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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http://blog.naver.com/dkswotjd19?Redirect=Log&logNo=100178292863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자세하게 설명은 못하지만
이게임은 별로 그럴 필요가 없을것같습니다
스크린샷만 보셔도 알겠지만 게임 자체는 99% 디아블로니까요!
디아블로 2.5라는 느낌이 강한 따끈따끈한 RPG입니다
오픈한지 아직 한달도 채 안된 게임이라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인벤이나 디씨에서는 특히 고갤같은곳은 꽤 자주 poe글이 올라오고있으며
이미 한글 포럼 웹사이트도 개설이 되있어서 영어로 플레이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큰 특징을 몇가지 말씀드릴게요
1. 스킬 시스템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뉘는데, 액티브는 아이템에 뚫린 소켓에 스킬젬을 박아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패시브스킬은 레벨업마다 주어지는 포인트로 찍는데, 이 패시브 스킬 숫자가
동그라미 하나하나가 다 각각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전체 Passive Skill Tree (말그대로 나무) 는 직업6개의 공용이기때문에 다른직업이라도 패시브를 어떻게 올려가느냐에따라
전사가 마법사가 될수도 있고 마법사가 궁수가 될수도 있는 시스템입니다
(게다가 액티브스킬은 소켓에 스킬젬만 갈아끼우면 되기때문에 100% 프리합니다 다 쓸수있어요)
2. 골드가 없음
화폐로 이용되는 골드가 없습니다.
대신 포탈스크롤,감정주문서,강화석등이 화폐로 이용됩니다
poe에서 화폐로 이용되는 물건중에는 단일물품으로써 필요성이 없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골드처럼요)
모든 화폐가 쓰임새가 있기때문에 게임의 런칭햇수가 길어져도 인플레이션 걱정은 없다는거죠
3. 포션 시스템
포션을 최대 5개를 들고다닐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전체양 중에서 일정량을 소모하여 체력/마나를 회복하고
적을 죽이면 포션이 조금씩 리필됩니다.
POE에서 포션은 일회용 소모템이 아닌 장착템의 느낌이며 부가옵션또한 붙을수 있습니다.
회복량증가나 리필량 증가에서 부터 회복시간동안 상태이상면역 같은 옵션까지 다양합니다.
제일 신선한 시스템 세가지만 말씀드렸지만
게임 자체가 단순한듯 하면서 알아갈수록 숨겨진 법칙이나 시스템이 있기때문에
조금만 익숙해지면 거의 대부분의 활동(심지어는 땅바닥에 떨어진 흰템줍는것 까지도)에 머리를 쓰게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숙련사용자에 관한것이고,
자신이 원한다면 그냥 스킬사용 무제한의 편한 핵앤슬래쉬게임으로 플레이해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여담이라면,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솔직히 아직 모르는사람이 더 많아요
게임 좋아하는 제 친구들도 제가 말해주고 나서야 알았고, 저도 얼마전에 고갤에서 본 글외에는 듣도보도 못했으니깐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그냥 듣보잡게임이죠 ㅎㅎ
근데 딱 2년 전쯤에 이런게임이 하나 있었어요. 저도 그때 참 마이너한 기분으로 하던 게임인데,
바로 북미에서 클라이언트하던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이었지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E짱짱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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