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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heroes_5468
    작성자 : WarChief
    추천 : 5
    조회수 : 926
    IP : 1.241.***.2
    댓글 : 4개
    등록시간 : 2016/04/20 18:03:20
    http://todayhumor.com/?heroes_5468 모바일
    [패치노트] 트레이서의 사전공개 및 그레이메인. 아르타니스의 밸런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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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월 20일자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트레이서가 오버워치 오리진 예구자들에게 1주일 먼저 오픈됐고, 그레이메인과 아르타니스의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그레이메인은 7레벨 특성인 폭탄주의 재설계가 이뤄졌고,

    아르타니스는 이연격에 기본으로 짧은 거리의 돌진이 기본 장착(!) 됐습니다.


    아르타니스는 좀 더 흥미진진해지겠고, 그레이메인은 폭탄주의 설계로 기존 q몰입형 스킬트리에서 변동이 좀 생기겠네요.


    그 외에 자잘한 버그가 수정되고 불지옥신단의 응징자 초반 체력 향상과 파멸의 탑 제단 3개 동시 생성이 처음과 다섯번째로만 고정이 됐습니다.

    밀리고 있는데 제단 3개뜨면 끝이다 싶을 때가 있었는데 이제 그런 상황들이 좀 나아지겠네요.

    빠대 알고리즘도 조금 바뀌게 되는군요.


    또한, 아군 팀원의 핑차단 기능이 생겼습니다.

    기존에 대화차단만 있었는데 핑차단까지 추가됐네요.

    핑으로 대화하는 편이라 핑 연속 횟수 제한이 낮아졌는데 차단기능까지..

    뭐 비정상적으로 핑을 찍는 사람들로 인한 불만이 많아서 넣었겠죠.


    아무튼!!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는 히오스가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해당 패치 내용을 첨부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트레이서 사전 출시

    오버워치 요원, 트레이서가 사전 출시되어 Battle.net에서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트레이서를 미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영웅의 기술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4월 26일 화요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부터는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내 상점에서 트레이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재장전 (D)
      •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고,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탄환을 소모합니다.
      • 일반 공격을 10회 할 때마다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기술

    • 점멸 (Q)
      •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초입니다.
    • 근접 공격 (W)
      • 주위 적 하나에게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적에게 피해를 주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10% 충전됩니다.
    • 시간 역행 (E)
      • 3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자신에게 걸린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궁극기

    • 펄스 폭탄 (R)
      • 지형이나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부착되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1.5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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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변경 사항

    대전 상대 검색

    • 빠른 대전
      • 이제 빠른 대전에서 대전을 찾을 때 각 플레이어의 영웅 레벨 또한 고려하게 됩니다. 이로써 대전의 품질과 승률이 더욱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 결과적으로, 영웅을 처음 플레이할 때엔 상대적으로 낮은 실력의 플레이어들과 대전을 하게 되고, 높은 레벨의 영웅으로 플레이할 때엔 비교적 높은 실력의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하게 될 것입니다.
        • 더욱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대전을 하게 되어 평균적으로 양측 모두 45%에서 55%의 승률에 수렴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빠른 대전에서 더욱 많은 영웅들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또한, 빠른 대전의 대전 상대 검색 지표가 매우 높거나 낮지 않은 이상 대전 검색 소요 시간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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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인터페이스

    선발전 대기실

    • 이제 선발전 대기실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선택한 영웅의 초상화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그 영웅의 설명과 스킨이 표시됩니다.
      • 이 설명에는 영웅의 역할과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 여부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제 선발전 대기실에서 고를 수 없는 영웅을 선택했을 때 경고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아이콘은 모든 아군에게 보이므로 어떤 플레이어가 고를 수 없는 영웅을 선택했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미 골라진 영웅이나 금지된 영웅, 영웅 레벨 5를 달성하지 못한 영웅, 그외 다른 이유로 해당 플레이어가 고를 수 없는 영웅을 선택했을 때 표시됩니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 점수 화면
      • “플레이어 신호 끄기” 단추가 게임 내 점수 화면(TAB)의 "플레이어 대화 끄기" 단추 옆에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로, "신호 끄기"와 "대화 및 신호 끄기" 설정을 "플레이어 대화 끄기" 우측의 톱니바퀴 메뉴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를 차단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게임 내 신호도 함께 꺼집니다. 이는 해당 플레이어가 차단 목록에 있는 동안 계속 지속됩니다.

    단축키

    • "/도발"과 "/춤" 명령어가 단축키 설정에 추가되어 해당 감정 표현을 더 빠르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도발"과 "/춤"의 기본 단축키는 Numpad 1과 2이며, 고급 단축키 설정의 영웅 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위치 사수 단축키(기본 단축키: H)가 공격 중지 명령도 수행합니다.
      • 이제 공격 중지 명령(H)을 내리면 영웅이 일반 공격과 이동을 멈추고, 새로운 명령을 내리기 전에는 다른 대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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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점

    묶음 상품

    • 새로운 묶음 상품이 추가되어 5월 10일 화요일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엘프의 운명 묶음 상품
      • 엘프의 운명 궁극의 묶음 상품

    가격 변동

    • 도살자의 가격이 7,000골드 또는 8,000 배틀코인으로 감소했습니다.

    탈것

    • 2016 스프링 글로벌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MVP Black을 위해 2016 스프링 챔피언의 시공의 증표가 출시되었습니다.
    • 2016 학교의 영웅에서 우승을 차지한 Real Dream Team을 위해 챔피언십 휘장의 세 번째 탈것 색상이 적갈색과 금색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스킨

    • 마스터 트레이서
    • 2016 학교의 영웅에서 우승을 차지한 Real Dream Team의 플레이를 인상 깊게 본 아즈모덩크가 자신의 세 번째 스킨 유니폼을 적갈색과 금색으로 장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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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

    불지옥 신단

    • 응징자
      • 응징자의 최초 생명력이 증가했고,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이에 맞춰 감소했습니다.
      • 냉기 응징자
        • 빙결 덫의 폭발 대기 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빙결 덫의 이동 불가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개발팀은 불지옥 신단이 매우 완성도가 높은 전장으로 거듭났다고 생각하지만, 게임 초반의 응징자가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느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응징자의 최초 생명력을 증가시켰고 게임 초반의 생명력 증가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이로써 게임 초반의 응징자는 이전 패치보다 강할테지만, 15분을 기점으로 점차 비슷해질 것입니다.

    또한 냉기 응징자는 상대 팀의 이동 경로를 제한하는 데 매우 탁월한 능력을 보이지만, 교전이 시작되기 전에는 냉기 덫을 피하기가 너무 쉬웠습니다. 이번 변화로 냉기 응징자가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기회는 더 늘어났지만, 덫에 걸렸을 때의 효과 또한 이전보다 약해질 것입니다.

    파멸의 탑

    • 이제 게임 전체에서 첫 번째와 다섯 번째의 제단 생성 시기에만 3개의 제단이 동시에 활성화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개발팀은 게임 후반에 3개의 제단이 활성화되는 것을 열세에 있는 팀 입장에서 사형 선고와도 같은 느낌이 들지 않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양 팀이 세 군데에서 치열한 교전을 벌이며 인상 깊은 순간이 자주 나오는 것은 멋졌지만, 핵의 생명력 얼마 남지 않은 팀 입장에서는 사수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 으레 포기하기 일쑤였기 때문입니다.

    영웅


     

    암살자

     그레이메인

    • 길니안 독주 (Q)
      • 폭탄주(특성)가 퀘스트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길니안 독주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적중 피해가 2, 폭발 피해가 6 증가합니다.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20회 이상 중첩되면 추가로 길니안 독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길니안 독주의 개발 의도는 큰 피해를 줄 잠재력은 있으나, 주 대상이 받는 피해는 적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후방에 포진한 영웅들을 괴롭힐 수 있게 설계된 기술이었죠. 하지만 폭탄주 특성의 이전 능력은 이 설계를 전면적으로 부정했고, 길니안 독주를 특징이 없는 단순한 광역 공격 기술로 바꿔버렸습니다. 그래서 폭탄주 특성을 재설계하여, 기술 자체의 난이도는 그대로 유지한 채로 이 기술의 특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큰 이점을 가질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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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사

     아르타니스

    • 생명력이 2335(레벨당 +4%)에서 2245(레벨당 +4%)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약 4.86(레벨당 +4%)에서 4.67(레벨당 +4%)로 감소했습니다.
    • 이연격 (W)
      • 추가로,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돌진 거리는 이전 광전사 돌진 특성의 절반 거리입니다.
      • 광전사 돌진 (특성)
        • 이제 이연격의 돌진 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아르타니스의 생존력은 일반 공격을 얼마나 할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되었고, 이 때문에 광전사 돌진 같은 특성이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광전사 돌진은 아르타니스의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에 아주 잘 녹아들었고, 이를 반영하여 이연격에 돌진 능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영웅의 단점을 주로 특성으로 보완하고는 하지만, 아르타니스의 경우 시작부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크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변화로 아르타니스가 게임 초반에 지나치게 강력해질 것을 우려하여, 최근에 상향했던 아르타니스의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을 되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돌아가기

    버그 수정

    일반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몇몇 오타와 툴팁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영웅이 이동하는 중에 "/춤" 명령을 받으면, 이동을 멈춘 후에 춤을 추고 다시 정상적으로 이동 명령을 수행합니다.

    아트

    • 진홍의 백작 아서스가 박쥐로 변신했을 때의 생명력 막대가 영웅 모델의 크기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장

    • 이제 거미 여왕의 무덤의 옆문 생명력이 모두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응징자가 도약하는 순간 대상 적 영웅이 귀환석의 시전을 완료했을 때, 응징자가 상대편의 폭풍의 전당으로까지 도약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험하기에서 특성 초기화 단추를 눌러도 데하카의 정수나 노바의 저격의 대가 중첩이 제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의 안개에 덮인 구조물에 공격 명령을 다시 내리면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공격 동작이 반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및 특성

    • 이제 아르타니스의 반작용 막기와, 초의 타오르는 방벽으로 획득하는 막기 효과가 정상적으로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 데하카가 수풀추적자를 사용한 위치를 다른 유닛이 막고 있어도 수풀추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하카의 고립으로 노바의 홀로그램 분신을 처치했을 때, 고립의 시각 효과가 전장에 계속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갈이 연발 어둠의 화살을 시전하는 중에 정상적으로 룬 폭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리단의 일반 공격이 실명이나 회피 효과로 인해 적중하지 않아도,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으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실바나스의 정신 지배가 정예 타우렌 족장의 광란의 도가니나 리 리의 1,000잔 돌리기처럼 정신을 집중하는 기술을 정상적으로 취소시킵니다.
    • 두 명의 실바나스가 서로에게 정신 지배를 사용하면 효과가 끝난 후에도 정신 지배의 시각 효과가 계속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미 정신 지배를 사용하고 있는 실바나스에게 정신 지배를 사용하면 정신 지배의 시각 효과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랄레스 중위가 의료선을 시전한 후 의료선에 탑승하기 전에 처치 당하면, 아주 가끔씩 모랄레스를 더는 조종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랜드 슬램 특성을 습득한 무라딘의 초강타에 적중당한 영웅을 더는 조종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타이커스가 포화를 사용하는 중에 귀환석을 사용하면 포화가 정상적으로 취소됩니다.

    소리

    • 소리 채널 설정 시 특정 소리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단이 사냥을 사용했을 때 출력되는 대사가 대상 곁에 있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게도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치유의 샘을 이용하라는 영웅들의 대사가 덜 자주 출력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이제 등급전에 필요한 14명의 최소 영웅 수에 초갈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이 명시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선발전 대기실에서 비정상적으로 나가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5레벨 미만의 영웅들은 등급전 시 영웅 목록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선발전 대기실에서, 이전 게임에서 기본 스킨이 아닌 스킨을 사용했어도 영웅 초상화가 기본 스킨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빠른 대전과 등급전에서 영웅을 선택할 때 즐겨찾기로 지정된 영웅들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발전 대기실에서 영웅을 선택한 후에 스킨을 빠른 속도로 반복해서 변경하면 영웅의 대사가 과도하게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전자 화면에 죽음 분석 창이 계속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출처 http://kr.battle.net/heroes/ko/blog/20099322/%ED%9E%88%EC%96%B4%EB%A1%9C%EC%A6%88-%EC%98%A4%EB%B8%8C-%EB%8D%94-%EC%8A%A4%ED%86%B0-%ED%8C%A8%EC%B9%98-%EB%85%B8%ED%8A%B8-2016%EB%85%84-4%EC%9B%94-20%EC%9D%BC-2016-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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