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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starcraft2_5516
    작성자 : 핫게익
    추천 : 11
    조회수 : 1337
    IP : 116.120.***.228
    댓글 : 20개
    등록시간 : 2010/10/08 02:57:01
    http://todayhumor.com/?starcraft2_5516 모바일
    [PlayXP펌] 1.2패치 계획사항
    쌸롸쌸롸 길게 썼다가

    오유자체 필터링에서 계속해서 본문에 포함안된 단어를 필터링하는바람에 짜잉나서

    그냥 요약해서 쓰지말입니다.


    번역출처는 PlayXP고, 원 출처는
    ----------------------------------------------------
    원문 번역: Azure.768

    원문: http://us.battle.net/sc2/en/blog/882511
    ------------------------------------------------------


    입니다.



    -바퀴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대규모 집단으로서의 바퀴가 보다 효율적으로 될 것이며, 저그가 중반부터 후반까지 더 많은 선택권을 지닐 것입니다.


    -진균 번식은 이제 점멸을 막습니다. 이것은 저그에게 끝없이 점멸하는 추적자를 막을 방법을 줍니다. 대규모의 점멸 추적자는 막아내기 매우 힘들었습니다.


    -병영은 이제 보급고를 필요로 합니다. 이는 초반에 많았던 테란의 사신 압박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사신의 속도 업그레이드는 이제 군수공장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많은 경기를 장악했던 테란의 초반 사신 공격을, 특히 팀 게임에서 약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저그 건물들의 체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취약한 저그의 테크 건물들을 노리고 공격하는 것을 방해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체력 변화가 게임에 엄청나게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생각하지 않으나, 현재 수치는 너무 낮은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저그의입장에서의 견해를 달아보자면



    1. 바퀴사거리버프
    -어쩌면 필수적으로 있어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바퀴와 비교되는 타종족 유닛들로는 불곰과 추적자가 있습니다. 불곰은 말할필요도 없지요. '자칭'몸빵이라는 바퀴 및 중장갑유닛들을 후달리게 해주는 중추뎀, 좋은공속 좋은데미지 공중은 공격못하지만 그래도 좋은 충격탄과 스팀펙. 그리고 바퀴못지않은 몸빵.

    추적자는 유일하게 세유닛중 공중공격이 가능한점, 역시 불곰보단못하지만 그래도 좋은 '중추뎀' 테크가 늦게나온다는 아쉬운점이 있지만, 생기고나면 추적자를 정말 무섭게만드는 점멸.

    등이 있고, 이에 대비된 바퀴의능력으론

    '자칭'몸빵이라 세유닛중 가장 높은체력. 버로우가 가능함, 버로우하면 피가 다른 저그유닛보다 잘참. 버로우상태로 이동가능 다른 두 유닛보다 가격이 저렴.


    이정도겠습니다. 그런데 불곰과 추적자는 사거리가 6이고 바퀴는 4라는점이 있었죠. 이걸 어느정도 상쇄해주려나봅니다. 아마히드라가 5니까. 바퀴도 5로주지 않을까 싶긴한데. 블리자드님 감사합니다. 뭐 그래도 동시에접전하면 바퀴 중추뎀이 없고 공속이 느려서 그냥 서로 어택땅하고 진흙탕싸움하면 조금 밀릴거같긴 하지만 그래도 사거리 버프해주신다니까 군말않고 받아야겠죠.


    2. 진균번식쓰면 추적자가 점멸을 못한다.
    -오 좋습니다. 저그입장에선 한없이 좋지만, 토스분들 입장에선 많이 짜증나실거같네요. 그만큼 민감할 사항입니다. 뭐 저그에게 있어서 아주 희소식이지요. 물론 감염충을 어느정도 쓰는분들에겐 정말 희소식이겠습니다. 다만, 감염충 쓸줄몰라서 안 뽑는분들한텐 해당사항없습니다.


    3. 병영지으려면 보급고가 필수.
    -아마 블리자드가 생각하는게, 토스는 관문짓기위해서 필수적으로 수정탑을 짓고 저그도 6드론이나 가스트릭12드론같은 날빌이 아닌 전술에선 대군주 후 산란못을 가니 테란의 날빌을 조금이라도 막기위해서 쓰인거같긴합니다만, 음 블리자드의 이런 패치계획이 이해는 갑니다만 어쩌면

    '날빌도 전략아니냐'하면서 반발할 분들이 많을거같은게 눈에 선하군요. 흠 민감한문제니까 패스.
    (그래도 날빌보단 그냥 기본전략으로 주로가시는분들에겐 그렇게까지 크게 와닿진않을꺼라 봅니다. 어차피 입구막는 순서가 보통 보급고->병영이순서가 보통이니.)

    그리고 사신니트로를 군수공장에서 한다라... 음 차라리 가격을 타 종족처럼 200~300/100~200 이렇게 높히고 지금처럼 1티어가 낫지싶은데...

    4. 저그건물체력상승
    -이것도 뭐 필요했던거죠. 저그건물 체력이 조금씩 차는거야 테란은 자원먹지만 수리되고, 토스는 피는 복구안되지만 보호막은 복구되니. 딱히 저그만의 메리트는 아니란거죠. 완전회복도 가능하지만 속도가 빠른게 아니니 오히려 저그건물 노란피만들어놓고 그거 만피될떄가지 놔둔다면 그건 상대방 잘못이고...

    테란건물 체력이 생산건물기준으로 병영 1000 군수 1250 공항 1300
    토스건물 체력이 생산건물기준으로 관문 500/500 로봇 600/600 우주 500/500
    저그건물 체력이 1천넘는건 부화장과 3티어 거대둥지탑. 그 외 울트라둥지도 체력이 600.
    바퀴나 맹독충은 850 산란못은 600

    같이 600아니면 정말 많아도 850이라. 조금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천 이정도까진 아니고 그냥 몇백~몇십정도 더올려주는걸로.


    (저그테크건물깨면 공생충나온다는 메리트가 있긴하지만


    그럼뭐해 이미 테크건물은 깨졌는데 -_-;;)


    하지만 결과적으로 중요한건

    '확정사항'이 아니란거~ 언제든 패치내용은 선회될 수 있는거겠죠..
    핫게익의 꼬릿말입니다
    에로-알로에님 작품
    99님 작품



    핑크파워님이 만들어주셨어요~


    유메피아님이 만들여주셨음 뿌우.


    abcdefghijklmnopqrstuvwxyz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0/10/08 03:16:32  122.128.***.9  
    [2] 2010/10/08 03:52:00  125.138.***.125  
    [3] 2010/10/08 05:10:12  219.249.***.29  Drogba
    [4] 2010/10/08 06:34:37  98.163.***.95  RevolutionJH
    [5] 2010/10/08 09:52:31  58.103.***.2  
    [6] 2010/10/08 10:34:17  211.253.***.18  슬라바
    [7] 2010/10/08 11:06:41  75.25.***.172  
    [8] 2010/10/08 12:45:16  125.189.***.99  不倫
    [9] 2010/10/08 13:09:20  121.138.***.34  젠장망했다
    [10] 2010/10/08 13:30:42  112.148.***.168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핫게익(2010-10-08 03:01:40)추천 0
    근데 저그유저로써 정말 이해가 안 가는데

    도대체 테란은 왜저렇게 너프를하는거죠?? 아 불안해요. 테란너프내용이 저렇게 넌센스라

    '사실이거 낚시임'이럴꺼같아서..
    댓글 0개 ▲
    한승연(2010-10-08 03:05:09)58.234.***.106추천 0
    1.아닙니다 바퀴는 현재 3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예상으로는 4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면 마린 사거리인데 당연 145나 되는

    바퀴가 5나 주면 뭐 테란이야 "형님"이 계시겠지만

    프로토스는 역장으로 싸움이 안될듯 합니다.

    2. 진균번식 점멸 사라져서 아쉽지만, 뭐 형평성에 맞춰야죠 다른 종족들 유닛도 특수 기능 거의 못쓰는데 점멸 추적자만 쓰면 솔직히 아니다 싶네요

    3.가장 민감한 문제이기 한데 제가 게임하면서 생각을 해보니 좀 당연한게 같네요

    수정탑, 대군주가 아니라

    벙커 회수가 되는 테란이니까 그렇게 하는것 같습니다. 벙커 회수때문에 마린 초반 벙커 러쉬를

    막지 못하고 지지 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4.사신 이속업 군수공장이 빠졌네요

    전 대환영입니다. 솔직히 사신 1:1 에서 요즘 찾아 보기 힘들지만

    팀플레이하면 사신링이라는 무적의 조합이있죠.

    초반 프로 뭐임 먹는거임 꾸역 꾸역

    초반 저그 뭐임 먹는거임 꾸역 꾸역

    초반 테란 아 좀 상대가 되네요

    이정도로 강한 사신링에 적절한 사신 이속업 군수공장 필수가 전 좋다고 생각합니다.

    5.저그 체력 괜찮습니다.

    아마 200~300정도 올르지 않을까요 단지 가시촉수랑, 가시포자만 안올라간다면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0개 ▲
    오오Ω(2010-10-08 03:06:01)59.11.***.115추천 0
    이게 사실이라면 테란이 슬슬 너프되는 소리가 들리네요

    드론 정찰 성공해서 보급고 건설하는 에씨비만 처리해준다면 초반에 저글링으로 승부볼 수도 있겠고

    또 사신은 후반에 가면 정찰용이나 일꾼 견제로 그닥 안 뽑는데 발업이 군수공장까지 올라가야하다니
    이제 발빠른 사신은 엔간해선 못 보겠네요ㅎㅎ
    댓글 0개 ▲
    베이비물티슈Ω(2010-10-08 03:10:59)220.76.***.141추천 0
    음 제 짧은 생각으로는 보급고가 병영의 필수단계가 된 것이 1:1에선 엄청난 너프는 아닌 것 같네요
    사신날빌이 통하는 팀플에서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것 같은데
    사실 1:1에서는 사신이라는 유닛이 없어도 밸런스에 문제가 없다라고 말할정도로
    초반에 강하긴 했죠 그래서 너프도 당했던거고 요즘에는 초반 사신 모습 보기가 힘들잖아요
    니트로 추진기가 군수공장을 필요로 하는것은 좀 바뀌면 하네요 그냥 1티어에서 가격을 높이는 정도면 될듯

    진균으로 점멸묶는거야 진균번식의 원래 컨셉으로 보면 저래야 되는게 맞는거긴 한데
    사실 지금까지 토스전에 감염충의 모습이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
    저그상대로 땡점멸자 하는 토스분들의 비율도 크게 높지 않아서 많은 영향을 끼치는 내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그 건물 체력 상승이야 뭐..

    바퀴 사거리 증가는 상당히 크게 다가올것같네요
    링퀴드라 싸울때 사거리차로 자리배치 하는것도 좀 꼬일거같고
    상대하는 테란이나 토스들은 좀 더 벅차하실거같구
    댓글 0개 ▲
    핫게익(2010-10-08 03:12:09)추천 1
    근데 중요한게 저는 테란전보다 토스전이 더 후달린다는거 ㅋ
    댓글 0개 ▲
    베이비물티슈Ω(2010-10-08 03:12:57)220.76.***.141추천 0
    한승연//
    벙커의 회수와는 전혀 관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단지 초반 병영유닛과 벙커의 출현 시간이 좀 길어질 뿐이죠
    댓글 0개 ▲
    베이비물티슈Ω(2010-10-08 03:13:37)220.76.***.141추천 0
    바퀴의 사거리증가는 토스전에서 엄청 크게 와닿을 것 같네요
    지금 짧은 사거리로 역장에 비비적거리는 박휘들 보면 아오..
    댓글 0개 ▲
    핫게익(2010-10-08 03:14:28)추천 0
    아마 한승연님의 벙커회수말씀은


    '벙커회수가 가능함을이용한 초반 전진벙커날빌을 막기위한 너프'라는 까닭이 아닐까요??

    벙커출현이 늦어지는만큼 초반전진벙커는 늦춰지거나 막아질테니까요.
    댓글 0개 ▲
    한승연(2010-10-08 03:17:00)58.234.***.106추천 0
    1핫케익님이 딱 설명해 주셨네요~

    초반 전진 벙커 날빌이 상당히강했죠

    아주 조금씩 조금씩 조여오는 벙커 조이기

    근데 벙커가 회수

    부왘


    댓글 0개 ▲
    자이제(2010-10-08 03:17:44)110.35.***.103추천 0
    이건 정말 제가 그동안 생각해왔던 꿈의 패치 엉엉 ㅠㅠㅠ

    진짜 딱 내가 생각했던것만 나오네

    바퀴 사거리 짧다... 전진병영사신 뭐냐...
    진균번식 쓰면 못올줄 알았는데 점멸은 뭐지...
    불곰 좀만 모여도 건물 순삭이네..

    이생각 진짜 많이 했는데 ㅋㅋㅋㅋ

    아 진짜 저대로만 되면 천국이겠다 ㅠㅠㅠ
    댓글 0개 ▲
    한승연(2010-10-08 03:18:05)58.234.***.106추천 0
    근데 전 확실히 프로토스 라서

    바퀴 사거리가 얼마 줄지 궁금

    사실 4.5가 적당한것 같은데-_-

    4주기에도 5주기에도 너무 애매

    5주면 너무 길고

    4주면 좀 약간 애매 하고 ;;;

    바퀴 체력 20정도줄이고 5주면 안되나?
    댓글 0개 ▲
    나참Ω(2010-10-08 04:38:17)143.215.***.6추천 0
    emp 너프 바라는 사람은 없나요..
    딴것들 보다 전 emp가 젤 사기라고 생각하는데 ...
    댓글 0개 ▲
    리비도(2010-10-08 05:02:50)59.17.***.190추천 0
    저 테란 너프는, 팀플 생각해보면 이해가 되요.

    워낙 팀플에서 사신링이 완벽에 가까운 승률 인지라..

    이번 패치 내용은 팀플을 의식한거 같네요.
    댓글 0개 ▲
    Drogba(2010-10-08 05:10:03)219.249.***.29추천 1
    플토는 이렇게 오늘도 하루하루 묻혀갑니다
    댓글 0개 ▲
    RevolutionJH(2010-10-08 06:36:39)98.163.***.95추천 0
    4인용맵에서 중간에다 엄청 빠르게 배럭 2개 올리고 극초반 마린러쉬오는거, 정말 짜증낫었는데

    테란이 병영을 짓기전에 보급고를 지어야하는건 정말 프로토스입장에서 너무도 감사한 패치입니다
    댓글 0개 ▲
    맞어요(2010-10-08 07:21:58)128.61.***.151추천 0
    진짜 전진 배럭 벙커링 러쉬 막기 진짜 짜증 났는데
    어차피 처음 보급 안짓고 배럭 가는 사람들은 올인 러쉬 할려고 하는거니
    올인러쉬 방지하고
    전 저 패치 찬성일세
    댓글 0개 ▲
    123Ω(2010-10-08 09:32:50)121.161.***.58추천 1/3
    돋는다 ;; 코드명이사신이야

    근데 보급고가 필수가되면 저그 6드론날빌이나 토스 전진게이트날빌의밥이되겠네테란은;;
    댓글 0개 ▲
    슬라바(2010-10-08 10:35:32)211.253.***.18추천 0
    다른건 다 모르겠고 저그 건물 체력 올리는건 대 찬성

    현재 저그 건물들 체력이 너무 낮아요. 그거 깨지면 유닛생산 자체가 스톱인데 ㅋㅋㅋㅋㅋㅋ
    댓글 0개 ▲
    젠장망했다(2010-10-08 13:09:16)121.138.***.34추천 0
    테란 1:1 밸런스 무너지는 소리가 들린다....

    진정사기는 토스건만...

    아 참고로 전 랜덤 다이아유저

    저그 상향 만세~ 이제 저그 걸려도 한숨 안나오겠네

    댓글 0개 ▲
    poEEwer(2010-10-08 22:01:31)59.18.***.232추천 0
    잉드라는 여전히 잉드라... -ㅅ-
    댓글 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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