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린다미어
첫템 도란 1포 or 부랄2개 3포.
상대라이너를 찢겠다 도란검
버티고 버텨 귀환시 곡괭이를 사오겠다 완두콩2개
공략의 핵심은 티아멧입니다.
아이템은 간단합니다.
티아멧 - 히드라 - 스태틱 - 그후 자유
왜 하필 티아멧인지?
간단합니다. 트리스타나가 q선마가 아닌 e선마를 하는것과 비슷합니다. 빠른공속으로 후드리챱챱하는거보단 평타에 스킬섞는게 더 이득이라는 거져.
몰왕검을 올려서 상대와 맞딜을 하는것은 너무 베이직하기때문에 라인전단계에서 이득을 보기 많이 어렵고 일반적인 딜교에서 이익을 보기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챔피언 바이 챔피언이긴 하지만요.. 특히 몰왕검이 너프먹은 지금까지도 오직몰왕검을 고집하는 것은 정말 멍청한 행동입니다.
콤보도 정말 간단합니다.
E 평 티아멧 평
평 티아멧 평은 어느챔프나 할수 있는 콤보인데 왜 트린다미어냐?
1. 체젠 15의 위엄
q의 회복과 같이 쓴다면 라인유지력은 장난아닙니다.
2. 트린 q 패시브
평타와 티아멧데미지가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q의 공격력증가때문에 트린의 기본공격력이 굉장히 강력한걸 알고 계시죠?
3. 트린의 패시브
e 평 티아멧까지 박게된다면 분노가 굉장히 잘 찹니다. E 평 티아멧 평을 박는데 후속타가 치명타가 터진다면 다음각에 킬각을 노릴만도 합니다.
정리하자면 티아멧의 체젠과 쩌는 분노수급능력, 딜교시 깡 공속이 아닌 e평 티아멧 평으로 치고 빠지는 것이 가능(순간적으로 깡딜이 들어오고 계속싸운다고 히해도 트린이 지진 않습니다)하기때문에 좋습니다.
히드라가 굉장히 비싸기는 하지만 티아멧의 데미지가 히드라보다 더 세기도 하고 체력수급능력이 굉장히 뛰어나기때문에 전 히드라까지 올리는 편 입니다.
니달리 라이즈 티모는 티아멧이 나온 순간부터 압살이 가능합니다. 단 티모같은 경우는 e선마로 하는게 좋았습니다. 특히 니달리같은경우 리메이크후 표식이 묻은 상태로 물어뜯는것이 강하기때문에 표식이 묻는 순간 들어올텐데 이때 당황하지말고 평 티아멧 평을 박고 e를 쓰며 추노를 하면 니달리의 체력이 쭉쭉 빠집니다.
엘리스는 아직 만나보질 못했구요..
그리고 운영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워스플릿 후 한타참여입니다.
선히드라를 가게 되면 집에 보내기는 쉽지만 고스트와 w만으로 상대를 추노해야 하기때문에 상대가 무리하지않는다면 킬을 따내긴 어렵습니다.
상대를 계속해서 집을 보내고 씨에스를 공들여 먹기보단 라인을 쭉 밀고 타워를 조금씩 쳐서 부수고 2차타워까지 부쉈다면 일단 할 역할은 다한셈 입니다.
그리고 한타때도 선히드라의 위력은 장난아닙니다.
상대가 뭉쳐있다면 평 티아멧 평은 정ㅁㅁㅁㅁ말로 강력합니다. 몰왕검하면서 느꼈던 진입각을 보던 답답합이 훨씬 덜 합니다. 진짜 이건 써보셔야 앎..
스태틱을 가는 이유는 깨알 공속과 e 평 티아멧 평을 하면 한 웨이브가 바로 정리되기때문입니다.
그 다음템은 라위를 선호하지만 서풍을 갈 때도 많습니다..ㅎㅎ.. 사실 서풍은 좋아는 하지만 이렇다할 장점이 없기때문에 추천해드리긴 어렵네요.
그럼이제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추노에 약하다.
몰왕검에 비하면야.... 당연한 거겠죠?
2. 라인유지가 안된다.
분노수급이 잘된다 = 라인을 잘민다
어찌보면 가장 큰 단점입니다. 라인 관리가 안되서 갱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상대가 선도마뱀리신처럼 물몸이라면 2대1 킬각도 노려볼법 합니다만.. 힘든일이죠ㅠ
3. 티아멧이 나오는 단계가 상당히 고통스럽다
몰왕트리같은 경우 빌지워터만 나와도 체력수급도 괜찮고 슬로우때문에 킬각을 노릴법도 하지만 깡 티아멧을 올린다면 나올때까지 라인전이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2도란을 올리고 집가서 곡괭이를 사와 순차적인 세팅을 하면 덜하긴 하나.. 코어템이 뜨는 속도는 당연 느려집니다ㅠ
4. 작성자는 플5다
상위 6퍼센트 언저리입니다. 챔프이해도가 낮을수밖에 없습니다.
5. 티아멧을 보고 뭐라하는 팀원이 꽤 많다
-
6. 티아멧이나 e를 못맞추면 딜교가 좀 암울해진다
요정도가 있겠네요.
진짜 신세계고 특히 티모 니달리 카운터칠때 괜찮습니다.. 한번쯤 재미로 하셔도 할만 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