율로 회복
ㅇ 회복은 좀 더 팀 지원형태의 서포팅 스킬로 변경
ㄴ 이제 아군과 시전자는 동일한 양을 회복함
ㄴ 회복량/쿨타임이 그에 따라 재조정됨
ㅇ 점멸, 점화, 부활의 사소한 변화
제거
ㅇ 고양, 진급은 삭제됨
마스터리
ㄴ 마스터리가 재밸런스 됨
ㄴ 모든 트리에 신규 마스터리가 추가
ㄴ 모든 캐릭터 타입들이 모든 마스터리에 접근 가능
ㄴ 보조 트리가 개선됨
소환사의 협곡 레이아웃
ㄴ 블루팀에서 드래곤으로 내려가는/퍼플팀에서 바론으로 내려가는 경사로를 박고 있는 지형이 제거됨
인벤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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