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들의 판정과 성능이 좋으며, 연계가 쉬워 콤보를 이어간다면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트리비아나 나이오비처럼 순간 폭딜을 날리는 캐릭터는 아니며, 스킬 하나하나의 대미지는 평범한 편이다.
궁극기가 홀딩용이고, 회피기 또한 아군의 백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서포터로 여길 수도 있지만. 토마스나 마틴처럼 고각 스킬이 없고, 미아처럼 지형무시 원거리 공격을 하는것도 아니라서 서포터로서도 약간 미묘하다.
전체적으로 보면 서브딜러 이상 서포터 미만인 느낌. 때문에 아군과의 호흡이 맞지 않는다면 다소 활약하기 어렵다.
줄기탄은 제비날리기와 화염총의 중간 정도. 제비날리기처럼 무빙하면서 공격은 안되지만 타수를 조정할 수 있고 화염총처럼 1타의 경직도나 대미지가 높은것은 아니지만 공격속도와 탄속이 빠르다. 스킬 중간중간에 넣을 수 있어 스킬 연계가 중요한 드니스에게 있어서는 최적의 평타.
민들레 잔향은 괜찮은 사거리와 좋은 스킬 효과,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궁극기 캔슬이 안되기 때문에 스킬효과 자체는 기절이나 감전, 빙결에 비해서는 하위의 느낌이고 궁극기 캔슬이 안된다는 점에서는 최면과 비슷하나 잠시 스턴만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꽤 오랜시간 상대방을 갖고 놀 수 있는 최면보다도 아래다. 슬로우 효과는 크게 체감이 안되는 정도라 그냥 덤으로 붙어있는 느낌. 또, 범위는 넓지만 퍼지는 부분을 포함해서 넓은거지 기절효과가 있는 꽃씨 부분은 그렇게까지 넓진 않다. 대미지도 기대하지 말 것.
봄의 향연은 선셋 플라워와 함께 드니스의 주력기. 대미지는 비슷한 방식의 박쥐폭풍에 미치진 못하지만 준수한 편이고, 중간에 끊어 쓸 수 있다는것 또한 장점이다. 쓴 직후 민들레 잔향을 쓰면 민들레 잔향의 탄속 때문에 거의 동시에 맞는다. 그후 바로 선셋 플라워를 날리면 그나마 짧은 시간에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선셋 플라워는 일단 선딜이 매우 짧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탈기가 없는 드니스로서는 짧은 선딜을 이용해서 적을 빨리 눕히지 않으면 그 즉시 위험해진다. 대미지도 괜찮고 적을 높이 띄우는것도 팀 플레이시 도움이 된다. 단점으로는 불놀이보다 공격 거리가 짧아서 원거리 다운기 중에서는 짧은 편에 속한다는 점. 봄의 향연의 경우에는 사정거리가 길고, 민들레 잔향도 사정거리가 나쁘지 않은데 선셋 플라워가 짧기 때문에 딜을 제대로 넣을려면 필연적으로 약간 앞으로 나가야한다.
회피기인 엘윈의 손길은 3000의 높은 체력을 가지며, 체력을 다 소모한다고 해도 드니스를 한 번 지켜준다. 지속시간이 5초로 길기 때문에 적들의 시선을 분산 시킬수 있으며, 5초가 다 지나지 않더라도 중간에 평타와 봄의 향연, 선셋플라워를 사용해서 공격과 동시에 캔슬이 가능해서 무작정 무시하기에도 곤란해진다. 생존 기술 자체의 성능으로 따지자면 변이에 비해 떨어지나, 전략적인 선택으로 따지면 엘윈의 손길이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다. 물론 아군이 제대로 호흡을 맞춰줄 때의 얘기고 나몰라라 하고 도망 갈 경우에는 5초지나고 쓸쓸히 최후를 맞이하게 된다. 서글퍼진다
발동속도가 빨라서, 맞는 도중에라도 약간의 틈이 있다면 바로 발동이 가능하다. 한번은 무조건 막아주기 때문에 핵이나 용성락, 비행등이 예상될때 미리 써두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궁극기 비밀의 화원은 기본적으로는 초열지옥과 비슷한 정도의 발동 난이도를 가진다. 나이오비나 드니스나 돌입기나 이탈기 없기는 매한가지이기 때문, 다만 드니스의 경우엔 엘윈의 손길로 훼이크를 넣어줄 수 있고 Y축에서 하단 판정만 뛰어난 나이오비와 달리 상하 판정이 매우 좋기 때문에 언덕 밑에 있어도 위에 있는 적을 잡을 수 있을 정도다. 언덕지형에 구애되지 않는다는것은 굉장한 메리트다. 하지만 초열지옥과는 다르게 강력한 데미지도, 엄청난 방어무시 화상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도와줄 아군이 없다면 결국 엘윈의 손길 쓰고 5초후에 쓸쓸하게 죽게된다.(...) 궁극기의 잡기 판정은 일종의 하이퍼 잡기판정으로, 기존에 최상위 잡기판정인 참철도보다 고성능. 아예 공중에 떠있거나 머큐리 글로브처럼 오브젝트형이 아닌이상 초진공이던 기간틱 베어던 무조건 홀딩할 수 있는 절대 판정을 자랑한다. 다만 잡기판정을 주는 덩쿨이 1타 후에 약간 텀을 주고 올라오니 그점엔 유의할것. 뇌보법이나 긴급회피등이 있으면 중심 부분에 걸린게 아닌이상 재빨리 회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