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저도 6월달에 구입했으니까 그중에 한명이구요
스마트폰을 구입구 정말 웃지못할 어이없는 모바일게임 결재방식에 놀랐으며
고객의 소리를 전혀 듣지않는 모바일 게임사이트의 무관심에 경종을 울리고
이글을 읽는 회원님들은 저와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글을 올립니다.
공감하신다면 적극 추전해주시고 주위의 많은 분들에게도 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 및 결재방식의 차이는 첨부자료를 참조하세요)
결재방식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 게임빌이라는 유명한 모바일 게임사이트에의 고객센터에
문의한 메일 내용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6월달에 3건이나 문의했는데 아직까지 "접수중"으로만 처리되어 있고 아무런 답변이 없는상태입니다.
제 스마트폰은 갤2 SHW-M250K 모델입니다.
-------------------- 이하 게임빌 고객센터에 문의한 메일 내용 ----------------------
실수로 인한 유료아이템 구매건에 대해 정중히 취소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6월8일에 갤럭시S2 스마트폰을 구입한 고객입니다.
한순간에 너무 어이없는 경우가 발생하여 정중히 환불을 요청드리면서 메일드립니다.
스마트폰 구입후 올렛마켓에서 무료 어플을 검색중에 "놈5"게임을 찾고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이전에 삼성 애니콜 핸드폰을 사용했었는데 "놈2"가 기본 게임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저나 제 아이들이 자주 게임을 이용한 경험이 있기때문에 아무런 부담이 없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방법에 익숙하지 않았던 제가 6월 14일 정오 12시 15분에 KT 114에서 문자를 받고
확인해보니 "데이터통화료 및 정보료가 8만원을 초과하셨습니다"라는 메세지였고 KT 고객센터에
문의결과 "놈5 게임에서 유료아이템을 구매"한것 같다는 내용이었으며 게임빌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유로아이템 결재에 대한 취소를 요청하였습니다.
유료아이템을 구매한 그시간에 잠시 제 아들(10살)이 스마트폰을 만지면서 놈5 게임을 한것같은데
처음 접속하면서 사용방법을 잘 몰라 유료아이템을 구매한것 같습니다.
그것도 1분사이에 정보이용료 30000만원짜리 3건이나 구매가 된것입니다.
어린아이가 아직 정보이용료의 의미도 모르고 게임을 처음으로 시작하면서 잘못 누른것이
아무런 보호장치나 인증없이 "예"단추 하나만 누르면 결재가 되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게임빌 고객센터 여사원에게 상황설명을 하고 승인취소 요청을 하였지만 불가하다는 입장이었으며
구매의사를 3번 물어본다는 말을 듣고 제가 직접 유료아이템 구매 절차대로 해보았는데 한번만 "예"를
누르면 바로 구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전혀 필요없는 NOMPOINT가 159024점이 구매되었고 12만원이라는
큰 금액이 결재될 예정입니다.(7월달에 결재되었습니다....ㅠㅠ)
만약 우리아이가 1분이 아닌 10분동안 똑같은 방법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어린아이에게는 포인트를 구매하는것도 게임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놈5게임에서 포인트를 계속 구매했다면 몇십만원 몇백만원이 결재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닌말로 제가 테트리스 유료게임 하나를 1000원 주고 구입하는데 "카드번호/유효기간/비밀번호등
여러가지 인증기능을 입력해야 했는데 게임빌에서는 3만원이나 하는 유료아이템이 터치 한번으로
구매가 진행된다면 구매절차에 보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핸드폰 명의자가 성인이라해도 아이들또는 글을 잘 모르는 부모님이나 할머님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놈5 유료아이템 구매의 선택은 제 아이가 한것이지만 포인트를 전혀 이용할
마음이 없었고 구매의미를 모르는 상태에서 결재가 된것이기 때문에 제가 확인차 구매한
이력을 포함하여 총 4건(12만원)에 대해 정중히 취소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포인트는 회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에 놈2를 재미있게 이용했던 고객으로 다시한번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면 핸드폰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초등 3학년 아들이 스마트폰에서 실수로“놈5”모바일게임을 하려다가 실수로 포인트를 결재한
사례입니다.
아들은 “놈5 모바일게임”을 처음으로 접속한 것이며 너무 허술한 결재 방식으로 인해 1분 사이에
3만원씩 결재가 3번이나 이루어 졌습니다. 아무리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아
제가 직접 똑같은 방법으로 포인트 구매 결재를 해보니 아무런 승인절차 없이“OK”한번만
누르며 즉시 결재가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성인은 말할 것도 없고 아이들이나 부모님들도
모르고 이런 실수를 충분히 할 수 있고 나와 같은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사용자를 위해서
이렇게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런 글들을 통하여 모바일 게임사이트의 유료 결재방식이 좀더 개선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미 제 아들이 실수로 구입한 모바일 게임포인트에 대한 결재를 7월달에 정산되었기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회원님 및 가족 & 친구 & 이웃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한순간 실수로 인해
피해가 없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이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