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중앙 옆 언덕구조물이 멀어지고 센터가 넗어져서 상당히 활동적인 플레이를 유도시키는 맵
우위에 있는 상황이 아닌이상 한타 특히 센터에서 정말 많이 일어 납니다.(한타의 90%정도가 센터에서 개싸움)
언덕구조물이 멀어지고 상자로 대체된 이상 원거리캐릭은 특정 원거리 캐가 아니면 많이 힘들고 근거리 캐릭터들이 유리한 맵
기존의 통로 형식의 맵은 엄폐,차단하면 안전한 것과 달리 옆,뒤쪽까지 신경써야 되어 까다로우며 활동적인 것과 맞물려 기동성이 높은 캐릭터가 상당히 유리해집니다.
위에서 서술했듯이 맵 난이도 자체가 높으며 이때문에 20급 이상이어야만 나오는 맵인 만큼 미니맵,시야를 200%더 활용해야 하는것이 변수
또 일단 밀리게 될경우 센터장악이 힘드므로 초반에 밀리면 격차를 따라잡기 힘듭니다.
아래는 캐릭터에 따른 맵 궁합
휴톤
바야바가 직선형 공격이기 때문에 한타 유발시 많은 적을 다운시키지 못타므로 주의가 필요
벽이나 구석지형이 많이 없어졌기 때문에 구석에 몰아넣고 핵펀치는 상당히 어려워졌으며 집중공격을 받기 쉽기때문에 맵과의 상성은 좋지 않음.
도일
맵 구조상 테러를 막으러 오기 쉬운 맵이라 극공 몰테는 상당히 어려우며
휴톤과 마찬가지로 구석초스트를 넣기 어렵다.
그나마 방트리로 갈수 있기 때문에 테러캐릭 중에서 타라,샬럿 보다는 낫다.
루이스
맵 자체의 벽이 많이 없어진 이상 슬라이드의 기동성이 한층 높아져 상당히 유리하다.
특히 중앙 상자구조물은 조준을 잘만할 경우 슬라이드로 넘어갈수 있므로 슬라이드의 전략적 운용은 필수
옆이나 뒤쪽에서 슬라이드+영동을 넣기 좋으므로 킬을 많이 딸수 있을듯
토마스
루이스와 마찬가지로 슬라이드의 전략적 운용으로 백업이 한층 빨라지게 된다.
다만 언덕위에서의 평타, 서릿발을 사용한 통로 차단이나 궁극기를 통한 광역 빙결,통로 차단등의 운용은 하기 어려우므로 맵과의 궁합은 좋지 않다.
로라스
딱히 통로를 이용한 플레이가 없으므로 맵의 운용의 변화는 크지않다.
다만 벽이 줄어든 이상 용성락의 사용이 한결 편해지므로 궁을 이용한 센터 한타 급습에 용의하다.
드렉슬러
맵의 기동성이 좋아진 이상 몰래 공성을 하는 행위는 힘들다.
또한 센터가 넗어져서 유성창,분열창으로 통로에 있는적을 유린하거나 접근을 차단하는 플레이는 상당히 힘들어 지므로 맵과의 궁합은 좋지 않다.
타라
통로 지형을 유성으로 공격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것은 더이상 할수 없으며 몰테는 더더욱 어려워 진다.
타라 특성상 건물을 다수 먹고 벌어진 레벨 격차로 한타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불놀이,공간발화 밖에 전투에서 활용할수 없는 타라는 이 맵이 나오면 주력 원거리 딜러보다는 원거리 보조정도로 가야 할 정도로 맵과의 궁합이 정말 정말 안좋다.
정 한타가 벌여진다면 1,2,3타워 언덕 이나 1,3타워 근처 구조물위에서 자리에 잡고 할것
나이오비
성체,초열이 정말 까다로워 진다.
성체로 통로를 막던 기존의 플레이는 할수 없으며, 한타 유발지역 근처에 언덕이 없기때문에 낙궁을 통한 초열은 할수 없어 초열의 성공율이 반으로 떨어진다.
가급적 성체로 적의 시야를 가린뒤 성체 근처에서 초열을 사용해야 한다.
타라와 마찬가지로 언덕 진영 근처에서 한타를 할것
클레어
프리즘을 깐이상 센터는 당신의 것!
프리즘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지게된다! 엄폐물때문에 반감될것같은 프리즘은 상자위에 올려놓고 쓰는 테크닉을 구사하면 정말이지 센터 장악이 상당히 유리해 진다!
또한 클렌징 빔 훓기가 강력해지며, 궁은 이전보다 사용하기 어려워 졌지만 프리즘의 활용으로 팀의 우위를 다질수 있게 될 것이다.
엘리셔
언덕의 부제로 충빛 테크닉이 힘들어진다.
클레어와 달리 레이져가 다운 판정이 아니기 때문에 통로쪽에 집중하는 레이저를 활용할수가 없다.
축빛을 넣기 좋은 지형인점과 궁극기를 통한 근접캐의 압박을 돕기 용의하나 전체적으로 궁합은 좋지 않다.
다이무스
낙궁을 사용하기 힘들지만 상자 뒤편에서 대기궁, 구조물을 돌며 도망치다가 뒤돌아 궁, 옆,뒤궁으로 상대를 유린할수 있기때문에 궁극기의 활용이 좀더 유동적이게 된다.
맵 특성상 기동성이 높거나 순간 돌진공격이 있으면 좋은 만큼 질풍의 타이밍,상황판단이 매우 필요.
특히 보름달은 전범위를 커버하기 때문에 뒤쪽의 적을 견제하기 좋으며, 심안도 시전중의 뒷치기만 조심하면 근접 캐릭이 유리한 맵에서 상대 근접을 견제하기 상당히 좋아지므로 궁합이 좋다.
이글
다이무스와 마찬가지로 낙기술(특히 궁과 초승달)을 쓸수 없어 궁극기의 성공율이 떨어지지만, 초승달의 전범위 커버를 통한 근거리의 견제와 동시에 뱀그림자의 원거리 낚시, 구조물과 뇌안도를 이용한 원거리 엄폐등으로 적 원거리캐릭터의 사냥으로 팀에서 크게 활약할수 있다.
다만 뱀그림자가 직선형 공격이라 옆,뒤쪽은 취약하니 주의가 필요하며, 초승달의 경우 범위를 항상 기억하여 아슬아슬하게 적에게 닿지 않아 역습 당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아야 한다.
마를렌
근접캐릭의 공격에 상당히 취약해진다, 쿠션은 한타벌어질것 같으면 바로바로 킬것!
평타가 아니면 전후좌우에서 오는 근접캐릭의 압박을 당해낼수 없으며 방울가두기는 거의 봉인 수준의 기술
벽과 구조물이 없어진 이상 머큐리 글로브는 너무나도 피하기 쉬워진다.
발리스타의 넗은 공격범위로 서브하는 수밖에 없다.
맵 궁합도는 상당히 안좋다.
샬럿
마를렌처럼은 아니지만 살수포를 사용할 경우 상당한 위험에 노출되며, 해비레인의 위력이 절반으로 떨어진다. 기존 맵과는 달리 싱크로 통로 전체를 차단할수 없으며, 시전중에 위험도가 배로 높아진다.
역시 한타가 예상이 되면 쿠션을 항상 킬것!
마를렌과 마찬가지로 맵 궁합도는 상당히 안좋다.
윌라드
통로에서 적을 압박하던 구형번개의 위력이 상당히 떨어진다, 또 번개사슬의 위험도가 크게 증가한다.
적을 단체로 다운시키지 않는 이상 궁극기도 피하면 장땡이 되므로 사용에 주의 할것
가급적 구형번개는 다가오는 근거리를 막기위해 바닥에 바로 던질수 있도록 연습하며, 번개사슬은 원거리보다는 근거리에 초점을 맞추며, 상시 바로 기술을 끊고 뇌보법을 사용할수 있도록 주위를 경계할것 (뇌보법+구형)
레이튼
일렉버스트를 이용한 빠른 라이트닝스탭의 활용 전자기를 통한 근거리 압박등 돌진계열 기술이 많은 레이튼은 이 맵과 궁합이 아주좋다.
레이튼의 특성이 안티 근거리인 이상 지속적인 근거리 차단을 해줄경우 적 근거리의 사냥이 상당히 유리해 지고 일렉+스탭으로 빠르게 멀리 돌아가 뒤쪽의 적을 압박해줄수 있다.
다만 센터가 넗어진 맵 특성상 주변에서 원거리캐릭터가 전자기 방출을 끊기가 쉬워지므로 미리 아군에게 부탁하여 원거리캔슬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트리비아
벽이 줄어든 이상 로라스 처럼 비행의 급습이 용의하나 반대로 벽너머나 위쪽으로 킬힐을 쓰는 플레이는 힘들어진다.
다만 구조물 위에 올라서서 박쥐폭풍,부츠커터로 상대방을 견제 할 수 있기 때문에 서브 견제는 타 원거리에 비해 크게 힘들어 지지 않는다. 구조물 위쪽으로 킬힐을 연습할 것
시바
시바무쌍!
맵을 활보하면서 적을 암살하기 상당히 쉬워진다. 벽이 줄었기 때문에 시바가 쉽게 적에게 접근할 수 있으며 통신기를 사용하는 적이나 지뢰,센트리를 조심하면 정말이지 킬을 따기 쉽다.
다만 한타가 일어나기 쉬운 맵인만큼 암살시간이 많이 줄어 들고 트여진 공간만큼 적의 눈먼 기술에 맞기 쉬워지므로 주의
센터가 장악 당했더라도 실력 좋은 시바만 있으면 적을 줄여 센터를 탈환하기 쉬워져 궁합이 아주 좋다.
레나
위에서도 서술했듯이 기동성이 높은 캐릭일수록 유리한 맵인데 레나는 정말이지 이맵에서 날아다닌다.
언덕이 적어서 질주가 끊길 염려가 줄어들고 한칸짜리 구조물정도야 금강쇄로 가볍게 뛰어 넘는다.
질주나 금강쇄로 원거리 캐릭에게 돌진하는 레나는 말 그대로 공포 그 자체이며 궁을 킬경우 답이 없다.
센터 지역이 넗기 때문에 5명 전체가 맵에 고루 분포하지 않으면 시야 확보가 고르지 않으나 레나의 질주로 한번씩 훓어볼수 있기때문에 시야 확보에도 좋다. 말 그대로 레나를 위한맵
스텔라
최심장과 능파미보가 직선형이기 때문에 센터에서는 기술을 넣기 힘들다.
기어3의 경우 운영이 약간 어려워 지는데, 기존의 궁전략은 2~3명의 적을 범위안에 넣어서 아군이 집중 공격하는 방식이었으나, 공간이 넗은 센터의 경우 이 전략이 들어가기 힘들다. 따라서 적을 우겨넣기 보다는 기어의 범위로 근거리 적의 접근을 차단하여 일종의 영역을 만들어 아군을 구하거나 적을 차단하여 센터에서 좀더 좋은 자리를 장악하는 방식의 플레이로 바뀌어야 한다.
다른 근거리 캐릭터와는 다르게 평타 범위가 좁고 기술이 대부분 직선적이라 원거리를 압박하기 힘드므로 맵과의 궁합은 좋지 않다.
카인
말이 필요없는 이맵의 강캐로써 넗은 맵에서 자리잡고 쏘는 저격은 그야말로 사신 수준.
센트리를 통해 확보하기 힘든 센터 시야를 넗힐수 있으며 센터에서 한타가 일어나도 저격으로 아군을 보조하며 적들을 유린하면 이미 그들의 채팅창에는 @@가 도배되어 있을것이다.
특히 1,3번타워 근처 구조물 자리는 한타가 일어나기 딱 좋은곳을 한눈에 바라보는 지역이므로 자리잡고 사격하면 멘탈이 붕괴하는 적들을 볼수 있을 것이다.
다만 넗은 센터구조상 다른 원거리캐릭처럼 뒤치기를 당하기 쉬우며, 센트리가 다른 맵과는 다르게 골목 중요 포인트 지점에 설치해서 적의 이동을 쉽게 보기 힘들기 때문에 센트리 설치 자리에 있어서는 많은 연구가 필요.
웨슬리
지원폭격 쏘기 정말 힘들다. 사방으로 퍼지면 쉽게 피할 수 있는데 설상가상으로 센터에는 구조물도 있어서 포인트를 잡기 정말 힘들어 진다. 지뢰로 골목을 차단하는 플레이도 힘들어지며 공슬리 보다는 근접이나 아군을 보조하는 방슬리 테크를 가기를 권한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센터에 까는 지뢰는 의외로 시야 확보에 꽤 도움이 되며, 한타가 센터에서 집중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미리 깐 지뢰로 적들이 정신없어 하는 장면을 꽤 자주 보게된다. 적군에 시바가 있을 경우 지뢰 근처에서 지뢰를 깔며 한곳을 장악하는 플레이를 하는것이 좋다.
매생이
가뜩이나 체력이 높지 않은데, 기술을 쓸경우 잠시동안 한자리에 고정되있는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자주 움직여야 한다.
바위굴리기는 적 근접을 견제하기 좋으나, 직선적 움직임 때문에 피하기가 쉬우므로 다 모으기 보다는 조금만 모았다 던져 견제 정도로만 활용하며, 한타가 일어날시 바로 더스트 토네이도나 일루전실드를 걸어서 근접의 접근을 최대한 차단해야 한다.
토네이도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지는 맵으로 궁키고 이동하면 상대방은 접근 자체를 못하게 되므로 궁극기를 시간안에 최대한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 또 체이서가 의외로 빛을 발하는 맵인데 기존의 맵은 체이서에 걸린 적이 뒤로 빠지는 척하며 뒤쪽으로 돌아 공격할수 있으나 맵 자체가 탁 트여 있어서 가시거리 밖이라 하더라도 체이서가 보이기 때문에 쉽게 확인하여 차단할수 있게 된다.
전체적인 맵의 궁합도는 보통 이상.
그리고 무적상태라도 누워있는 적에게 염동파 쓰지 마라! 위험하다!
린
할말이 안나올 정도로 안습하다.
일단 장벽의 경우 맵이 넗다보니 옆으로 빠져나갈수 있다! 장벽으로 적진을 따로 나누거나 퇴로를 차단해야 되는데 여긴 그 경우가 힘들다. 상자를 이용하면 될것도 같은데... 많이 힘들다.
초진공흡기도 통로형 지형일경우 뒷걸음질 칠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 있지만, 사방이 트인 이곳은 아군의 서브가 막강하지 않으면 많은 적을 묶어둘수 없다.
가시방패의 경우 셋길에서 사용해서 적의 접근을 차단, 혹은 구석의 적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용도로 쓸수 있었으나 공간이 넗어진 이상 사용장소가 한정되어 진다. 고작해야 저격같은 원거리 막는 정도?
특히 한자리에서 고정해서 사용하는 무쇠가위의 경우 근거리의 좋은 코인 공급원이 되므로 사용을 하기 힘들어 진다.
다만 센터를 장악했을 경우 적들이 침입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진다. 아무리 옆으로 피할수 있어도 장벽은 허수아비가 아닌이상 일단 적들을 '차단'하므로 적이 들어올때쯤 이미 아군의 백업이 완료되어 있을 것이다.
공린이든 방린이든 장벽링을 빨리 찍어서 최대한 벽을 길게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위에도 써놨지만 누워있는 적한테 염동파 쓰지 마라! 린은 슈아라 더 위험하다!
카를로스
시바 다음가는 무쌍캐릭터!
일단 높은 공격력으로 상대를 킬할수 있으며 무엇보다 백라이징의 판정이 좋기 때문에 보자마자 백라+제트로 킬을 쉽게 따낼수 있다.
또 윈드러너도 있지만 일단 기본 이속이 높기 때문에 기동성이 탁월하며 순식간에 적뒤로 돌아가서 원거리를 잡아내어 승리를 쉽게 따낼수 있다.
단점이라면 일단 백라+제트후 넣을 공격이 없으므로 순식간에 벌어지는 한타에는 많이 취약하다.
또 시바의 맛있는 먹잇감이며, 궁이 직선적이라 개싸움을 벌이는 센터 한타에서는 기존 맵보다 위력이 많이 떨어진다. 또 백라이징을 이용한 낙귀환이 어려워지므로 어느정도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것.
맵과의 궁합은 아주 좋다.
빅터
원캐들의 대부분이 궁합이 좋지 않으나 빅터는 예외에 속한다.
일단 넗은 센터에서 싸울경우 상대방의 공격에 쉽게 노출된것 같지만, 질풍가도와 조합된 평타는 공속이 높아 다수를 견제할수 있을만큼 상당히 강력하며 무엇보다 다른 원거리 캐릭터와 다르게 이동하며 쓰기 때문에 상대의 옆,뒤쪽 공격을 쉽게 허용하지 않는다. 질풍가도를 쓰지 않더라도 구조물위에 윈드러너로 올라가서 평타를 쓰면 상대방은 닭쫒던 개 지붕 처다보듯 볼것이다.
무엇보다 기동성을 최대한으로 살려야 하는 맵 특성상 질풍가도의 이속 오라, 회오리바람의 버프는 상대 원거리를 유린하기 딱좋다. 원슈아 달고 돌진하는 근접캐릭터는 원거리캐릭터에게는 정말 무섭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궁극기를 맞추기가 어렵다. 중앙쪽에 있지않은한 돌진기를 쓰거나, 걸어서 피할수 있고 빅터를 기준으로 구조물에 가릴 경우 데미지 판정이 들어가지 않게된다.
전반적인 맵과의 상성은 근접을 어시스트 하기 아주 좋아 궁합이 높다.
--------------------------------------------------------------
다들 합성 이야기만 하고 신맵 이야기는 안하네요. 그래서 잽싸게 씁니다.
참고로 전 유닉5개 (똥2개+굿3개) 타라가 줬습니다.
덕분에 3000개가 넘어간 주화는 700여개
220만 넘어간 달러는 160만 정도로 줄었네요 ㅠㅠ
혹시 빠진거 있으면 댓글 달거나 정보좀 나눠 볼까 하네요.
정리해서 공략게시판에 올리게요.
시간이 늦었는데 많이 볼려나....
사이퍼즈에 미쉘 모나헌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설랬다.
던파의 미쉘 모나헌을 정말 좋아했기 때문이었다.
그 이유 하나만으로 나중에 미쉘 모나헌을 플레이 하기만을 기다리며 사이퍼즈를 시작했다.
그리고 마침내 미쉘이 업뎃된다는 소식을 듣고 매거진으로 들어가 봤으나,
기대로 가득찬 나의 얼굴은 실망만이 감돌 뿐이었다.
머리는 무슨 한자릿수 애 마냥 묶었으며,
맬빵바지와 결합한 멋드러진 패션은 지저분한 장식이 너무 많이 달렸으며,
매력 포인트였던 주근깨와 모자, 심지어 나이와 얼굴마저 달라져 버린 것이었다.
순간 사이퍼즈 개발자들에게 배신감이 들었으며,
진지하게 사이퍼즈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했다.
물론 다음 업뎃에 나온 린한테 꽂혀서 계속 하고있긴 하지만,
난 아직도 기적의 미쉘을 '매생이년'이라 부르며,
던파의 염동력자 미쉘 모나헌과 다른 놈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리고 난 아직까지 매생이년를 구입하지 않았다.
더러운 매생이년
하향이나 처먹어라.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