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인벤의 umaring 님의 글에서 퍼왔습니다.
주력인 스랄의 지속적인 세분 너프가 이어지고 있네요 ㅠ
일리단, 리밍, 캘타스, 타이커스의 재조정에
지난 주말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화재의 남자, 캘타스의 버그도 패치됐습니다.
폴스, 스랄, 말퓨리온, 리리, 빛나래,티란데, 우서, 요한나, 무라딘, 소, 아바투르 등의 궁극기도 소폭 변경 됐군요.
지속되는 밸런싱으로 한 주 한 주 패치노트 보는 재미가 있네요.
조만간 찾아올 아서스의 재조정도 기대됩니다 !!
아래는 umaring님의 패치노트 번역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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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더기 뒤늦게 생각해보니 데하카 두터운 벌레떼도 영향을 받는지 봐야함. .
댓글 : 우리는 마법감쇠가 마법사들을 상대하기에 좋은 특성이라 생각했지만 현재는 너무 과합니다. 따라서 스택을 줄이고 지속 시간을 살짝 늘려 적이 대항할 수단을 주었습니다.
마법 감쇠
2스택에서 1스택으로 너프. 그러나 지속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
폴스타트
댓글 : 맹렬한 광풍은 오랜 시간끝에 성공적으로 버프가 된 기술입니다만, 이제는 다소 그 힘을 뺏을때가 됬습니다. 여전히 강력하고 많은 변수를 주겠지만 하찮게 쓰지 않도록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리겠습니다.
맹렬한 광풍
재사용 대기시간 40초에서 60초로 증가
일리단
댓글 : 리메이크는 만족스럽습니다만 일리단은 현재 죽이기 너무 어렵습니다. 그가 살아남아 굴릴 스노우볼을 조금 감소시키기 위해 생존특성을 너프하고, 더 크고 (재미있는) 변수를 줄 수 있는 일부 특성을 상향시키겠습니다.
배신자의 갈증(고유능력)
기본 흡혈량 40%->30%
갈증의 칼날
휩쓸기 후 증폭된 흡혈량이 60%에서 50%로 감소
습격
친구든 적이든
사거리 증가 보너스가 33%에서 20%로 감소. ('별가씨'님 감사합니다.)
반사적방어
습격 사용시 주는 막기가 3스택에서 2스택으로 감소
휩쓸기
가차없는 공격
데미지 증폭량이 100%에서 125%로 상향.
해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조건이 "적"에서 "영웅"으로 변경됩니다.즉 기존에는 아무 대상도 맞추지 않아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지만, 이젠 비(非)영웅에게는 피해를 주더라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초에서 4초로 변경됬습니다.
캘타스
댓글: 우리는 캘타스의 플레이에 대응방식이 생겼다는게 너무 기쁩니다만 승률이 낮습니다.(여담 : 과거 블리자드는 작렬트리는 16찍으면 대책이 없었고, 살폭트리는 잠깐 뭉치는것만으로도 막대한 피해를 받아서 "대응 방식이 사실상 없다" 라고 했었음.) 살아있는 폭탄은 더 위협적이 되도록 피해량을 증가 시키고, 불기둥은 조금 더 안전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상향시키겠습니다. 또 중력 붕괴의 활용도를 간접적으로 상향시켰습니다.(잘쓰는 사람에겐 큰 메리트가 있을겁니다.)
체력량 1465->1520으로 증가. 그에 비례해 체력재생량도 증가.
불기둥
사거리 10%증가
피해량이 213(+4%)에서 320(+4%)로 증폭됨. 그러나 더이상 신록의 구슬로 데미지가 늘어나지 않음.
살아있는 폭탄
피해량이 228에서 252(+4%)로 증가. 폭파피해가 114에서 138로 증가.
중력붕괴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에서 12초로 감소함 , 마나소모량이 85에서 80으로 감소.
황천의 바람
마나 복구량이 85에서 80이 됨.
과중력
추가피해가 25%에서 30%로 변경.
리밍
댓글 : 우리는 리밍이 시공의 폭풍에 자리잡은것에 대해 만족합니다만 좀 더 다양한 특성트리를 가게 하고 싶습니다. (=재앙트리로만 노는게 맘에 안듭니다.) 그리고 "파열"은 너무 막질러서 생각을 하고 쓰도록 너프하겠습니다.
우월
체력회복량이 최대체력의 25%에서 20%로 너프.
비전보주
데미지가 10%만큼 감소함. 즉 150-450 피해량이 135-405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함. 마나 소모량또한 50에서 40으로 감소
삼중구
재사용 대기시간량이 6초에서 5초로 감소
제이의 복수
이제 가까이 있는 적을 맞췄다고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음.
순간이동
재앙
범위 10%만큼 감소
환영술사
이제 20%만큼의 피해를 입어야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리셋.
파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
스랄
세계의 분리
기절시간이 1.5초에서 1.25초로 너프됨.
우린 많은 저승률/픽률 낮은 특성들에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대부분은 데미지를 늘리거나, 쿨타임감소, 마나소모를 줄이는것 같은 작은 변화로도 그들을 좀 더 찍고싶게끔 만들수 있었습니다. 리리의 수룡이나 ETC의 스테이지다이브 같은것들은 데미지때문에 쓰는게 아닌걸 알지만 데미지를 늘리는것이 그래도 조금은 도움될 것입니다. 빛나래의 에메랄드바람이나 노루의 황꿈엔 조금 다른 변화를 주어서 그것들이 빗나갔을때나 기본적인 지원능력에 다른 보상을 줘봤습니다. 우린 이것들이 어떻게 쓰일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랄의 경우 세분이 조금 강했기에 스턴 지속시간을 줄였습니다.
타이커스
댓글 : 우리는 타이커스의 새로운 컨셉(탱커깎는암살자)에 만족하지만 타이커스는 현재 너무 약합니다. 그래서 미니건을 상향하겠습니다. 추가로 일급 암살자는 효과에 비해 퀘스트 완료가 너무 빨랐습니다. (존스박사님 감사합니다.)
체력이 1669에서 1836으로 상향됨. 그에 비례해 체력재생량도 증가했음.
일급 암살자
1스택당 증가량이 2%에서 1%가 됨.최대 중첩은 15중첩. (최대스택시 5% 너프, 최대스택을 위해선 기존보다 5킬이 더 필요)
미니건(고유능력)
기본공격시 주는 보너스 피해가 1.5%에서 2%로 상승.
거대한 표적
3%에서 4%로 대폭증가.
(이하 모든 영웅의 댓글이 동일합니다. "스랄편의 댓글을 참조하세요.")
아바투르
흉물진화
최대 돌격병 흡수 스택이 30에서 40으로 상향.
기본체력이 931에서 1000으로 증가.
빛나래
에메랄드 바람
또한 위안의 안개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하는 패시브를 얻습니다.
리리
수룡
피해량이 192에서 318로 대폭 증가.
마나소모량이 100에서 50으로 감소
말퓨리온
황혼의 꿈
또한 말퓨리온의 마나 재생량이 초당 1.5만큼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를 얻습니다. (여담 : 마술사의 꿈 15스택.)
티란데
별똥별
데미지가 69에서 91로 대폭증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80초로 감소
마나소모량이 100에서 75로 감소.
우서
천상의 폭풍
기절시간이 1.5에서 1.75로 증가.
정예 타우렌 족장
스테이지 다이브
피해량이 201에서 330으로 대폭 증가
요한나
천벌의 검
피해량이 251에서 365로 대폭 증가
무라딘
초강타
경로상의 적이 입는 피해가 25%에서 100%로 증가됨.
(기존:대상에게 332의 피해를 주고 경로상의 적에게 83의 피해를 줬음. 현재 : 대상에게 332의 피해를 주고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도 332의 피해를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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