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생각이 들어 한번 작성해봅니다.
참고로 제 스펙에 이거 못하면 바보죠ㅠㅠ 네, 저도 압니다..
권신님들은 뒤로가기 해주시면 정말..감사할 것 같네요ㅠ.ㅠ.ㅠㅠㅎㅎ.ㅎ.
일단 진서연은 아주 쉽습니다.
다른 클래스는 모르겠지만 권사는 특히요!
검사로도 도전해봤는데 검사보다 권사가 더 쉬웠어요.
왜냐면 우리를 지켜주는 한파가 있으니까요!
패턴은 평타2대-횡이동-다리걸기-대지가르기-폭발-횡이동-평타2대-....
이런 식으로 반복합니다.
평타 2대는 간단히 반격하면 되고 횡이동 후 다리걸기 모션이 굉장히 빠릅니다.
저는 순간 극딜을 아주 못하는 발컨이기 때문에 패턴 사이사이에 최대한 폭권 하나 더 쑤셔넣으려고 노력하는데요
처음엔 폭권 한번 하고 반격하는 것도 안될 정도로 빠르게 느껴졌는데 몇번 부딪히다보니 폭평 한번 넣고 반격하니까 되더라고요.
그리고 사과깎으면서 대지가르기 피하고 작은 범위로 폭발하는 건 후방이동 후 강타캔슬이나 전질보로 붙어줍니다.
횡이동은 그냥 화면 돌리면 되고요.
그러다가 특수 패턴이 나옵니다. 이건...어둠의 힘이 아니다...설마..? 하는 부분인데요
맵 전체에 그.. 나선의 미궁 풍신 뇌신에서 회오리랑 전기구가 만났을 때 생기는 장판 같은 게 생깁니다.
이게 한 네다섯번 지속 데미지가 있어서 그 위에 있으면 상당히 아픈데다 빨간 원 생기고 바로 데미지가 들어와서 피하기도 쉽지 않아요.
게다가 진서연은 이 패턴 때 검사 연속베기 같은? 권무같은? 기술을 씁니다.
근데 우린 권사잖아요? 한파를 씁니다ㅋ 한파 한번에 연속베기 올저항 됩니다.
운이 나빠서 내 바로 밑에 장판이 생겨도 한파 한번에 장판뎀 세번정도 저항해주고요.
(가끔 한파 썼는데 한파 쿨은 돌고 씹힐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그냥 같이 권무 써주거나 반격합니다.)
그리고 이건 저도 잘 모르겠는데 연속베기 끝나고 바로 흡공하는 경우도 있고 기본 패턴 진행하다가 흡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대응하다가 진서연이 마황의 그릇이 되어라! 라고 하면서 손을 뻗으면 횡/파/권무/후방이동 중 쿨 되는 저항기로 저항하면 됩니다.
팁이라기엔 좀 어설픈 팁인데요
저항기 쓰려는데 쿨 재다가 저항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기본 패턴 중 폭발하는 패턴은 최대한 후방이동으로 뺐습니다.
횡/파/권무는 특수한 상황을 위해 남겨두고요. 사실 조금만 익숙해져도 저항기 남습니다ㅋㅋㅋㅋ딱히 저항기 모자랄 일이 없어요.
그리고 한가지 더 있죠. 소환귀입니다.
소환귀... 아무것도 모를 땐 진짜 짜증납니다. 빨리 죽지도 않고 빨리 터지지도 않고 터지면 엄청 아프고...
근데 얘 처리하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는데요, 소환귀가 터지려고 몸 웅크렸을 때 상태이상기 넣으면 그대로 사라집니다.
그래서 진서연 상대하다가 소환귀나오면 적당히 패턴 진행하면서 소환귀가 가까이 왔을 때 일부로 근처 서성거리다가
몸 웅크리면 바로 다리걸기나 산사태/승룡각으로 없앱니다.
어쩌다 장판 패턴에서 소환귀 같이 나올 때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하되 딱 한파 쓸 타이밍에 소환귀가 근처에 있다! 하면
소환귀에게 전질보로 붙은 후 한파쓰면 됩니다.
진서연 연속베기랑 소환귀 터지는 데미지/장판 데미지 다 저항할 수 있어요.
이렇게 진서연을 잡고 나면....
묵화마녀 진서연인데요,
솔직히.... 얘 패턴 순서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스킬에 선딜이 길어요.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가도 대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 패턴이 있고 모두가 아실 망내야, 이리 오거라~ 하는 천지파열? 패턴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 3분의 2, 피 3분의 1이 되었을 때 각각 분신을 소환합니다.
실패했을 땐데요,
이때 제가 분신 걱정을 많이 해서 목걸이를 반격 시 일정 확률로 권무 초기화 목걸이를 썼더니... 타임어택이..ㅋㅋㅋ.ㅋ.ㅋㅋ
한마디로 이 선택은 아주 잘못된 선택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도 그렇게 느끼시죠..? 정말 멍청했습니다....
근데 되게 우왕좌왕하면서 딜을 제대로 못넣은 탓도 있어요.
기본 패턴은 그냥 대응해줍니다.
순서가 기억이 안나는데 큰 구를 머리 위에 올렸다가 던지는 패턴, 작은 구를 양 손에 끼고 다섯개 연속 던지는 패턴,
광역 흡공 후 넉백시키는 패턴, 가운데로 간 뒤 맵 전체에 해무진 운석처럼 데미지 준 뒤 그로기시키는 패턴, 자기 주변 광역으로 데미지 주는 패턴?
그리고 권무가 있는데요, 권무는 갑자기 진서연이 사라지면 반격만 누르고 있으면 네번씩 사라지고 나타날 때마다 때립니다.
이렇게 쓰니 이상한데 암튼 이런 패턴들이 있습니다.
패턴 모르겠으면 딱 한번만 부딪혀보면 다 압니다. 선딜이 아주 길어요.
근데 잘 대응하다가 아주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초기화되는 것인데요...
와..이것 때문에 진짜 속이 부글부글 끓더라고요... 진짜 화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잡고 있는데 초기화..와...
이걸 처음엔 해결 불가능한 줄 알고 안되겠다 싶어서 포기하려고 했는데 그래고 별호가 너무 따고 싶어서 도전하고, 파훼법(?)을 알아냈습니다.
초기화되는 경우가, 분신을 소환하고, 제가 분신 잡으러 간 사이에 진서연이 저 쫓아오다가 초기화되버리는 것이었는데요
분신과 분신 사이 거리가 맵 끝과 끝입니다. 분신은 빨리 잡아야되고, 진서연이랑 너무 멀어지면 안되고..흐앙 어떡하지! 싶었는데
*분신이 나온다.
1. 그럼 일단 가까이 있는 분신에게 가되 진서연과 너무 멀어지지 않습니다.
적당히 드리블하듯이 데려와서 분신과 진서연을 가까이에 두고 분신을 녹입니다.
이때 타이밍 잘 보고 분신과 진서연이 원거리 뭔가를 막 던질 때 횡/파를 써서 각성 상태가 된 후 무한 회붕을 퐝퐝 쓰면 됩니다.
2. 분신이 하나 죽으면 진서연 패턴을 잘 본다.
진서연 패턴 중 권무 패턴이 있습니다. 투명해졌다가 한대씩 때리는 건데요
이걸 이용하면 되는 거였습니다!!!!!!
최대한 빨리 분신 하나를 녹이면 타이밍 맞게 진서연이 권무를 씁니다. 꼭 쓰더라고요? 운이 좋아서 그런진 모르겠지만..:0
진서연이 권무를 쓰면 남은 분신을 향해 후방이동 등을 쓰면서 최대한 빨리 뛰어갑니다.
그러면 진서연도 권무 쓰면서 저한테 촥촥 따라붙겠죠? 진서연이랑 멀어질 일이 없는 겁니다.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만 잘 넘기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참 쉽죠?
참고로 제 스텟입니다.
아마 여기서 N샵 기본버프만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공략이라기엔 어설프고, 쉬운 던전을 괜히 제 수준에 맞춰 어렵게 설명한 것 같습니다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