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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여러분,
짧지만 알찬 패치로 돌아왔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경기가 4.14패치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정성을 위해 지나치게 큰 변경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많은 변화는 없지만 전 세계의 요들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잃어버린 고리, 나르가 이번 4.14패치 적용 기간에 공개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나르 챔피언 공개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통제할 수 없는 나르의 변신 본능을 능수능란하게 활용하는 진정한 나르 장인의 탄생이 기대되는군요! 미니 나르로 폴짝 뛰어서 집채만한 메가 나르로 적 진영 한복판에 우지끈 뛰어드는 것만큼 신나는 일도 없습니다. 한 번 해보세요!
그럼 소개 말씀은 여기까지 하고, 아래에서 패치 내용을 살펴보시죠! 다음 이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
배 둘레가 그 정도쯤 되면 아무래도 관성이란 게 있으니까요...
렝가의 사냥의 전율 스킬은 렝가 입장에선 재미있지만 상대하는 입장에선 지나친 좌절감을 안겨주는 스킬입니다. 특히 렝가가 맵 구석구석을 헤집고 다니는 게임 초반과, 경고 표시가 보이면 바로 화면이 흑백으로 변하는 게임 후반에 이런 문제가 심합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렝가의 기습 능력이 이제는... 살짝 둔해집니다.
마오카이는 꽤 멋진 챔피언입니다. 마법에 걸린 나무가 드래곤과 요들을 무찌르는 모습은 참 뿌듯하죠. 하지만 복수의 소용돌이를 100% 전투가 끝날 때까지 쓸 수 있다면 대응책이 별로 없어집니다. 기본적인 위력도 이전에 좀 지나치게 상향된 것 같습니다.
마법사로 플레이하든 서포터로 플레이하든 모르가나는 팀에 상당한 보조 효과와 공격력을 더해줍니다. 이번 패치로 전반적인 모르가나의 능력치를 조금 하향하고자 합니다. 이 설명란에서는 특정 변경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조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칠흑의 방패가 하향되면 서포터 모르가나는 E 스킬을 배워 방어력을 높일지 Q 스킬을 배워 공격력을 높일지 선택해야 합니다. 단, 마법사로 플레이하는 경우엔 스킬 레벨 1일 때 주문력 계수로 보호막 체력이 보충되므로 큰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스킬을 적절한 타이밍에 시전하면 이제 신드라의 궁극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는 복잡하면서도 우수한 스킬 잠재력을 지닌 재미있는 챔피언이지만, 안정적이며 어느 팀 조합에나 어울리는 만능 마법사로 플레이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로 공격로에서 오리아나를 상대하는 챔피언, 특히 근접 챔피언에게 게임 초반에 살짝 더 여유가 생길 것입니다.
4.10 패치에서 원거리 딜러를 위한 아이템 변경이 이루어진 후 상황이 제드에게 많이 불리해졌지만, 최상위권에서 여전히 제드는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드가 죽음의 표식을 시전한 대상에게 좀더 접근하기 쉽도록 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제라스 궁극기는 원래 1:1 상황에서는 피하기 쉬운 스킬입니다. 팀원들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엄밀히는 버그 수정이라고 해야 할 변경이지만, 제라스 입장에서는 하향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카사딘만의 핵심적인 장점은 엄청난 기동력이지만, 균열 이동을 언제 어디로 시전하는지에 대해선 좀 신중해질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4.13 패치 후에도 게임 후반의 압도적인 존재감이라는 코그모의 정체성이 완벽하게 자리매김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하향할 때에도 챔피언의 전략적 강점은 유지하는 편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코그모의 초반 위력을 직접 하향하는 대신, 기동성 부족이라는 핵심 약점이 살짝 두드러지도록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핏빛 칼날 고유 지속 효과의 지속 시간을 늘려 활용하기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생명력 흡수에서 공격력으로 살짝 무게중심을 옮겨 공격력 아이템으로 더 큰 잠재력을 갖게 되지만, 생명력 흡수 기능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 지원을 위해, 게임 바깥에서 중급 이상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선 레벨이 낮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게임 종료 후 미니언 처치, 또는 '막타 먹기'에 대한 도움말 화면이 출력되도록 했습니다. 미니언 처치에 익숙해지실수록 해당 화면을 점점 덜 보시게 될 것입니다.
게임 종료 후 로비 화면에 나타나는 버튼이 4.13 패치에서 업데이트됐으나, 패치 노트에서 설명드리는 걸 깜빡 잊었습니다. 버튼 디자인을 개선하고 클릭 실수가 덜 일어나도록 설계했습니다. 4.13 패치 후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약간의 정리도 진행했습니다.
팀을 미리 구성해서 빠른 대전 대기열에 들어가고 싶을 때 도움이 될 추천 플레이어 기능이 도입됩니다. 서비스 초기에는 최근 승리한 게임에서 팀원으로 함께했던 플레이어와 최근에 미리 구성한 팀으로 함께 했던 플레이어들이 추천 목록에 포함되며, 향후 명예로운 소환사와 친구가 될만한 소환사 또는 친구의 친구도 표시될 예정입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방에 관전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수를 늘렸습니다. 작은 대회를 직접 개최하고 싶은 소환사 여러분께 유용할 것입니다.
패치 및 게임 설치 속도가 약간 빨라집니다. 이번 변경은 추후 진행될 패치 프로그램 및 클라이언트 첫 화면 업데이트와는 별도이지만, 이번 변경은 해당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규 오디오 엔진이 무사히 적용되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예전 게임 파일을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엔진이 기존보다 가볍기 때문에 현재 소환사 여러분의 컴퓨터에 저장된 음성 파일 중 절반 이상이 삭제되며, 향후 패치 시 업데이트가 필요한 파일 수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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