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돌격들이 가장 문제다. 다만... 윈, 디를 너프시키면...
솔직히 말하면 이 둘 또 너프 시키면 이놈들은 또 관짝행입니다. 호그하고 같이 묻혀버릴 걸요? 아니 지금 애내들 만큼 그나마 벨런스 좋은 영웅은 없어요.
그렇다면 이 캐릭터 대응 유닛들이 있긴한가? 있기야 있죠. 문제는 뒤에서 따라오는 겐트가 문제지!
솔직히, 디바가 메트릭스로 막을 수 있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에너지 문제도 있고, 문제는 옆입니다. 디바가 360도 회전을 하면서 그 360도 회전하면서도 공격다 막을 수 있거나 반응 할 수 있는게 아니면 옆에서 휘갈기면 진짜 답이 없고, 만약에 솜브라를 꺼내들어서 디바가 반응 못하도록 솜브라가 해킹했다?
축하드립니다! 당신의 로봇은 깡통이 되었습니다!
그럼 윈스턴은 어떨까요? 일단 디바가 같이 따라와야 합니다. 안그러면 어떻게 되냐고요?
진작녹았겠죠. 호빵이 쿨이 바로 돌아온다고 한들 그동안 쳐맞고 있으면 골로 갈게 뻔합니다.
2. 근데 탱커군이 맞고 있는데 공격군하고 힐러진이 일을 안할리가 없지.
가장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힐러진은 그렇다고 치는데 공격군하고 힐러진이 힐과 공격을 안할리가 없다는 겁니다. 물론 힐은 당연한거라고 칩시다. 공격군이 솔저나 맥크리라고 하면 어떻게든 방벽을 들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겐트는? 둘다 라인 방벽이 의미가 없고, 자리야 방벽도 쓸모가 없습니다. 에너지가 채워진다고요? 잘하는 사람에겐 그게 아ㅏ아아아ㅏㅏㅏ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에너지쪽은 그나마 얻을 수 있는 건 트레이서 쪽이죠. 겐지 공격에 방벽을 친다고요? 뭐 괜찮긴 하겠네요. 그게 용검을 킨 상황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게다가 그 동안 돌격군이 날뛰고 날뛸테니 ㅈ 되는 건 마찬가지죠.
만약에 당신이 이 상황에서 라인을 들고 있어도 고통이고 안들고 있어도 고통일겁니다. 그렇다고 같은 조합으로 맞이하기에는 수비진형이 가장 불리하네요.
그럼 이때 수비진형이 고를 수 있는 유닛이 뭐가 있을까요? 디바를 녹이기 위한 바스티온? 겐지에게 썰리네요. 솔맥? 디바에게 막히네요. 솜브라? 충유닛소리 듣고 못할겁니다. 확실히 이 방법에서는 솜브라가 가장 좋은 영웅으로 느껴져요. 솜브라가 해킹해서 디바를 어떻게든 하면 좋죠.
문제든 다른 영웅들이 솜브라를 안보고 있을리가 없단 사실입니다.
자, 그럼 다른 영웅들 봅시다. 정크렛! ...어디에 써먹으시려고? 위도! 진짜로 어디에? 한조! 대기하세요. 토르비욘까지 이야기 꺼낼 필요가 없죠! 수비 유닛들은 아무짝에도 쓸모 없게 됩니다! 물론 이건 난전때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잘하는 위도나 한조는 형제애를 부수고 탈론이 승리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럼 그때까지 다른 유닛들은 아무것도 안하냐는 거죠.
3.그럼 벨런스를 어떻게든...
할 필요가 솔직히 말해 없습니다. 겐트라면 몰라도, 현재 윈, 디는 그전까지는 진짜 벨런스 안맞았는데 이제야 잘맞게 되었습니다.
겐,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숙련도 없는 사람들 제외하면 진짜로 벨런스는 어떻게든 맞았...긴 할겁니다. 아마도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겐트가 가장 문제이긴한데. 이 둘을 어떻게 너프시켜야 할 지도 문제고요.
4. 가장근본적인 해결책은
신영웅이죠. 저 둘을 효과적으로 막는 신영웅이요.
......현재 머리로서는 이것하고 벨런스 패치인데 겐트에게 먹여야할 벨런스 패치가 뭔지는 전혀 안떠오르는게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