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가 계속될지 모르는 진고던 공략입니다.
진고던 나들이를 도와줄 지극히 서민적인 12/8 리버 , 9광채 넨마입니다.
먼저 고대던전인 왕의 유적으로 가봅니다.
1번방 바람의 애쉬 입니다. 빠른 공,이속과 카모플라쥬로 발암을 일으키는 녀석입니다.
수다쟁이라서 끊임없이 말하므로 말풍선보고 줘패주시면 됩니다.
2번방 왕유의 진 보스 수호의 밀리아입니다. 파란색일때는 마법데미지가 반사되며 받은데미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빨간색일때는 물리 데미지를 반사하며, 받은 데미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밀리아 위에있는 캐스팅 바가 다 차면 색이 바뀌므로 조심해서 때려줍니다. 캐스팅 바가 빠르게 차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폭딜이 불가능하다면
1초정도 기다려 캐스팅바의 속도를 확인 후에 딜을 넣어줍시다.
3번 방 얼음의 아이스톰입니다. 아이스 니들을 소환하며 아이스 니들에게 공격을 받을 시 높은 확률로 빙결상태 이상에 걸립니다.
아이스 니들을 피하면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절탑 51층에서 메테오를 피하듯이 다이아몬드 스템을 밟으며 딜해주시면 됩니다.
(넨마의 경우 넨☆가드 후 줘패주시면 됩니다)
4번방 불의 제라드입니다. 이 녀석을 떄릴때마다 캐릭터 위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데, 이 반점이 8개(10개였던가...) 생기면 캐릭터가 데미지를 입습니다.
다단히트 기술보다는 단일 히트, 폭딜 데미지로 한번에 잡는것을 추천하고, 불가능 할 시 무적스킬을 이용하여 데미지 스텍때 피격을 피하고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넨마의 경우 궁극의 넨☆가드 후 줘패주시면 됩니다)
5번방 빛의 웨데로스입니다. 사진처럼 허옇게 질려있을 때는 웨데로스와 눈을 마주치면 스턴에 걸리기때문에 눈을 마주치지 마시고,
이어서 떨어지는 번개를 피해주셔야 합니다.
웨데로스는 일정 데미지를 입으면 분신을 소환하는데, 이 분신이 많으면 위의 패턴을 동일하게 하여 암을 유발하므로.. 폭딜로 빠르게 잡는게 좋습니다.
불가능하다면 분신과 웨데로스의 패턴에 집중하여 맵 끝으로 이동하여 스턴에 최대한 걸리지 않게 딜하시면 됩니다.
보스 보로딘 왕입니다. 부하보다 약한 호구입니다. 위 사진 처럼 기모으면서 땅을 내리치는 패턴이 있습니다.
내얖에, 무릎을, 꿇어라 라고 말하면서 총 세 번 내려치는데, 내려치는 타이밍에 맞춰 점프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쫄병인 틴소드맨과 동일한 패턴입니다. 보로딘왕에게 피격시 높은 확률로 스턴에 걸립니다.
화질구지 동영상. 넨마는 넨가드라는 무적스킬로 여러 패턴을 무력화 시킬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당...
여기까지 진고던을 위한 연습이었습니다..
진 왕의 유적은 기본적인 패턴은 왕의 유적과 동일합니다만.. 체력, 방어력, 몬스터의 수가 증가하고, 패턴의 강도(?)가 강해집니다.
패턴이 같은 방은 생략하겠습니다.
1번방 바람의 애쉬. 고대 던전과 동일합니다. 체력, 방어력이 증가한 것 외에는 체감되지 않습니다.
2번방 불의 제라드. 패턴은 기존 패턴과 동일하며 2마리가 등장합니다.
3번방 수호의 밀리아 기존패턴과 동일하지만 2마리가 등장합니다(!).
굇수의 경우 색이 같을때 순삭시키지만... 우리같은 서민의 경우
두 마리가 같은 색일 때 범위기로 공격하거나, 1마리를 구석에 홀딩시킨 후 1마리를 떄려잡고 차례로 1마리를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넨마의 경우 여기서 컨트롤에 자신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나선의 넨을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끈기있게 기다리면서 2마리의 색을 주시하여 플레이 합시다. 가장 주의해야하는건 0.5초만에 바뀌는 색 패턴.
밀리아의 색이 바뀐 후에도 1초 정도 캐스팅바를 주시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4번방 빛의 웨데로스, 패턴이 동일하여 생략합니다.
5번방 얼음의 아이스톰, 아이스 니들의 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주의합시다. 무적기와 다이아몬드 스탭, 장난감을 적극 활용합시다.
보스 해머왕 보로딘. 역시나 부하보다 무능한 왕입니다. 패턴 동일합니다.
참고용 진 왕유 동영상, 실수가 좀 있고 화질구지 입니다. 어 그리고.. 보스 방에서 약간의 렉이 발생했습니다.
글로 패턴이 이해가 안간다면 이걸 참고하시면 됩니다.
(템줍다 어는 장면은 애교로 넘어가 주시면 감사...)
다음 시리즈가 나온다면 카르텔 사령부로 가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