쌸롸쌸롸 길게 썼다가
오유자체 필터링에서 계속해서 본문에 포함안된 단어를 필터링하는바람에 짜잉나서
그냥 요약해서 쓰지말입니다.
번역출처는 PlayXP고, 원 출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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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번역: Azure.768
원문:
http://us.battle.net/sc2/en/blog/882511 ------------------------------------------------------
입니다.
-바퀴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대규모 집단으로서의 바퀴가 보다 효율적으로 될 것이며, 저그가 중반부터 후반까지 더 많은 선택권을 지닐 것입니다.
-진균 번식은 이제 점멸을 막습니다. 이것은 저그에게 끝없이 점멸하는 추적자를 막을 방법을 줍니다. 대규모의 점멸 추적자는 막아내기 매우 힘들었습니다.
-병영은 이제 보급고를 필요로 합니다. 이는 초반에 많았던 테란의 사신 압박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사신의 속도 업그레이드는 이제 군수공장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많은 경기를 장악했던 테란의 초반 사신 공격을, 특히 팀 게임에서 약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저그 건물들의 체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취약한 저그의 테크 건물들을 노리고 공격하는 것을 방해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체력 변화가 게임에 엄청나게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생각하지 않으나, 현재 수치는 너무 낮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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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저그의입장에서의 견해를 달아보자면
1. 바퀴사거리버프
-어쩌면 필수적으로 있어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바퀴와 비교되는 타종족 유닛들로는 불곰과 추적자가 있습니다. 불곰은 말할필요도 없지요. '자칭'몸빵이라는 바퀴 및 중장갑유닛들을 후달리게 해주는 중추뎀, 좋은공속 좋은데미지 공중은 공격못하지만 그래도 좋은 충격탄과 스팀펙. 그리고 바퀴못지않은 몸빵.
추적자는 유일하게 세유닛중 공중공격이 가능한점, 역시 불곰보단못하지만 그래도 좋은 '중추뎀' 테크가 늦게나온다는 아쉬운점이 있지만, 생기고나면 추적자를 정말 무섭게만드는 점멸.
등이 있고, 이에 대비된 바퀴의능력으론
'자칭'몸빵이라 세유닛중 가장 높은체력. 버로우가 가능함, 버로우하면 피가 다른 저그유닛보다 잘참. 버로우상태로 이동가능 다른 두 유닛보다 가격이 저렴.
이정도겠습니다. 그런데 불곰과 추적자는 사거리가 6이고 바퀴는 4라는점이 있었죠. 이걸 어느정도 상쇄해주려나봅니다. 아마히드라가 5니까. 바퀴도 5로주지 않을까 싶긴한데. 블리자드님 감사합니다. 뭐 그래도 동시에접전하면 바퀴 중추뎀이 없고 공속이 느려서 그냥 서로 어택땅하고 진흙탕싸움하면 조금 밀릴거같긴 하지만 그래도 사거리 버프해주신다니까 군말않고 받아야겠죠.
2. 진균번식쓰면 추적자가 점멸을 못한다.
-오 좋습니다. 저그입장에선 한없이 좋지만, 토스분들 입장에선 많이 짜증나실거같네요. 그만큼 민감할 사항입니다. 뭐 저그에게 있어서 아주 희소식이지요. 물론 감염충을 어느정도 쓰는분들에겐 정말 희소식이겠습니다. 다만, 감염충 쓸줄몰라서 안 뽑는분들한텐 해당사항없습니다.
3. 병영지으려면 보급고가 필수.
-아마 블리자드가 생각하는게, 토스는 관문짓기위해서 필수적으로 수정탑을 짓고 저그도 6드론이나 가스트릭12드론같은 날빌이 아닌 전술에선 대군주 후 산란못을 가니 테란의 날빌을 조금이라도 막기위해서 쓰인거같긴합니다만, 음 블리자드의 이런 패치계획이 이해는 갑니다만 어쩌면
'날빌도 전략아니냐'하면서 반발할 분들이 많을거같은게 눈에 선하군요. 흠 민감한문제니까 패스.
(그래도 날빌보단 그냥 기본전략으로 주로가시는분들에겐 그렇게까지 크게 와닿진않을꺼라 봅니다. 어차피 입구막는 순서가 보통 보급고->병영이순서가 보통이니.)
그리고 사신니트로를 군수공장에서 한다라... 음 차라리 가격을 타 종족처럼 200~300/100~200 이렇게 높히고 지금처럼 1티어가 낫지싶은데...
4. 저그건물체력상승
-이것도 뭐 필요했던거죠. 저그건물 체력이 조금씩 차는거야 테란은 자원먹지만 수리되고, 토스는 피는 복구안되지만 보호막은 복구되니. 딱히 저그만의 메리트는 아니란거죠. 완전회복도 가능하지만 속도가 빠른게 아니니 오히려 저그건물 노란피만들어놓고 그거 만피될떄가지 놔둔다면 그건 상대방 잘못이고...
테란건물 체력이 생산건물기준으로 병영 1000 군수 1250 공항 1300
토스건물 체력이 생산건물기준으로 관문 500/500 로봇 600/600 우주 500/500
저그건물 체력이 1천넘는건 부화장과 3티어 거대둥지탑. 그 외 울트라둥지도 체력이 600.
바퀴나 맹독충은 850 산란못은 600
같이 600아니면 정말 많아도 850이라. 조금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천 이정도까진 아니고 그냥 몇백~몇십정도 더올려주는걸로.
(저그테크건물깨면 공생충나온다는 메리트가 있긴하지만
그럼뭐해 이미 테크건물은 깨졌는데 -_-;;)
하지만 결과적으로 중요한건
'확정사항'이 아니란거~ 언제든 패치내용은 선회될 수 있는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