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퇴근길에 자그마한 교통사고를 당해.. 응급실 갔다가 늦게 들어와서 글 하나 썼더니..
와.. 비공감 대단하네요...
뭐.. 마지막 글입니다..
자꾸 히든룰이니 룰에 없으니 된다는 답변들...
전 미리 말하지만.. 지니어스 시즌4 1회가 재미없다고도 안했고.. 이상민의 우승이 무효다 라는 말도 안했습니다.
게임내에 모순이 만들어 졌고 이런 방식은 앞으로 빠져야 한다는 것이죠..
마라도나가 신의 손으로 불리우게 된 이야기는 많이들 아실텐데..
승리는 했지만.. 반칙이 아닌건 아니죠.. 그 이야기 입니다.. 이상민이 잘못했다 가 아닌 이상민이 우승을 했지만..
이상민의 행동은 자세히 보면 룰 위반이다. 라는 주장인 것이죠..
신분교환 게임의 대전제.. 승리조건, 패배조건은
승리조건 : 신분카드를 공식교환을 통해 교환하여 승점을 쌓아 가장 높은 점수의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패배조건 : 마지막에 사형수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탈락후보가 된다.
입니다.
여기서 최소한 이 두가지 조건이 깨지지 않는 선에서 룰에 명시되지 않은 플레이를 하는 것은 말 그대로 히든룰 이 될 겁니다.
자꾸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시는 감금 사기경마.. 에서 성규와 이상민이 쪽지 주고 받은 거 같은거죠..
쪽지를 주고 받는다고 해서.. 사기경마 게임 자체가 무효화되거나 게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결국 우승자와 탈락자는 나오게 됩니다.
게임에 모순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상민의 카드2장에 대해서 룰위반이라 하는 것은.. 바로 게임에 모순을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누군가 카드를 1장을 초과로 가지게 되면.. 또는 1장 이하로 가질 수 있게 되면.. 패배조건에 모순됩니다..
마지막에 사형수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없을 수 있습니다. 즉.. 게임에서 탈락후보가 생기지 않는 것이죠.
뭐.. 어차피 소용없는 글인거 알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만 모순이겠죠.. 일어나지 않았으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