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문은 초창기에 추가 보상이 들어있는 헬 이라고 컨셉을 잡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시간의 문 패치 직후에 1주일 동안은 정말로 보상이 2번이 나왔습니다.
사진 보시죠
그 위엄들의 사진 입니다.
하지만 과한 보상이라고 판단했는지 네오플 측에서는 이를 이중 드랍은 버그다! 라고 패치를 해버렸고
매거진에서도 수정을 해버려서 시간의문에서는 이제 보상이 두번이 나오지 않는다 라고 다들 아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게 아닙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특정조건"을 만족한다는 조건 하에서는 보상을 2번 얻을수"도" 있습니다.
우선 시간의 문의 몬스터는 시간의 전사들과 타임 패트롤 몬스터로 나뉩니다.
시간의전사들이란 ? 타임 크랙을 완전히 닫기전에 나오는 몬스터 입니다.
타임 패트롤 몬스터란? 타임 크랙을 완전히 닫은 후 나오는 몬스터를 의미합니다.
시간의전사들은 "매우 어려움"에서만 등장 합니다.
"매우 어려움"을 기준으로 타임크랙을 닫으려고 툭툭 치다보면은 APC가 한마리가 나오게 됩니다
(빙궁사태호 라던지, 소환수 등등)
1.이때 최초로 나온 APC는 잡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둡니다.
2.최초 나온 APC를 건드리지말고 타임크랙을 피해가면서 계속 닫아 봅시다.
3.타임크랙을 닫게되면 몬스터가 나오는데 이 몬스터가 시간의전사들 몬스터 입니다.
4.이번엔 시간의전사들(몬스터)를 제외하고 최초로 나온 APC를 먼저 잡습니다.
- 타임 크랙을 닫으면서 최초로 나온 APC를 "먼저" 잡게 되면 기본적인 아이템 보상이 나오게 됩니다.
- 그 이후 남은 시간의전사들(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에픽 아이템이 "하나"를 추가로 드랍하게 됩니다.
(예전에 이 방법 모를때 돌면서, 우연찮게 보상이 두번 드랍되는 것을 보고 정보를 찾다가 한번 실험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코스모소울이 자주 나왔었는데 패치하고 나서는 에픽만 나오는거 같다는 던파조선 작성자의 의견 입니다)
방금 말씀드린것처럼 몬스터 작업을 하게 되면은 이런식으로 아이템을 드랍하게 됩니다.
최초의 APC를 먼저 잡았을 경우에는 드랍한 적이 없어서 , 아마 먼저 잡게 될 경우는 보상이 두번 이뤄지지 않는거 같습니다.
파워를 조절 잘 하셔서 잡으셔야 하고, 체감 확률은 어려움에서 에픽이 나올 확률쯤 정도 됩니다.
아마 대부분은 80~85 노리느라 그란말 가시느라 모르시는분들이 많을것 같아서 그리고
다들 시간에 좇기시는분들 , 확실한 곳만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귀찮음이 많으신분들은 이 방법 달갑진 않을거 같으나
초대장을 소중히 여기고 짬짬이 도시고, 천천히 라도 상관 없다 하시는분들은 이 방법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작업하고 난 후에 초대장으로 싹 바꿔서 돌기 때문에 (안쓰는 계정임)
차라리, 잡에픽이라도 먹자는 생각에 돌게되었습니다.
==================================================================================================================
그리하여 오유에 짜깁기 작성자는 실험을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본 동영상 및 스크린샷 첨부를 모두 다 할 순 없지만 .
확실한건 던파조선의 원작성자 말대로 보상이 "두번" 떴다는겁니다.
코스모소울은 안보이지만 오른쪽에서 드랍을 하였습니다.
이리하여 보상을 "두번" 받을 수 있는 조건과 실질적으로 헬을 돌아본 결과
"두번"이 뜬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던파조선 글과 본인의생각과 자료가 짬뽕으로 섞여있어
짜깁기가 제대로 안된 부분들이 있다면은 댓글로 수정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매우 어려움" 에서만 보상을 두번 얻을 수 있지
그냥 어려움은 그냥 도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