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신입이라 댓글을 글로쓰는점 정말 죄송합니다.
제 닉은 후리안이고요. 플래5 0포...... 이건 그닥 안자랑스럽네요 0포라....
최근 아지르를 전체 플레이 판의 40퍼이상을 하고있다고 생각하는데, 탑,서폿 아지르 위주로 하고있습니다.
캡쳐해서 올리는거같은건 어떤프로그램을 써야되는지 모르겠는지라... 검색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지르가 문제되는점이
1. 초반에 짤짤이 넣는 재미에 빠져보면 어느새 킬각을 자주 내주게 된다는 점.
2. 패시브를 활용하는 템을 가보면 어느새 템창이... 고로 피통이 2000이하의 엄청난 모험을 예상하게됩니다.
3. 근데 자기 딜은 쎄서 괜시리 용감해지게됩니다. 왜? 난 벽이있잖아 ㅋ 니 사거리 밖에서 병사로 쳐드림 마인드.
4. 신챔프여서 인지.... 군데군데 보이는 버그
아지르
사막의 황제
"슈리마여 너의 황제가 돌아왔다"
패시브: 슈리마의 유산 쿨타임 180초/지속시간 60초 코스트 0/ 귀욤포탑을 소환합니다. 이 포탑이 처리한 모든 것은 아지르의 처리로 인정됩니다. 이 포탑에 대한 스킬,스펠이 유효합니다. 단, 원래 포탑에 안써지는 건 안써집니다. 이 포탑은 아지르가 멀리 떨어질시 더욱 파괴되기 쉽습니다. 또, 이 포탑은 파괴될시 파괴한 진영에게 총 100골드를 내줍니다. 써먹기에 따라 글로벌골드 도둑, 혹은 수비진영의 핵심이 됩니다.
Q: 사막의 맹습 전레벨 70/ 계수, 앞뎀은 넘어가죠.... 찾기가...../돌진하는 병사는 투사체와 비슷한 판정을 받는듯(바람장벽을 뚫게 만들면 앞에서 멈춤. 하지만 병사는 소멸하지않으며, 장벽너머의 적에게 공격이 적용됨) 대부분 상대라이너가 근접캐일경우 W평Q평 하게됩니다. 소비 마나(110)에 비해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1초 둔화 효과도 무시할수없으며, 아지르 포킹의 근원이죠. Q스킬을 적에게 적중하여 겹치는 상태일시 도주기,점멸 사용하지않는이상 평2대 확정타
W: 일어나라! :전레벨 40/ 아지르의 장점이라면 모든 스킬이 전레벨 마나 일치라는 점입니다. 이 스킬은 궁극기와 포탑 재건을 제외한 사막의 맹습과, 신기루의 기본이 되는 스킬이며, AP룬의 CS안습성때문에 CS를 못챙기시는분들이 CS드실떄 애용하십니다. 하지만 라인푸쉬는 장담못하는게 함정입니다. 또, W사용과 동시에 아지르 본인의 평타 사용시 이동하거나 다른명령 내린후가 아니면 죽어도 공격안하는 버그가 있음. 킬나는 개싸움 발생시 마지막 한 두대에 갈릴상황에서는 매우 심각하죠.
E: 신기루 전레벨 60/ 에어본기능, 쉴드(체력계수의 영향을 받음)기능, 도주,추적기능을 가지고 있는 아지르의 생존기이자 추적기이자, CC기...? 이 스킬 판정을 받은 적 챔피언은 어느방향으로 궁극기를 써도 적용됩니다.(단 에어본 풀리고 한발짝움직이면...?)
R: 황제의 진영 전레벨 100/ 아군챔피언 벽 통과시 이속 20퍼 증가효과 1초 적챔피언, 미니언 통과 불가능 (베인의 선고 기절효과를 받습니다) 벽은 최초 발동시 적을 강하게 밀어내며 '데미지'를 입힙니다.
전 항상 극딜을 갑니다 하하하하 그래서 잘죽어요... 그래도 남자는 극딜이라 배웠습니다.
잘하는 법에 대한 질문 답변쓰려다가 이게 뭐지....
이템가라 저템가라 할 처지도 못되고, 그럴거면 인벤을 뒤져보는편이 더 낫기때문에 그것은 넘어가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정도로 넘어가겠습니다.
1. W(일어나라!)로 소환된 병사의 경우, 평타가 스킬판정을 받습니다. 2번쨰 공격부터 평타판정이라는 사람도 있던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2. 원거리 라이너에겐 WQ연계기를 이용한 맞 견제, 근거리 라이너에겐 W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지옥문.
3. 패시브의 공속증가효과만으로 부족해 한다면 공속템도 괜찮습니다. (이점에선 개인적으로는 내셔투스를 추천하는 바이지만, 내셔투스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탈론,제드 등의 붙어서 암살하는 누커의 경우 R의 활용을 아끼지 않아도 좋습니다.(대부분의 아지르는 쿨감템을 두릅니다. 하지만 자기가 죽지 않겠다 싶을떈 아껴야겠죠?)
5. E는 활용하기에따라 맞딜시의 배리어보충, 팀원구제, 도주의 3박자를 지니고있습니다. 맞딜넣을시엔 꼭! 상대 챔프보다 살짝뒤이거나 겹치게 병사가 갈수 있도록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도주시의 E 사용이라면 WE 보다는 WQE가 더 먼거리를 도망가게 도와줍니다!
6. 아지르의 병사는 9초 지속되며, 쿨감템 40퍼 적용시 후반 수집시간 약 5.4 초(로 기억하는데 정확히 기억하시는분이 더 설명해주시겠죠)로, 최대 3~4명의 모래 병사를 다룰수 있습니다. W가 두기가 있다고 전부가 아닙니다! (미러전 해봤는데 템은 똑같은 아지르가 W는 2개만 부르고 마시는분도 있긴하더군요)
7. 포탑의 설치는 타이밍을 봐서 라인이 포탑에 붙을떄와 최대한 가깝게 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수치상 지속시간 1분) 이 포탑은 아지르가 근처에 없다면 더욱 쉽게 깨집니다.
8. 아지르는 활용하기에따라 WQE에 이은 점멸R 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 리신같은 친구도, 뒤에서 극딜을 넣는 직스같은 친구도 될수있습니다. E의 체력계수 쉴드는 아지르가 딜을 버텨낼수있게 도와줄수도 있.... 지만 별로 추천은 안합니다. 이니시 정글러도 아니고..... 내 주제에 무슨 WQER 이니시야
9. 쿨타임이 금방금방 돌기때문에 맞다맞다 빡친 적이 덤벼들경우 굳이 싸워줄필요없이 살짝 물러나도 금방 페이스를 되찾을수 있습니다. 마나관리는 자신의 몫
10. 아지르의 경우, WQ평 견제를 하면 확률적으로 라인푸쉬가 심각해지고, 서폿일경우 원딜의 원성을 듣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지르 병사의 최초 배치 위치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최초 배치위치와 적 챔피언의 위치 사이에 미니언이 있는지 주의하십시오!
솔직히 플래기가 챔프 활용법같은거 팁 넘긴다고 코웃음 치시는분들도 많겠죠... 난 하찮잖아.... 안될꺼야 난 아마...
그래도 열심히 썼으니 관심이라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 필요하신 사항은.... 금방 파묻힐 글인데 신경쓰지말까요....
그래도 아지르 열심히 쓰면서 느낀거라면 극딜가면 극딜값을 합니다. 탱가면 탱값도 하고 서폿가면 딜값을 합니다.... 서폿아지르는 특성상 딜을 더 가게되더군요.
아 힘들다... 누가 댓글이라도 써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